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잼버리

소강석 목사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 섬긴 이유, 단 하나”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가 교회에서 숙식 후 떠나게 된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에게 12일 인사를 전했다. 11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폐영식으로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는 마무리됐으며, 새에덴교회에서 숙식한 480여 명도 이제 각자…
하와이 마우이 섬을 강타한 산불로 인해 최소 55명이 사망하고 270채 이상의 건물이 파괴되었다.

하와이 마우이섬 대형 산불… 교인들도 피해 커

하와이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최소 55명이 사망하고 270채 이상의 건물이 소실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9일에 시작된 불은 건조한 날씨와 인근을 지나간 허리케인으로 인해 더욱 확산됐으며, 11일 기준으로 55명이 사망했다고 마우…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있는 아포스톨로스 교회 담임인 마이크 유세프 목사.

71세 장로가 “나는 거듭나야 한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미국의 마이클 유세프(Michael Youssef) 목사가 2025년까지 100만 명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기 위한 복음주의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복음에 무감각해진 교회들을 향해 일침을 날렸다. 올해로 74세인 유세프 목사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있는 아포스톨로스교회(Church of…
나은병원

벨기에 잼버리 10대 스카우트 대원, 긴급수술로 고비 넘겨

인천나은병원은 지난 9일 심한 복통으로 응급실을 찾은 잼버리 참가 스카우트 10대 대원에 대한 진단 후 신속한 수술로 11일 완쾌해 퇴원했다고 밝혔다. 벨기에 국적 15세 A양은 지난 9일 연세대 국제캠퍼스에 마련한 나은병원 임시진료소를 찾아 복통을 호소했다. …
권주혁 솔로몬 군도

잘 살게 됐는데… 왜 자살은 늘어나는가?

기독교인, 일반인과 자살률 비슷 하나님 지식과 지혜에 의지해야 자살, A부터 Z까지 깊이 파헤쳐 자살과 인생 권주혁 | 퓨어웨이 픽쳐스 | 425쪽 | 23,000원 지난 2년 동안 크리스천투데이에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연재하며 많은 사…
골리앗 다윗 카라바조

골리앗만 올려다볼 것인가? 그보다 높이 계신 하나님을…

성경 속에는 질문이 적지 않습니다. 성경을 읽으면서 자칫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질문들의 배경과 의미들을 찾아보는 칼럼 ‘20 Questions in Old Testament’ 세 번째 편입니다. -편집자 주 4. 이 할례 받지 않은 사람이 누구이기에? 다윗의 질문, 사무엘상 17장 26절: 거인에…
한동대

한동대, 태국 방콕에서 글로벌 도시개발캠프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글로벌 협력 파트너 대학들과 글로벌 도시개발캠프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태국 방콕 관광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개발’을 주제로 한국의 한동대, 태국의 타마삿대, 베트남 호치민경제…
왕의 DNA

왕의 DNA, 극우뇌, 갑질… 교육부 사무관이 어떻게

교육부 사무관 부모 편지 사건, 개인 넘어 교육계 권력 불균형 교사 교체 협박성 발언도 나와 교육부와 지역 교육청, 주의를 교육은 어떤 사회에서든 핵심 이슈로 떠오르는 주제입니다. 교육의 질, 공정성, 교육자와 학생, 학부모 간의 관계는 끊임없는 논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