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합동 총회 목회개발원과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북한선교위원회가 연합해 9월 30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장 합동 총회회관에서 “통일선교포럼과 통일기도회”를 연다.

[설동욱 목사 칼럼]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사람은 모두 인정받기를 원한다. 그래서 그 분야에 인정을 받기 위해 공로를 세우고 상 받기를 원하는 것이다. 또 그 상은 그 사람의 실력으로 평가되어 그 사람의 자랑이 된다. 올림픽에서도 여러 가지 메달이 있지만, 최고의 영예는 금메달을 목에 거는 것이다. 금…
로잔 대회

이재훈 목사 “로잔대회와 지상명령, 기억해야 할 4가지”

①순종하는 성도들 통해 전 세계에서 계속 성취되고 있다 ②일부는 극심한 핍박을 받지만, 결코 포기 않고 도리어 성장한다 ③순종 책임은 소수의 사역자들만이 아닌 모든 성도에게 주어졌다 ④예수님께서 명령하신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해야 한다 최…
소강석 2024년 7월 셋째 주

소강석 목사 “셈, 함, 야벳, 그리고 노아 ‘그들은 왜 그랬을까’”

이번 주 ‘소강석 목사의 영혼 아포리즘’은 국민일보 10월 1일 자에 게재되었던 소강석 목사의 성경 인물 시로 대체합니다. 셈, 함, 야벳 왜 그랬을까 포도주에 만취하여 벌거벗을 정도로 그를 혼미케 하였던 것은 살아남은 자의 슬픔인가 살아남아야 하는 …
인터스텔라

힘든 사람들 만났을 때, ‘내 일 아니야’ 외면하지 맙시다

지난 2월 아버지께서 돌아가셨습니다. 목회를 은퇴하신 후 늘 집안일을 도맡아 하시고 엄마를 아기처럼 돌봐 주셨던 아버지가 세상에서 없어졌으니, 엄마는 얼마나 큰 충격을 받으셨을까요? 자녀의 눈에 엄마는 정말 많이 위태위태해 보였습니다. 때로 넋 나간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