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아이티, 엘로이아이티,

아이티 선교 중 납치됐던 美 간호사와 딸 풀려나

지난달 27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티 포르토프랭스 근처에서 선교 사역을 하다 납치된 미국인 간호사와 딸이 풀려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납치된 간호사 알릭스 도르사인빌(Alix Dorsainvil)이 소속된 선교 단체인 엘로이아이티(El Roi Haiti) 측은 공식 성…
에리트레아

‘10년 수감’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 13명 석방돼

순교자의소리(VOM)에 따르면, 거짓 혐의로 10년 동안 에리트레아 교도소에서 수감 중이던 13명의 기독교인들이 석방됐다. VOM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성명을 내고 “약 2주 전 기독교인들에게 ‘두 명의 에리트리아 교회 지도자들의 석방을 위해 기도해 줄…
잼버리

새에덴교회 숙식 잼버리 대원들 “여기서 살고 싶어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태풍 등으로 새만금에서 철수해 흩어진 가운데, 교회에서 숙식하고 있는 대원들이 만족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머물고 있는 대원들에게 지난 9일 오후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숙소로 …
잼버리 중앙예닮학교

중앙예닮학교,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 체험 프로그램 지원

국궁, 태권도, 도예, 붓글씨, 사물놀이 등 자체 프로그램 K-비보잉 ‘멘토크루’ 공연도 용인 중앙예닮학교는 다양한 국가에서 온 잼버리 대원들에게 한국의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중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잼버리 대원들에게 기숙사를 개방해 잠자리를 제…
스코틀랜드교회

스코틀랜드자유교회, ‘전환 금지안’ 우려… 정부 측과 논의 예정

스코틀랜드자유교회(The Free Church of Scotland)가 ‘스코틀랜드 정부 신앙 및 신념 대표단’(Scottish Government Faith and Belief Representatives Group) 회원으로 초대를 받아, 신앙과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논쟁적인 이슈를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대표단은 종교단체들…
 2023 선교한국대회

“‘가야 할 것인가’ 아닌 ‘어디로 갈 것인가’ 고민하라”

“‘가야 할 것인가’가 아니라 ‘어디로 가야 할 것인가’로 고민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란다.”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고자 하는 이 시대 청년들에게 JDM 대표 윤태호 목사가 선교적 삶에 대한 강력한 결단을 촉구했다. 5년 만에 현…
이승만 대통령

“이승만사업회 유료회원 단 78명… 건국대통령 어찌 잊나”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한국교회가 교회의 담장을 넘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세워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승만 건국대통령에 대한 역사적 평가를 바로잡을 것이라고도 했다.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김동건 목사, 이하 한지협)가 ‘광복 78주년 및 …
잼버리 중앙예닮학교

잼버리 대원들, 한국 문화 체험 중

용인 중앙예닮학교는 다양한 국가에서 온 잼버리 대원들에게 한국의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중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잼버리 대원들에게 기숙사를 개방해 잠자리를 제공했다. 경기도교육청 인가를 받은 기독교 대안학교인 중앙예닮학교는 핀란드를 비롯해 벨…
인도

인도, ‘대량 살상 위험’ 가장 높은 10개국에 선정돼

‘조기 경보 프로젝트’(Early Warning Project)에 따르면, 인도가 현재 대량 살상 위험이 가장 높은 10개국 중 하나로 선정됐다. 뉴욕타임스(NYT)는 최근 기사에서 “인도의 소셜미디어는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 정부 집권 이후 9년 동안 인도에서 벌어지고 있는 …
김지연 대표

“간음을 사랑이라 가르치는 시대, 죄 직면하고 해결 도와야”

에이랩아카데미 김지연 대표가 최근 중문교회의 ‘더 크리스천’ 11주차 강사로 나서 성경적 연애와 결혼, 비혼주의와 청소년 시절의 성관계, 음란물의 문제점에 대해 강의했다. 비혼주의, 반성경적·인본주의적 오류와 왜곡 없는 기준은 성경 김지연 대표는 …
당진 동일교회 잼버리 대원 수용

동일교회, 잼버리 대원 155명 수용… 긴급 이불 공수에 불침번까지

폭염과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전북 새만금에서 세계 각국의 잼버리 대원들이 전국으로 흩어진 가운데 당진 동일교회(담임 이수훈 목사)도 일부 국가의 대원들에게 숙식을 제공하며 섬김을 펼치고 있다. 동일교회는 잼버리 주최 측과 당진시의 요청에 따라 8일부터…
라이프웨이 리서치

美 목회자 69% “교인들, 국가와 세계의 미래 두려워해”

최근 여론조사에서 미국의 개신교 목회자 69%가 “교회 내에서 국가와 세계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고, 63%가 “미국과 전 세계에서 기독교의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는 2022년 9월 6일부터 30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소재한 아포스톨로스교회 담임인 마이클 유세프 목사.

마이클 유세프 “‘성경 문맹’, 적그리스도의 세상 만들어”

미국의 저명한 기독교 작가인 마이클 유세프(Michael Youssef, 74) 목사가 “오늘날 많은 교회가 온전한 복음을 가르치지 못하거나, 기독교인에게 성경 지식을 갖추는 데 실패해 전 세계가 적그리스도에게 속는 발판을 만들고 있다”고 질타했다.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
미래목회포럼

“복음통일, 광복의 완성… 세계 이끄는 민족 우뚝 서길”

미래목회포럼(대표 이동규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에서 ‘미완의 광복, 이제는 완성시킬 때이다’라는 제목으로 2023 광복절 78주년 성명을 발표했다. 포럼 측은 “이제는 남과 북의 갈등 뿐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이념, 정치, 남녀, 세대, 노사, 빈부, 지역 등 각…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