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베드로의 신앙고백과 나사렛 예수(II)

V. 고난의 종으로서의 메시아 예수는 베드로의 고백을 듣고 비로소 제자들에게 자신이 고난의 종이라는 사실을 알린다: “이 때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가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3일에 …
킹스칼리지

‘자금난’ 겪던 美 킹스칼리지, 가을 학기 수업 폐지

기독교 대학인 뉴욕 킹스칼리지(King's College of New York City)가 가을 학기 수업을 폐지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0만 달러의 운영 자금이 부족하다고 밝혔던 킹스칼리지는 이후 미국 고등교육위원회(Middle States Commission on Higher Education, MSCHE)로부터 인가가 취소됐다. …
가룟 유다 자살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가룟 유다보다 못한 사람들이 더 많은 이 시대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수꾼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두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마태복음 13:30)”. 이 비유의 말씀은 예수님의 초림으로 하나님 나라는 이미 임했으나, 악인들에 대…
정교진

[정교진의 북한포커스] 중국의 탈북자 강제북송, 반드시 저지해야…

들어가는 말 지난 6월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만나 자리에서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의 막말, “단언하건대 현재 중국의 패배에 배팅하는 이들은 나중에 반드시 후회한다”라는 발언이 도화선이 되어 서울 중국대사관뿐만 아니라 전국적(중국 총영사…
원뉴맨패밀리

“한 해 유대인 7만 명 이상 귀환… 출애굽보다 놀라운 일”

‘알리야’란 히브리어로 ‘올라가다’(Going Up)란 뜻으로, 이스라엘로 이주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흩어진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이 이스라엘로 돌아오는 것을 지칭한다. 2천 년 동안 열방에 흩어져 살던 유대인들은 1948년 이스라엘 국가 주권 및 국토가 회복되면서…
젠더, 성별,

英 기독교 단체 “학내 트랜스젠더리즘 지침 또 연기돼”

영국에서 학내 트랜스젠더리즘에 대한 새 지침 발표가 다시 연기된 가운데 기독교 단체가 중보 기도를 요청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크리스천 인스티튜트(Christian Institute)는 “새 지침이 계속 연기되면서 더 많은 어린이들이 유해한 트랜스젠더 이…
미국 중보기도, 워싱턴 D.C, 회개 운동,

“美 엘리트들 종교 편향 심각… 공적 영역 내 신앙 입증해야”

미국 종교자유연구소(Religious Freedom Institute)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이자 연구 코디네이터 나단 버클리(Nathan Berkeley)는 “현재 미국의 종교 자유 상황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혼합돼 있다”면서 “문화적 엘리트들의 종교 편향성은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
성경 앱, 유버전

15주년 맞은 ‘유버전’ 성경 앱… 분당 95회 이상 설치돼

미국의 성경 앱 유버전(YouVersion)이 15주년을 맞이했다. 이 앱은 약 2천여 개 언어로 5억 7,500만 개의 장치에서 설치됐으며, 현재도 분당 95회 이상 설치되고 있다. 유버전의 바비 그룬왈드(Bobby Gruenwald) 대표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유버전은 2008년 7월 10일 iOS 앱스…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과 이승만 건국대통령, 인천상륙작전 현장 모습

‘대한민국 건국’과 ‘인천상륙작전’, 그 생생한 현장을 사진으로

대전송촌장로교회, 광화문 청계광장서 진행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6.25전쟁 특별사진전이 ‘THANKS RUN FOREVER’을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월드피스프리덤유나이티드가 주관하고 서기총, 수기총, 에스더기도운동, 소리로오페라단,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한역사문화…
하디 영적각성 120주년 기념대회 기자회견

“1903년 하디의 가슴 치는 기도, 한국교회에 재현되길”

“교단장으로 여러 모임에 참여할 때마다 다시는 오지 말아야겠다 생각할 정도로 힘이 든다. 이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성령의 역사뿐이다. 다시 영적 부흥이 있어야 한다.” 하디 선교사 영적 대부흥 120주년 기념대회를 앞두고 기독교대한감리회(기…
전학연 학생인권조례

“교사 폭행, 극단적 선택… 학생인권조례 전면 재검토를”

전국학부모단체연합(공동상임대표 박은희, 이하 전학연)에서 최근 교사들의 잇따른 수난과 관련해 “학생인권조례 재검토를 적극 지지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전학연은 “교육부는 ‘그동안 학생의 인권이 지나치게 강조되고 우선시되면서 교사들의 교권은 …
기성 수해

기성 총회, 충청 오송·청양·부여 수해 현장 찾아 위로

궁평교회, 반지하 교육관 침수 충남지방 교회들, 성도들 피해 평강교회 성도, 산사태로 별세 최근 내린 집중호우로 충청과 경북 지역에 많은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임석웅 목사) 총회 임원들이 지난 7월 20일 수해를 입은 지…
미 국회, 의회,

美 하원, “이스라엘 지지 확인” 초당적 결의

미 하원은 최근 이스라엘에 대한 지지를 확인하는 초당적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텍사스주 어거스트 플루거(August Pfluger) 하원의원이 제출한 이 결의안은 400명 이상의 의원들에게서 초당적인 지지를 얻어 통과됐다. 라시다 틀…
동성애, 동성결혼

美 밀레니얼 세대 44% “男을 女라 호칭하는 건 범죄”

새로운 여론조사에서 미국인 밀레니얼 세대의 약 절반이 타고난 성 정체성과 다른 ‘트랜스 성별’ 사용을 범죄로 간주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뉴스위크는 지난 6일 레드필드&윌튼 스트래티지(Redfield and Wilton Strategies)와 함께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