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함, 헐버트, 마틴 루터 킹, 포사이스… 美 선교 투어 중 만난 ‘작은 예수’ 8인의 ‘한마디’
미국 선교 투어를 통해 만난 작은 예수들의 한 마디 말을 함께 묵상하고 싶다. 1. 룻 그래함(Ruth Graham, 1920-2007) “공사 끝, 참아 주셔서 감사합니다(End…
우리나라는 강대국들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러기에 주변국들과의 관계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그리고 북한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호감도를 조사 보고한 보고서가 최근에 발표되었습니다. 10점을 기…
한국국방연구원이 국민들을 상대로 한 연례 조사 보고서를 통해 국민들의 안보와 한미동맹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조사하여 발표하였습니다. 마지막 질문이 남북이 평화가 이루어진 후 미군의 위치에 대한 내용입니다. 10. …
한국국방연구원에서 국가 안보와 한미군사동맹에 대한 연례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지난 10월 28일에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2번의 글에서 6번째 질문에 대한 응답을 소개하였습니다. 6번 질문인 한미연합 군사…
지난 10월 28일 한국국방연구원이 안보 인식에 관한 국민들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발표문은 국방연구원이 연례적으로 실시하는 조사로 올해 보고서를 발표하였습니다. 발표문에 대하여 어제 글에 …
지난 10월 28일 한국국방연구원에서 우리 국민들의 안보 인식에 대한 연례 설문 조사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발표문의 내용으로 보아 우리 국민들의 국가관과 안보 의식 그리고 한미동맹에 대한 인식이 건강함을 알 수 있습니다. …
예수님 당시에 유대 땅에는 3가지 부류의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첫째는 과거지향적인 사람들인 바리새인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항상 모세에 매여 모든 가치 판단을 모세의 기준에서 내리는 과거형 사람들이었습니다. …
통일한국 시대를 열어 나감에 중요한 역할을 할 분들이 이미 남한에 와 있는 탈북민들입니다. 그들의 사기를 북돋워 주고 통일한국 시대를 열어 나가는 일에 최일선 전사들이 되어지도록 뒷받침하여야 합니다. 지금 대한민국…
미국의 미래학자 조지 프리드먼은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미래 예측 전문가입니다. 그가 예측한 내용의 적중률이 90%에 이르기에, 세계 지도자들이 그의 자문을 받습니다. 그가 한국의 미래에 대하여 발표한 내용이 있습니다. …
통일한국 시대를 열어가는 첫 단계는 문화 심기입니다. 북한 동포들이 남한의 각종 문화를 부담 없이 받아들이게 하는 단계입니다. 이 점은 현재로서는 퍽 성공적인 듯합니다. 북한 동포들이 남한의 드라마, K팝, 게임 등을 필…
독일 베를린 대학에 박성조 박사란 한국인 교수가 있습니다. 한국인으로 그런 명문 대학 교수직에까지 올랐으니 상당한 실력자임을 짐작할 수 있겠습니다. 박성조 교수께서 서독과 동독이 통일되는 과정을 살피고 나서 한국 …
통일한국 시대를 열어나감에 가장 먼저 필요한 사역이 이미 남한에 와 있는 탈북 동포들을 돌보는 일입니다. 지금 남한에는 대략 3만 5천에 이르는 탈북민들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10만에 이르는 탈북민…
한라 혈통이란 말을 아십니까? 아마 백두 혈통이란 말은 익히 들으셨겠지만, 한라 혈통이란 말은 듣지 못한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지금 북한에서 민초들이 백두 혈통이란 말에 빗대 사용하는 말입니다. 백두 혈통이라면 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면서 4 나라가 분단되었습니다. 베트남, 독일, 예멘, 오스트리아, 그리고 한국입니다. 다른 세 나라는 이미 통일을 이루었습니다. 불행하게도 한국만 분단국으로 남아 있습니다. 유일한 분단국입니다. 생…
민주주의는 시끄럽고 비효율적입니다. 그래서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학자들은 말합니다. 세계 역사에 등장하였던 숱한 정치사상과 주의와 체제 중에 가장 좋은 정치 체제라 합니다. 국민 개개인을 존중하고 인권…
고린도전서 13장을 ‘사랑장’이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인 아가페(Agape)에 대하여 가장 깊이 있게 일러줍니다. 5절에 이르기를 “사랑은 무례히 행하지 않는다” 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예절을 지킵니다. 인간 세상…
미국 선교 투어를 통해 만난 작은 예수들의 한 마디 말을 함께 묵상하고 싶다. 1. 룻 그래함(Ruth Graham, 1920-2007) “공사 끝, 참아 주셔서 감사합니다(End…
저출산 핑계, 사생아 출산 장려? 아이들에겐 건강한 가정 필요해 저출산 원인은 양육 부담, 비혼 출산 지원은 앞뒤 안 맞는 주장 진평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강 의원 등이 제출한 모자보건법 개정안을 비판하는 성명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