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에릭 메탁사스

“美 교회가 ‘문화전쟁’ 회피하는 동안 악이 유입되고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라디오 진행자인 에릭 메탁사스(Eric Metaxas)는 ​​미국교회가 문화 속에서 부상하고 있는 악에 맞서 신앙을 실천할 것을 촉구하며, 이러한 악이 하나님의 심판을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메탁사스는 최근 2022년 발간된 저서 ‘미국교회에 …
그린

성구 적힌 피켓 들고만 있었는데… 英 전도자 ‘유죄’

영국 낙태시술소 완충지역에서 성경구절이 적힌 피켓을 들고 서 있던 한 기독교 전도자가 유죄 판결을 받았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MSI 리프로덕티브 초이시스(Reproductive Choices)가 운영하는 낙태시술소 밖에서 표지판을 들고 있다가 일링위원회(Ealing…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美 ‘우크라이나를 위한 조찬기도회’ 설교

“마음 다해 기도할 때 평화 올 것 부르짖는 사람에게 반드시 응답” 한-우크라 교회 리더 리셉션 등도 “우는 자와 함께 울라는 목자의 심정으로, 전쟁으로 신음하는 지구촌 상흔을 치유하는 순전한 복음과 부흥의 종소리가 울려 퍼지도록 마음 모을 때입니다.…
이동환

이동환 목사 항소심 1차 공판 진행돼

‘‘동성애자 축복식’ 등으로 출교 처분을 받은 이동환 목사에 대한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총회 항소심 1차 공판이 5일 오전 서울 중구 감리회 본부에서 진행됐다. 감리회 경기연회 재판위원회는 ‘동성애 옹호, 언론 인터뷰를 통한 교회 모함·…
건국전쟁

김진홍 목사 “<건국전쟁> 계기로 이승만 대통령 인식 바로잡히길”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가 최근 박스오피스 3위까지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건국전쟁>을 극찬했다. 김 목사는 지난 3일부터 매일 발행되는 ‘아침묵상’ 글에서 <건국전쟁>을 소개하고 있다. 그는 3일 “2월 1일부터 영화관에서 상영을 시작한 영화 중…
죄, sin

이 7가지 신호가 나타난다면… 죄가 당신을 지배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의 객원 칼럼니스트 댄 댈젤(Dan Delzell) 목사가 ‘당신의 죄성이 당신을 지배하고 있는 7가지 신호’라는 글을 기고했다. 댄 댈젤 목사는 미국 네브래스카주 파피온에 있는 리디머루터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댈젤은 “모든 사람은 무언가 또는 …
스마트폰 소셜 미디어 SNS 험담 댓글 익명 악플 집중 산만 폰 핸드폰

얼굴 보고 못할 말, 익명성 속 SNS로 내뱉고 있다면

성경적 상담학에서 일반적으로 가르치는 변화된 삶의 원칙은 ‘반응하지 말고 행동(순종)하라’이다. 죄인은 자연스럽게 육신의 욕구대로 반응할 때가 많기 때문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방식대로 상대방의 유익을 위해 행동하려면 반드시 “마음을 새롭게 함으…
여리고 여리고성 가나안 기적 예수 맹인 시각장애인

믿는다는 것, 참 쉽고도 참 어려운 일

본문: 요한복음 9:31-34 역설적인 장면입니다. 맹인이었던 사람이 바리새인들에게 주님을 증거합니다. 주님을 증거하려 한 것은 아닙니다. 답변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주님을 증거하게 됩니다. 살다 보면 이 같은 역설적 경험을 하게 됩니다. 보기 드문 대단한 …
삼일교회

원로가 아들 청빙하려던 노원구 S교회 사태 장기화

후임 목사 청빙을 놓고 적법 절차 위반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예장 합동 함북노회 소속 서울 노원구 S교회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다. 처음 파송했던 임시당회장 대신 총회 재판국장을 역임한 남서호 목사가 파송된 가운데, 성도들은 사건 당사자들의 진심 어린 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역사에 대한 채무의식과, 그 책임을 느낌

저는 늘 역사에 대한 채무의식과 책임감을 느낍니다. 대단해서가 아니라, 역사는 늘 그 베푼 힘과 은총에 대해, 그것이 이루어진 배경을 느끼지 않을 수 없게 합니다. 발언하고 묵언하며 바람결에 그것이 품고 있는 아픔과 피의 대가. 그리고 어디에선가 표표…
윤석열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윤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방문, 자유연대 품격있는 실천”

취임 후 자유민주진영 연대 외쳤던 윤 대통령 우크라 전격 방문은 자유국제연대 소신 실천 장기전 승리 위한 국제연대에 지속 지원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해 우크라이나 방문에 대해 5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