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지창욱

지창욱 “장애아동 향한 따가운 시선, 하루빨리 개선되길”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 이하 재단)이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인식개선 캠페인 ‘0420 장애인을 응원해 How You See Me?(miral.org/see)’를 진행한다. 재단은 “캠페인명인 ‘How You See Me?’는 장애아동을 바라보는 시선에 대한 질문이다. 장애아동을 차별이…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中, 코로나19 고의 유출했다면 대가 치러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중국에 고의적 책임이 있다면 그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각)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바이러스가 시작되기 전, 중국에서 멈출 수 있었으나 그렇지 못했다”면서 …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하나님 말씀, 날마다 읽고 묵상해야 하는 이유

장애물 때문에 삶 포기하는 사람 장애물 디딤돌 삼아 건너는 사람 누군가의 한마디 말로 힘 얻었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꾸며 산다. 직업이 달라도 사는 환경이 달라도 동일한 마음이다. 행복하기를 꿈꾸지만 생각지 못한 장애물에 부딪힐 때가 많다. 장…
이혜리 울음보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울음보

마음이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울고 싶은데 꾹꾹 참습니다. 그러다 어떤 노래를 듣다가 누군가의 한 마디에 참았던 눈물이 터집니다. 마음엔 울음보가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일을 겪으며 눈물이 방울방울 맺힙니다. 너무 오래 참지는 말아요. 울고 싶을 땐 울…
최경화 대표

[소중한 성 거룩한 성] 생애주기별 부모의 성교육

모든 교육과 마찬가지로 자녀의 성교육은 부모가 일차적인 교육자이다. 부모의 성실하고 진지한 태도는 자녀에게 모범이 되며 배우자에게 대하는 모습을 보며 자녀들은 자연스럽게 섬김의 삶을 익히게 된다. 많은 부모님들은 자녀의 성교육을 언제부터 해야 하…
선한목자교회 젊은이교회 사랑박스 전달

선한목자교회의 ‘젊은이교회’, 미자립교회와 소외계층 지원

선한목자교회(유기성 목사) 대학‧청년들로 구성된 독립교회 젊은이교회가 ‘다시, 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정에 ‘사랑박스’를 전달했다. 젋은이교회 청년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어려운 시기를 지니고 있는 지역사회 소외계…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주일은 햇볕도 다르게 느껴집니다

기도하고 또 기도합니다. 하나님 자비와 긍휼이 임하셔서, 이 땅에서 예배당 예배가 회복되게 하소서. 이 안타까운 시간이 결코 그냥 흘러가고 지나가, 어느덧 편안하게 예배드릴 수 있는 기쁨에만 젖지 않게 하시고, 이 기간 동안, 저희에게 이러한 시간을 주신…
박명룡

예수 부활은 허구? 모든 역사가들 동의 4가지 사실 있어

기독교 신앙의 지성적 확신, 신앙 성숙으로 복음에 깊이 헌신하도록 강한 동기 제공해 기독교는 독선적이고 편협? 그 말도 배타적 예수님에 관한 질문 박명룡 | 누가 | 164쪽 | 13,000원 매년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로 이성적·합리적인 기독교 이해를 돕고 있…
사랑제일교회 집회 금지 명령 종료

사랑제일교회 ‘예배 금지’ 중단… 현장예배 규제도 완화

서울시가 사랑제일교회를 비롯한 일부 시설에 대해 ‘집합 금지 명령’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 현장 예배 등에 대한 강도 높은 단속도 완화된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방침에 따라 서울시는 학원 및 종교시설, 유흥시설, 일부 생활체육시설에 대해 ‘…
전공훈 목사 재판부 보석 결정, 석방

석방된 전광훈 목사 “나를 구속하고 선거 조작하려 했다”

구속 56일 만에 법원의 보석 결정으로 석방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가 “진실과 진리는 변하지 않는다”며 구속 수사의 위법성을 주장했다. 전 목사는 20일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나오며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우리는 …
자유통일당 창단대회 전광훈 목사, 김문수 당대표

‘석방’ 전광훈 목사, 법원의 보석 허가 조건은

주거지에만 머물러야, 도주 방지 조치 수용 변호인 외에 재판 관련 인사들과 연락 못해 광화문 집회 등에서 특정 정당 지지를 호소한 혐의로 구속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법원의 보석 결정으로 석방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허…
하이패밀리 송길원

하이패밀리, 집콕·코로나블루·갈등 극복 위한 프로그램 마련

(사)행복가정 NGO인 하이패밀리(송길원 목사, 김향숙 사모)가 가족심리통합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하이패밀리는 4월 30일 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부부 감정 치유’, 5월 5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5월 5일 어린이날 가족몸놀이 축제’, 5월 12일 어머니들을 대…
A+ Festival 프로그램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 서포터즈 ‘2cm’ 모집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 상임대표 홍이석 목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Festival」(집행위원장 고재오)에서 축제 서포터즈 ‘2cm’를 모집한다.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은 우리사회의 물리적인 …
동두천 두레마을 둘레길

[김진홍의 아침묵상] 윤동주의 봄

“무명(無名) 윤동주가 부끄럽지 않고 슬프고 아름답기 한이 없는 시를 남기지 않았나? 시와 시인은 원래 이러한 것이다.” 북으로 갔다가 슬프게 죽은 정지용 시인이 윤동주 시집 서문에 적은 글입니다. 윤동주는 1917년 연변 용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명동소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