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무하마드, 부하리 수도원

    [유해석 칼럼] 이슬람의 형성에 영향을 끼친 다양한 종교들

    이슬람에서 아브라함도 무슬림이었고, 예수도 무슬림이었으며, 이슬람은 원래부터 존재했던 종교라고 아무리 말할지라도 이슬람은 무함마드로부터 시작된 종교이다. 1. 고대아라비아의 신앙과 관습의 영향 무함마드가 어…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기독교인이 알아야 하는 꾸란

    이슬람은 세계 제2위의 인구를 가진 종교이다. 세계 정치의 변방에 있던 이슬람은 인구 증가와 함께 종교적인 부흥에 힘입어 중심으로 성장했다. 지난 1950년대에 피어슨(Lester Pearson)은 “인간은 다양한 문명들이 평화로운 교류 …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무슬림과 결혼하려는 이들에게 드리는 글

    얼마 전에 인천에서 한 권사님이 사무실에 오셨다. 외동딸이 곧 사우디아리비아의 무슬림 남성과 결혼을 하려고 하는데, 허락해 놓고 조언을 들으러 온 것이다. 그리고 지난 토요일에 대전의 한 교회에서 강의를 마쳤을 때, 한 …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국내 이슬람 성장에 따른 교회에 대한 제언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종교는 이슬람이다. 우드베리(J. Dudley Woodberry)의 연구에 의하면 이슬람인구는 1930년 2억 3백만 명이였으나 오늘날은 약 16억 그리고 2030년이 되면 22억으로 성장하게 된다. 이 통계에 의하…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한국 정부의 이슬람 정책에 대한 제언

    지난 3월 초 중동 4개국을 순방하고 온 박 대통령이 3월 19일 제7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제2의 중동 붐을 언급하면서 “우리가 경제의 재도약을 염원하며 활성화 노력을 하고 있고, 간절하게 기도하는 마음으로 염원했는데, 그…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이슬람과 기독교의 예수, 무엇이 다른가?

    예수와 무함마드는 이슬람과 기독교의 창시자이며 오늘날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종교 인물들이다. 전 세계 인구의 31.5%가 기독교인이며 23.2%가 무슬림이다. 따라서 전 세계 인구의 약 55%는 기독교와 이슬람 교인들이며, …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무슬림 증가로 인하여 변해가는 영국

    필자는 1990년 한국을 떠나 영국 북부 웨일스의 휴양도시인 릴(Rhyl)에서 공부했다. 그 무렵 도시 한가운데 있는 대형교회가 이슬람 사원으로 바뀌는 것을 목격했다. 그리고 런던에서 우연히 미래학자들이 저술한 ‘위대한 심판(Th…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유럽 문명과 이슬람의 충돌

    20세기 말에 사무엘 헌팅턴(Samuel P. Huntington)은 ‘문명의 충돌’이라는 그의 저서를 통하여 “이슬람의 세계가 그 폭력성과 인구폭발로 서구문명과 충돌을 일으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늘 날 유럽에서 그의 예언이 증명되고 …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이슬람의 유혹 앞에 선 한국교회 청소년들

    지난 토요일 한 중학생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문자를 받았다. “저는 15살의 학생입니다. 처음에는 엄마와 함께 교회를 다녔어요. 하지만 기독교에 대해 너무나 많은 의문점이 있었어요. 특히 삼위일체의 하나님에 대하여 이해…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기독교인이 알아야 할 라마단(Ramadan)

    무함마드와 이슬람의 시작 A.D.610년 무함마드의 나이 40세가 되었을 때 무함마드는 라마단(Ramadan) 기간에 가끔 하인이 날라다 주는 최소한의 양식만을 먹으며, 타인과 떨어진 고독과 적막을 즐겼다. 그러던 어느 날 동굴에서 잠…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한국 이슬람, 어디까지 왔는가?

    1988년 서울 올림픽이 열리기 바로 전, 7월 11일 아랍연맹이 발행하는 아랍신문(Arab League News)에 다음과 같은 기사가 실렸다. “지금으로부터 100년 전에 한국에는 기독교인이 단 한 명도 없었다. 그러나 현재 전체 인구의 25%에 달…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한국에 들어온 이슬람

    지난 3월 1일부터 9일까지 중동(한문)4개국을 순방을 마치고 돌아온 박근혜 대통령은 3월 12일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하여 “지난 주 순방을 통해 열사(한문)의 땅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았다”면서 제 2의 중동 붐을 예고하였다. …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이슬람은 왜 기독교를 비난하는가?

