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영국 시위

‘최악 폭동’ 이어진 英… 교계 지도자들 “무질서 종식 협력을”

영국에서 며칠 동안 폭동이 이어지면서 기독교계 지도자들이 인종차별, 분열, 무질서의 종식을 위해 교회와 지역사회에 협력할 것을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캔터베리대주교와 영국 및 웨일스 가톨릭교회…
새에덴교회

소강석 목사 “욱하는 성격, 이기는 방법”

오크밸리 2천, 본당 1,700여 명 요나의 드라마틱한 스토리 통해 하나님 사랑·은혜, 사명 깨닫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2024 장년 여름수련회’가 8월 6-9일 3박 4일간 강원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신년축복성회와 함께 새에덴교회 성도들이…
추천 앨범

인피니스 “이승철의 ‘아침의 노래’로 이열치감”

인피니스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때, 역설적이게도 한없이 감미로운 음악으로 더위를 잊어보려 한다. 이열치감(以熱治甘)이라고나 할까? CCM계 내로라하는 감미로운 남성 보컬리스트들의 앨범을 모아봤다”며 이승철의 ‘시편 150 프로젝트 Vol.3’, 민호기의 ‘…
자살 캡슐, 스위스, 니츠케,

스위스 복음주의 교계, ‘자살 캡슐’ 등장 비판

스위스 복음주의 단체가 소위 ’자살 캡슐’로 불리는 사르코 포드(Sarco Pod)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냈다. 이러한 비판은 정신건강 우려가 제기된 ‘자살 캡슐 최초 신청자’가 실종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나왔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는 최근 “취리…
로잔대회 714 기도대성회

유기성 목사 “내가 로잔운동과 함께하는 이유”

성경적인 복음·교회·선교로 돌아가자는 것 성경의 우선성, 예수의 유일성, 성령의 주 되심 믿어 죄악 속 고통당하는 인간을 구원하시며 고통과 분열의 현장에 하나님의 통치 실현하시는 하나님의 능력 4차 대회로 한국교회에 영적 대각성 일어나 예수 안에서 …
어와나

어와나 아시아 선교 컨퍼런스 위한 후원골프대회 등록

2024 한국 어와나 후원 골프대회가 오는 10월 10일 이천 실크밸리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로 모아진 후원금은 ‘어와나 아시아 선교 컨퍼런스(Awana Asia Missionary Conference)’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아시아 어와나 사역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비전을 나누게 될 컨…
YD 코리아가 6월 1일 OTM 청소년 미션과 연합하여 중고등학생들에게 선교에 대한 비전 및 전도훈련을 진행했다.

YD Korea, OTM 청소년 연합 전도집회 가져

YD 코리아가 6월 1일 OTM 청소년 미션과 연합하여 중고등학생들에게 선교에 대한 비전 및 전도훈련을 진행했다.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전도특강, 기도회를 가지고 오후에는 고려대 및 안암일대에서 직접 전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벤자민 목사는 ‘대사명을 …
 ‘제44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 기도회’

“불행한 과거 올바로 기억하고 내일 열어가는 광복절 되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광복절 79주년 메시지를 발표하고 “양심적 종교인과 시민들이 어둡고 불행한 과거사를 올바로 기억하고 반성하면서 내일을 열어가자”고 전했다. 세기총은 9일 “광복은 …
세계로선민교회

세계로선민교회, 19회 ‘예스캠프’ 개최

국내 소개되지 않은 해외 찬양 직접 번안, 창작 뮤지컬 선보여 참석 아이들 차후 교사로 오길 “예수님과 함께 라면 무엇이든지 YES!” 세계로선민교회(담임 김현두 목사)가 미자립교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예스캠프(YES CAMP)’가 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3…
“대법원 판결 계기로, 예배 자유 성찰하길” -심동섭 변호사(2024/07/25 예자연 기자회견)

[영상] “대법원 판결 계기로, 예배 자유 성찰하길”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예자연)는 최근 서울지방변호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심동섭 변호사(법무법인 로고스)는 “코로나19 당시 정부가 교회만을 상대로 편파적으로 방역조치를 했다. 정부 방역에 협조하지 않겠다는 취지가 아니었음에도, 언론플…
오토 웜비어

美 국무부, ‘북한 여행 금지’ 1년 추가 연장

미국 국무부가 오는 31일 만료 예정이던 북한 여행 금지 조치를 1년 추가 연장했다. 국무부는 8일 발표한 연방관보를 통해 이 조치를 다음 달 1일부터 1년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장으로 미국 여권 소지자들은 국가 안보와 관련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
목사, 목회자, 신앙인, 교회, 예배, 말씀, 설교자,

美 목회자들, 교회 밖 직업 경험은 얼마나?

현재 미국 개신교 담임목사들의 대부분은 사역 외의 직업을 경험한 기간이 짧으며, 10명 중 3명만이 담임목사로서 목회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뱁티스트프레스(BP)에 따르면,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y Research)는 2023년 8월 29일부터 9월 20일까지 개신교 목사 1,004…
2024년 4월 23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열린 연합감리교 총회 개막 예배에서 전 세계의 연합감리교 주교 5명이 성찬식을 거행하던 모습.

‘동성애 논쟁’ UMC‧GMC, 나이지리아 지역 연회 놓고 ‘줄다리기’

자유주의 신학 노선을 채택한 연합감리회(UMC)와 보수적 신학 노선을 지향하는 글로벌감리회(GMC)가 나이지리아 지역 교단의 통제권을 각각 주장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나이지리아 감독구역(Nigerian Episcopal Area)은 4개의 지역 연회로 구성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