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하마스, 인질, 이스라엘

유엔, ‘하마스 학살 연루 혐의’로 팔 난민구호기구 직원 9명 해고

유엔 팔레스타인난민구호기구(UNRWA) 직원 9명이 지난 2023년 10월 7일 하마스가 주도한 이스라엘 남부 공격에 연루됐을 가능성 때문에 해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NRWA 직원 일부가 당시 1,200여 명의 사망자와 250여 명의 인질이 발생…
세기총 미주 사무실 개소 “美 주류 사회와 함께 할 것”

세기총 미주 사무실 개소… “美 주류사회와 함께할 것”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는 지난 8월 1일 목요일 오전 11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미주 사무실을 개소하고 감사예배를 드렸다. 세기총 미주 사무실은 전기현 대표회장의 공약으로, 미국 주류…
신바람힐링 강사진

기독 연예인들, 예배와 신앙 회복 위해 나선다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 대표 서정형)는 말씀과 기도로 은혜가 충만한 사역자들이 교회 전도에 동참하고 있다. 신바람힐링 강사진으로는 윤항기 목사(찬양 간증), 배영만 전도사(간증), 한인수 장로(간증), 서수남 장로(찬…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교단 제109회 총회

예장 합동교단, 평강제일교회 이탈측 불법행위 조사처리위 구성키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교단(총회장 김규완 목사) 제109회 총회가 5일 평강제일교회 예루살렘 성전에서 개최됐다. 서기 강모세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예배에서 총회장 김규완 목사는 ‘이리로 올라오라’(계 4:1-5)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로마…
정일웅 목사

믿음, 소망, 사랑의 신앙 본질에서 본 한국교회 구원 신앙의 반성 (3)

2. 한국교회 이신칭의 구원 신앙 문제해결의 대답으로서 코메니우스의 칭의와 믿음, 소망, 사랑과의 관계성에 관한 이해 1) 칭의와 믿음, 소망, 사랑과의 연관성 코메니우스는 “도대체 칭의란 무엇인가?”란 질문의 대답에서, 그것은 법적 논쟁에서 방어의 능…
“교회발 감염 폭증? 정부는 통계조차 없었다” -박성제 변호사(2024/07/25 예자연 기자회견)

[영상] “교회발 감염 폭증? 정부는 통계조차 없었다”

명일교회 등 34개 교회가 보건복지부 장관과 서울특별시를 상대로 제기한 ‘대면예배 금지’ 행정명령 취소 소송이 대법원의 항소심 기각으로 최근 최종 패소하자,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예자연)는 이에 서울지방변호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
애덤 피티

올림픽 메달 딴 기독 선수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

2024 파리 올림픽 폐막이 일주일 남은 가운데, 많은 올림픽 메달 수상자들이 기독교 신앙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남자 체조 대표팀 브로디 말론(Brody Malone)은 높은 기량으로 동메달을 확득한 후, 올림픽을 …
제45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미국 그린스보로 기도회’

세기총, 제45차 美 그린스보로 통일기도회… “통일은 결정된 것”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는 7월 31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담임 한일철 목사)에서 ‘제45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미국 그린스보로 기도회’를 개최했다. 그린스보로는 5…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실망감 안겨준 국민의힘과 한동훈 대표, 청사진 제시해야”

전당대회서 민망한 저질 폭로전 난무 새로운 지도부 백년대계 비전 제시해야 대한민국의 법치주의 정착되도록 해야 자유민주 선진국가로 청사진 제시해야 윤 정부와는 비판적 동반자 관계 유지 한국교회, 충언자로 양심의 보루 돼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하시는 나사렛 예수(IV)

III. 성만찬 제정: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1. 성만찬의 구속사적 의미 성만찬 제정 기록은 공관복음(마 26: 26-29; 막 14:22-25; 눅 22:19-20)과 고린도전서 11장 23절-26절)에 있다. 사도 바울의 본문이 문학적으로 가장 오래된 본문(고린도전서는 56년경 작성)이며, …
선교선 로고스호프

한국오엠, 2024년 단기선교사(1~2년) 모집 공고

한국오엠이 2024년 단기선교사(1~2년) 모집에 나선다. 오엠은 복음의 기동대로써 떠다니는 UN인 ‘로고스 호프’ 선교선과 ‘둘로스 호프’ 선교선 사역은 물론 미전도 종족 선교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다양한 선교지와 다양한 선교사역에 다양한 선교사를 동원하…
미국 올림픽 수영 선수 헌터 암스트롱.

美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하나님이 최우선”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딴 미국 올림픽 수영 대표팀 헌터 암스트롱(Hunter Armstrong·23) 선수가 “하나님을 우선순위로 삼고 있으며, 인생에서 가장 힘들 때 그분께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고 고백했다. 암스트롱 선수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400m 자유…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부르키나파소

순교자의소리, 부르키나파소 난민 성도 2,713 가정에 성경 전달

“우리는 삶의 터전을 잃고 난민이 되었을 때, 현지의 형제·자매와 이 선물을 통해 다시 일어섰다.” 부르키나파소 북중부 출신 기독교인 잘리사(Zalissa)는 이슬람 성전주의자가 마을을 공격했을 때 목숨을 건지기 위해 가족과 함께 도망쳐 나온 난민이다. 잘리사…
카이캄

카이캄 제50회 목사고시, 필기시험 124명 응시

10월 21일 목사안수식 향한 도전 시작 “기대에 맞는 건강함으로 보답할 것” 사단법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이하 카이캄) 제50회 목사고시 일정이 시작됐다. 오직 예수만 섬기며 하나님 안에서 마음껏 사명을 펼쳐나가려는 소명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