    이슬람에서의 예수님은 하나님의 위대한 선지자이지 구세주는 아니다. 이슬람에서는 예수님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예수님은 신성이 없고 인간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지 않았다. 따라서 예수님은 구세주가 아…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기독교인이 알아야 할 이슬람 교리 몇 가지

    기독교인이 알아야 할 이슬람교리 몇 가지 이슬람은 한국역사에서 생소한 종교였다. 그러나 역사적 흔적이 없는 것은 아니다. 통일신라시대의 원성왕(8세기)으로 추정되는 괘릉 옆에 무인석상이 서 있다. 무인석상은 곱슬수…

  • 유해석 선교사

    [유해석 칼럼] 꾸란에서는 예수님을 어떻게 보고 있는가

    필자가 중동과 영국에서 전도하다가 만난 무슬림들은 모두 기독교에 대하여 많은 오해를 가지고 있었다. 이 세상에 무슬림으로 살아가는 16억 인구 가운데 80%는 단 한 번도 기독교의 복음에 대하여 들어본 적이 없다. 그들은 다…

에디터 추천기사

탈북민 강제북송

“中·北, 유엔 인권이사회 WGAD 결정사항 준수하라”

中, 탈북민 2천여 명 즉시 석방을 강제송환 금지 원칙 준수 촉구해 인권 존중하고 난민 지위 보장도 세계인권선언·자유권 규약 준수 ‘중국정부 …

‘성혁명 교육 반대 학부모기도운동연합(이하 성반학연)’

“성오염 교육서 자녀들 구하자”… 기독 학부모들 연대

“성혁명과 (포괄적) 차별금지법 교육을 반대하는 일은 성경을 믿는 학부모 성도들이 우리 자녀세대들을 구하기 위해 마땅히 해야 할 거룩한 사명이다…

롬 리포트 보도화면 캡쳐

“中 가톨릭 주교, 박해에 무관심… ‘’종교 중국화”만 집중

중국에서 가톨릭 주교 10명이 구금 또는 실종되거나 직위에서 강제로 물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상하이 정부에 의해 임명된 주교는 최근 회의에서 시진…

한교총 8차 임원

한교총, 새 대표회장에 김종혁 목사… 차기 임원 인선 완료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제8회기 대표회장에 김종혁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를 선임하는 등 차기 임원진 인선을 마무리…

기침 총회 114

이욥 목사, 천신만고 끝에 기침 총회장 당선

소송전 벌였던 이욥 목사 사과해 총회장 복귀 이종성 목사도 사과 1차 투표서 과반, 상대 후보 사퇴 동성애 지지 행사 및 집회에 참석 또는 개최/주…

k-ccm

주찬양·시인과촌장부터 위러브·히스플랜까지 CCM 사역자들 ‘한자리’

공로상 7인과 조현삼 목사 수여 앨범·워십·CCM 부문별 시상도 2년간 발표된 2,396곡에서 엄선 한국기독음악협회(회장 안민·송정미, 이하 K-CCM)에서 …

윤민식

“광야 같은 삶 속에도, 하나님 사랑의 빛줄기 하나면…”

세 번 밑 색칠 작업, 죄 사함 과정 그림을 통해 찾아가는 하늘의 길 아름답고 영롱한 빛 같은 형태로 ‘주님과 거니는 시간들’ 그려내다 하트, 하나…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평화인권헌장, 오영훈 도지사 공약? 도민들이 반대한다”

제정위원들 인권편향적 구성돼 도민들 반대해도 지속적 시도? 부모가 자녀 성전환 못 막게 돼 소송 등 모든 수단으로 막을 것 제주평화인권헌장 …

구세군

구세군 자선냄비, 96번째 시종식 열려

광화문 광장에서 우천 속 진행돼 12월 31일까지 전국 316곳 모금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김병윤, 이하 구세군)이 서울 광화문 광장(육조마당)에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