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권율

    영원과 맞닿아, 인생의 불행까지 삼키는 하나님의 행복

    “인생은 새옹지마(塞翁之馬)”라는 말이 있다. 7년 전 개봉된 영화 제목이기도 한 이 말은 인생에 행복과 불행이 계속 번갈아 온다는 뜻이다. 행복이 계속될 수도 없고 불행이 계속될 수도 없는 것이 흔히 말하는 우리 인생이…

  • 권율

    ‘낯선 사람들’이 전한 예수님과 십자가

    부부는 평생 서로를 사랑하겠노라고 서약하고 결혼한다. 사랑의 언약으로 맺어진 한 몸이다. 언약은 단순한 약속과는 달리 파기되지 않음을 전제로 한다. 자기 존재를 거는 약속이기 때문이다. 자기 자신을 걸기 때문에 만일 …

  • 권율

    아버지 향한 분노와 배신감… 용서란 ‘낯선 단어’

    인간은 예로부터 행복을 갈구하며 살아간다. 현대인도 마찬가지이다. 그 옛날 아리스토텔레스(B.C. 384-322)는 이렇게 말했다. “행복이란 삶의 의미이자 목적이요, 인간 존재의 총체적 목표이자 끝이다(Happiness is the meaning and the …

  • 권율

    아들을 버리고 떠나야 했던 그 마음, 일찍 헤아리지 못해…

    여인의 배가 또 다시 불러오기 시작했다. 할머니는 이번에도 맏며느리의 득남을 원했다. 둘째를 임신하고도 여인은 고단한 시집살이를 계속해야 했다. 여인의 가족은 시골에서 시부모와 시집 안 간 시누이들을 모시고 돼지농…

  • 권율

    행복 찾기의 시작… ‘시댁’의 핍박 속 태어난 사내아이로부터

    ‘하나님 나라를 꿈꾸는 연인’들을 위한 지침서 <연애 신학>을 펴낸 권율 목사님이 본지에 ‘행복 신학’을 연재합니다. 교리와 신학적 진술을 엄밀하게 논증해 오던 권 목사님은 이번에 교리와 신학적 진술을 전면에 내세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

기아대책

희망친구 기아대책, 선교사 자녀 지원 위한 ‘Re: 미션 캠페인’

국내 정착 선교사 자녀들 원활한 한국 생활 적응 통합 프로그램 지원 긴급 생계비, 셰어하우스 운영 및 심리·정서 상담 연계, 소그룹 모임 국내 최…

한기총

산불 피해 교회·주민들 위한 마음 이어가는 한기총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이하 한기총)는 4월 28일(월) 오전 서울 종로구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지역 기독교연합회 대표 목회자들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