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석 목사, 조선족 동포 위해 무기한 단식 농성
지난 11월 7일 저는 조선TV의 시사토크 판에 출연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출연했을 때 순간 시청률이 3.488%까지 올라가서 종편채널 전체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보였다고 조선일보가 보도했습니다. 이날 저는 대담에서 “대선판이 단일화에만 관심이 집중되면서 정책선거가 실종되고 더구나 대선의 가장 중요한 이슈가 대북정책인데도 이 정책은 전혀 이슈가 되지 않고 있다”고 …
지난 11월 7일 저는 조선TV의 시사토크 판에 출연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출연했을 때 순간 시청률이 3.488%까지 올라가서 종편채널 전체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보였다고 조선일보가 보도했습니다. 이날 저는 대담에서 “대선판이 단일화에만 관심이 집중되면서 정책선거가 실종되고 더구나 대선의 가장 중요한 이슈가 대북정책인데도 이 정책은 전혀 이슈가 되지 않고 있다”고 …
12월 2일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반대를 무릅쓰고 대북전단금지법안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통과시켰습니다. 야당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위헌법률’이자 ‘김여정 하명법(下命法)’이라고 반대했지만, 소용 없었습…
풍선 날렸다고 감옥 가둔다? 독재 정권 악법 자유·민주·인권, 北 ‘절대존엄’에 유린당해 호남 사람들, 5.18 전통 위해서라도 나서야 대북전단 살포 방지법을 제정하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이 참으로 기가 막히다. 나라가 미…
기독교 원로들이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기총 시국선언문'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원로들은 전광훈 목사의 언행에 대해 언급하면서 "교회와 교회기구를 정치화 내지 정치집단화의 발판으로 삼는 전광훈 목사의 행태는 …
식량 지원 시, 아낀 돈 핵무기 개발에 사용할 것 北, 탈북민과 북한 동포 모두 돕는 것 용납 않아 국경지대서 어린이집·탁아소 직접 지원이 방법 교회, 김정은 체제 돕는 지원 없음 분명히 해야 문재인 정부가 북한에 8백만 …
요즈음 나는 내가 목사인 것이 하나도 자랑스럽지 않다. 한국교회가 우리 사회의 등불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독교는 한국 사회를 향해 바른 말을 해야 한다. 과거 김수한 추기경이 살아계실 때 나라가 어지러…
서경석 목사(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집행위원장)가 지난 명성교회 관련 칼럼의 후속 내용을 본지에 보내왔습니다. 외부 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지난 10월 9일 MBC 피디수첩이 방영한 ‘명…
서경석 목사(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집행위원장)가 자신의 270번째 칼럼 ‘MBC PD수첩을 규탄한다. 물론 명성교회도 반성해야 한다’는 내용의 칼럼을 본지에 보내왔습니다. 외부 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경석 목사입니다. 지난 주에 정성산 감독이 저를 찾아와, 자기가 <요덕스토리>에 이어 <평양마리아>라는 뮤지컬을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자기는 작품으로 승부를 보고 싶은데, 세월호 사건으로 분위기가 완전히 …
한반도의 통일이 가시권 내로 들어왔다. 2013년에 들어서서 김정은이 3차 핵실험을 하고 정전협정을 백지화하고 계속된 도발 협박을 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 국민이 김정은에게 질려 버린 바 있다. 그래서 이제는 대화로는 북핵…
그냥 지나치려고 했는데 아무도 말하고 있지 않아 결국은 결심하고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나 역시 젊은 시절 열렬한 에큐메니칼(WCC·NCC를 중심으로 한 진보적 기독교운동을 칭함) 운동가였던 사람이다. 지금도 부산 WCC총회가 …
저는 요즈음 나라 걱정을 하느라 밤잠을 자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나라의 운명이 결판납니다. 경제민주화 이슈나 복지문제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야간에 큰 차이도 없습니다. 새누리당이 먼저 선수를 쳐서 경제…
어제 김진성 공교육살리기 국민연합 상임대표께서 서울시 교육감 우파 단일 후보인 문용린 후보와 치열한 접전이 벌어지는 이수호 후보에게 던지는 공개질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 이수호 후보가 답변해 주어야 …
1. 김대중, 노무현 정부는 퍼주기를 했는가? 구교형 목사님은 김대중 정부 시절 대북지원액은 13.45억불(약 1조 5천억원), 노무현 정부 때는 14.10억불(약 1조 6천억원)에 불과하므로 이 정도 액수는 퍼주기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지난 11월 7일 저는 조선TV의 시사토크 판에 출연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출연했을 때 순간 시청률이 3.488%까지 올라가서 종편채널 전체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보였다고 조선일보가 보도했습니다. 이날 저는 대담에서 “대선판이…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