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사람 위한 장례식 ‘엔딩 파티’, 긍정적 인식 높아져
건강한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엔딩 파티(Ending Party, 餘生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엔딩 파티’란 ‘살아있는 사람을 위…
기독교에 대한 이슬람의 입장 지난 4월 2일 이른 새벽에 케냐의 동부 가리사 대학교(Garissa University College) 캠퍼스에 이슬람원리주의 단체인 알샤바브(al-shabab) 대원들이 무장으로 난입하여 폭발물을 터트리고 무차별 총격을 가…
4. 일부다처제 꾸란은 일부다처제를 합법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전쟁고아들을 공정하게 대해 줄 자신이 없거든 둘, 셋, 넷까지 아내를 구하라 그러나 아내를 공정하게 대해줄 자신이 없거든 한 아내로서 족하리라”(꾸란 4:3…
전 세계에 이슬람 국가는 57개국이지만, 이슬람 여성은 184국에 분포되어 있다. 이 같은 이슬람의 다양성 때문에 이슬람 여성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쉽지 않다. 또한 무슬림 여성의 위치와 이슬람의 여성관도 시대에 따라서 변천…
이슬람의 교리는 세 가지 영향 아래 형성되었다. 첫째, 무함마드가 살았을 당시에 아라비아에서 행하고 있던 토속적인 종교다. 둘째, A.D. 70년에 예루살렘이 로마에 의하여 함락되면서 살 수 없게 되자 아라비아반도에 정착한 유…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는 A.D. 570년에 아라비아 반도의 메카에서 쿠라이쉬(Quraish) 부족의 하심가문에서 태어났다. 당시에 쿠라이쉬 부족은 메카의 카바신전을 관리하는 가문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무함마드가 태어나기 …
이슬람 국가에서 발생하는 일들이 매일 메스컴의 일면에 등장하고 있다. 유럽에서 이슬람에 대한 경계심은 이슬람포비아(Islamophobi)를 넘어서 유라비아(Eurabia) 공포로 확산되고 있다. 2010년 말 유럽의 무슬림 인구는 5천3백만 명…
2011년 2월 5일 영국 수상인 데이빗 카메룬은 독일 뭬헨에서 열린 국제 안보회의 연설에서 "과거 30년 동안 이어진 영국의 다문화주의는 젊은 무슬림들을 극단주의에 쉽게 빠지도록 만들었다. 이제 과거의 실패한 정책(다문화주…
영국의 런던대학교 킹스칼리지의 국제급진화연구센터(ICSR)에 의하면, IS에 참전할 지하드 전사를 모집하는 운동이 인터넷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그 배후 인물로 미국에 거주하는 아흐마드 무사 지브릴(Ahmad Musa Jibril) 이맘과 호…
1989년 베를린장벽이 무너지고 이어서 소련연방이 해체되면서 75년 동안의 공산주의는 이데올로기 시험이 종식됐다. 미국계 일본인 경제학자 후란시스 후꾸야마는 자유 민주주의의 깃발 아래 전 세계가 번영할 것이라고 장담했…
첫째, 아랍 및 이슬람 국가로부터 이민이다. 이슬람력의 시작은 헤즈라고 불리우는 이민에서 시작한다. 무함마드는 그가 태어난 메카에서 박해를 받게 되자 약 430km 떨어진 메디나로 추종자들을 데리고 이주를 하게 된다. 이것…
이슬람은 전 세계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1930년대 약 2억 3백만이었던 이슬람 인구는 1970년대 약 6억 8백만이 되었고, 1990년에는 약 10억 3천 4백만, 그리고 2009년 5월 전 세계 인구는 약 67억 9천만명인데, 이 가운데 무슬림 인구는…
Ⅰ. 들어가는 글 이슬람은 기독교인에게 있어서 주님이 오시기 전에 복음을 전해야 할 마지막 거인이다. 필자는 19년 전 영국에서 사역지를 놓고 기도하면서 ‘위대한 심판(The Great Reckoning)’이라는 제목의 책을 읽은 적이 있…
제가 1990년 처음 영국에 공부하러 왔을 때, 영국 무슬림 인구는 110만 명이였습니다. 2001년 인구조사에서 종교를 쓰도록 했는데 무슬림 인구는 150만 명이였습니다. 그런데 2011년에 무슬림인구는 280만 명으로 늘었습니다. 10년 사…
건강한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엔딩 파티(Ending Party, 餘生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엔딩 파티’란 ‘살아있는 사람을 위…
탄반연합, 3권분립 위반한 입법부 폭거 규탄 오늘의 비극, 범죄자 이재명 대표로 인한 것 비상계엄, 헌법에 보장된 대통령 고유 권한 尹 지지도 상승, 민주당의 만행에 대한 반발 헌재, 휘둘리지 말고 정치권의 폭정 멈추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