성경 속 인물들이 숫자 아닌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21세기는 부부행복관리사가 절실히 요청 되고 있다. ‛부부행복관리사과정’은 이 시대 가장 이슈가 되는 부부의 성문제, 부부갈등, 가족문화, 자녀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해답을 얻고, 웃음과 사랑이 넘치는 100배 행복한 부…
서울에서 40분 떨어진, 경기도 광주의 진새골 ‘사랑의 집’은 울창한 숲 속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가정 훈련 전문 세미나하우스로, 가정의 의미와 행복을 발견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누구든지 방문할 수 있다. 8만평의 대지…
시니어 홈케어 업계 최초로 미국에 지사를 설립한 회사가 있어 화제다. 앞으로는 미국에서도 국내에 계시는 연로하신 부모님 걱정에 밤잠을 설칠 필요가 없을 듯하다. 시니어 홈케어(노인 재가 서비스) 전문 기업인 ㈜비지팅…
영국(가명·초4년·남)이는 심한 틱(TIC)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눈동자는 빙빙 돌아가고 머리와 팔 다리를 흔들어대는 증상을 보였다. 1년 전 정신과 의사로부터 ‘만성복합성 틱장애’라는 진단과 약 처방을 받았다. 그러나 부…
목회자 사모들만을 위한 행복축제 제28차 ‘러빙유(Loving You)’가 오는 2월 7-9일 2박 3일간 개최된다. 러빙유를 주최하는 하이패밀리 치유상담센터(원장 김향숙 박사) 측은 “한국교회에서 목회자 아내로 살아간다는 것은 많은 …
달콤하지만은 않은 결혼, 서로가 숨겨진 발톱을 드러낼 때, “그래, 싸워라! 싸워야 풀린다. 싸워야 더 깊이 알게 된다! 단, 제대로 싸워야 진정한 평화를 얻는다”라고 말하는 두상달, 김영숙 부부. 그들은 촌철살인 명강의로 많…
여성들을 위한 하이패밀리 행복캠프 ‘러빙유(Loving You)’가 다음달 10-12일 경기 광주 진새골 사랑의집에서 개최된다. 하이패밀리 치유상담센터(원장 김향숙 박사) 주최로 열리는 제27기 행복캠프 러빙유는 ‘여성의, 여성에 …
여성가족부는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국토해양부 등 4개 부처와 16개 시도 교육청 및 경찰청 협조 아래 ‘2011년 성범죄자 아동·청소년 관련 교육기관·시설 취업실태’를 점검했다. 점검 결과 46명의 성…
크리스천 교육사역기관인 ‘두란노 바이블칼리지’에서 오는 10월 8일 ‘일일 결혼예비학교’ 세미나를 진행한다. 결혼을 앞두고 ‘두란노 결혼예비학교’를 신청하는 예비부부가 매년 급증하고 있지만, 수요가 너무 많아 …
“당신은 만약 지금 곧 죽는다면 마지막 말로 무슨 말을 할 거야?” “저요? 음……. 당신 먼저 말해봐요!” “나? 음……. 내가 물어봤으니까, 당신이 말해야지.” “음……. 글쎄 무슨 말을 해야 될지 생각이 안 나는데요!” …
한일 공동 평화 하우스를 추진하고 있는 이찬석 씨가 시집 <멀어진 만큼 가까워지기>(글이 사는 마을)를 발간했다. 이 시집은 부부간의 갈등을 슬기롭게 극복해 가는 과정이 함축적 언어와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담긴 작품이다. …
“여보, 우리도 유서 한 번 써 볼까?” “유서라니요?” “아, 죽기 전에 쓰는 마지막 글 있잖아!” “그게 유서라는 건 아는데, 그걸 왜 쓰냐고요?” “언제 죽을지 모르잖아! 갑자기 죽어버리면 유서 쓸 기회도 없고….” “…
“흑흑…. 나 혼자서 어떻게 살라고 먼저 가? 먼저 가기는…. 흑흑.” “미숙아! 이제 그만 울어.” “흑흑…. 여보! 왜 이렇게 일찍 떠나 가냐고…. 흑흑.” “미숙아….” “흑흑…. 다른 사람들은 오래만 사는데…. 내 남편…
“엄마! 놀라지 말고 잘 들으세요!” “뭔데?” “엄마! 절대로 놀라시면 안 돼요!” “아니, 무슨 일인데 그래? 어서 얘기 좀 해 봐!” “오늘 오전에 아빠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셨다고 회사에서 연락이 왔어요!” “그 그럴…
“하나님! 이번 한 번만 살려 주시면 제가 집을 팔아서 교회를 짓겠습니다.” “여보! 뭐라고 기도하셨어요?” “하나님께서 살려 주시면 집 팔아서 교회 짓겠다고 했어!” “뭐요? 아니, 당신이 집 팔면 우린 어디서 살아요? …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