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로잔 대회

제4차 로잔대회, 복음주의 지도자들 참신한 지구촌 선교 축제

제4차 로잔대회는 21세기 들어 서구, 북미 기독교 쇠퇴 속에서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기독교 동력 확인 복음주의 지도자들의 참신한 지구촌 선교 축제였다 ‘2024 서울-인천 4차 로잔대회’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9월 22-28일 7일간 여정을 마쳤다. 이번 대회…
소망, 천국, 하늘, 비전, 희망

“한민족 5천 년 역사, 하늘의 뜻에서 시작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에서 ‘2024년 개천절 성명서’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개천절은 한민족이 하늘의 뜻으로 나라를 건국했음을 드러내며, 이는 대한민국 모두의 생사화복이 우리 마음대로가 아니라 하나님의 …
로잔 서울선언문

로잔 서울선언문 56-70항 쉬운 원문 해설(핵심 요약본)

로잔 서울선언문 56-70항(하나님의 형상과 인간의 섹슈얼리티)의 해석이 어렵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한 단어, 한 문장에 어떤 음모가 숨어 있다고 하면서, 문맥의 의미를 말하지 않는 것은 의도적이든 아니든 의미의 왜곡을 가져옵니다. 참 아쉬운 부…
숭실대

숭실대, 개교 127주년 및 서울 세움 70주년 기념 행사 계속

한국 근대 대학 시초인 숭실대학교가 서울에 다시 세워진 지 70년을 맞이했다. 1938년 3월 일제의 신사참배 강요를 거부하며 자진 폐교를 택한 평양 숭실대학은 한국전쟁 이후 남한으로 옮겨와 1954년 서울에서 다시 세워졌다. 올해 숭실대는 개교 127주년과 서울 …
이스라엘 레바논 탈출

세이브더칠드런, 레바논 아동 위해 10만 달러 지원

지난 9월 24일 이스라엘군이 레바논을 공습한 이후, 유엔은 약 10만 명이 레바논에서 시리아로 탈출했다고 보고했다. 이들 중 시리아인이 60%, 레바논인 40%다. 이번 분쟁으로 레바논 인구의 약 5분의 1에 해당하는 100만여 명이 난민이 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국제…
영화 her 인공지능 AI 사랑

인공지능의 기술적 진보, 어디까지 허용해야 하는가?

의료·제약·운송·교통·전쟁 등 AI,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 생명 등 신의 영역까지 침범해 인간의 공명심과 탐욕의 결과 기술 발전, 창조질서 안에서 하나님에 대한 경외함 가져야 우리가 생활하는데 편리함을 제공하는 많은 제품에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