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장기기증

4월 한 달 10개 교회 1,545명 성도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최근 “지난 4월, 전국 10개 교회에서 생명나눔예배를 통해 1,545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며 봄 햇살처럼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장기기증이 5월 전한 소식에 따르면, …
브라질 홍수

브라질, 기록적 폭우로 수백 명 사상… 구호단체들, 복구 나서

브라질 남부에 기록적인 폭우로 수백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기독교 구호단체들이 피해 지역 복구에 나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브라질 남부 히우그란지두술을 강타한 폭우로 11일(현지시각) 기준 사망자 136명, 실종자 141…
국민미션 어워드 시상식, 양무리순복음교회, 양한승 목사

양무리순복음교회 양한승 목사, 국민미션어워드 수상

경기 광주 양무리순복음교회 양한승 목사가 2024년 국민미션 어워드에서 치유집회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양한승 목사는 “부족한 종이지만, 지난 24년 동안 복음사역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인도해 주신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아울러 사랑…
성산생명윤리연구소

태아 생명 운동의 새로운 비전, SUFL

성산생명윤리연구소가 최근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콜로키움(소장 홍순철, 서울기독의사회 공동 주최)을 이대서울병원에서 진행했다. 지난 11일 열린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장지영 교수가 ‘태아 생명 운동의 새로운 비전, SUFL’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장 교수는 …
나비워십

나비워십, 15년 만에 첫 콘서트

인피니스가 “나비워십이 공동체를 시작한지 15년 만에 첫 번째 콘서트를 갖는다”고 전했다. 나비워십은 공식 유튜브 채널(NaviWorship 나비워십)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로 삶이 변하는 예배, 바로 “이곳에서”’를 타이틀로 5월 27일 저녁 8시에 노량진에 있는 CTS …
월드비전

배우 공명, 월드비전 홍보대사 위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배우 공명 씨 홍보대사 위촉식을 14일 개최했다. 이날 월드비전 본부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과 배우 공명 등이 참석했다. 공명 홍보대사는 지난 3월 가족돌봄청년 인식 증진 캠페인 동참을 계기로 …
한기청 장재희

“다 끝났다고 생각할 때, 한 번만 기도해 보세요”

학업과 취업, 사업 등 각자 자리에서 크리스천 청년들이 털어놓는 진심, 많이 기대해 주세요! 열한 번째 주인공은 팝업스토어형 편집샵 ‘팔시보 스토어’ 대표 장재희 청년입니다. -편집자 주 스몰 브랜드 팝업스토어로 소개 연남동 팔시보 스토어 운영 중 선한…
코시모 데 메디치의 가족 교회당 벽에 그려진 그림으로, 동방 박사를 기념하는 행렬 속에 메디치 가문의 수장인 코시모 데 메디치가 나귀를 타고 있다.

르네상스의 찬란한 꽃 피우게 한 지도자의 성품

한 사람의 생각과 행동은 굉장히 중요하다. 한 가정이 일어나는 것은 구성원 중 특별한 재능을 가진 자가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때 가능하게 된다. 국가도 마찬가지다. 한 국가가 흥하는 길로 가느냐, 망하는 길로 가느냐의 변곡점은 훌륭한 생각을 가진…
국회의사당 여의도 국회 대한민국

김기현·조정훈·최재형… 생명과 성문화 지켜낸 국회의원들

한국윤리단체연합에서 임기가 마무리되고 있는 제21대 국회의원들을 대상으로 9개 분야에서 ‘한국윤리대상’ 시상식을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한다. 시상 분야는 총 9가지로, 한국윤리대상 양성평등 지킴이상, 다…
새에덴교회 저출산 기도회

“저출생, 국가 비상사태 선포해야”

늦었지만 대응 방안 환영 종교계 등 사회 각계각층 적극 참여 방안 내놓아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저출생대응기획부로 격상시켜 장관을 부총리급으로 하는 방안…
스승의날, 카네이션

선교지에서도… 모든 것은 나에게 스승이 되었다

어느 날 삶의 모든 경우에, 살아가는 모든 날에 나는 항상 무엇을 배웠는가라고 묻기로 결심한 날부터 모든 것은 나에게 스승이 되었다 선교를 결정하고도 차마 말을 꺼내지 못하던 나에게 어머니는 ‘세상에는 두 종류의 자식이 있지. 가까이 있는 착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