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폴 원 기자

시애틀=폴 원 기자

송준기 목사

“‘교인’ 수보다 중요한 건 ‘제자’의 수”

"교회 성도 수를 집계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몇 명을 제자화 했느냐'는 것입니다. 또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복음 전파는 목사나 선교사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교회는 삶의 현장에서 선교를 진행하는 성도들을 교회가 지원하고, 여러 사람들과 재원을 연결…
동안교회 김형준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 “괜찮아, 다시 시작해”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제일침례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지난달 29일 부터 31일까지 서울 동안교회 김형준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다시 쓰는 인생행전' 이라는 주제로 러브 타코마 이웃 초청 부흥회를 개최했다. 김 목사는 그 동안의 목회 가운데 계속된 고난과 절…
문창선 목사

“염려가 많으면 세상은 크게 주님은 작게 보여”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연합감리교회(담임 박용규 목사)가 교회 창립 43주년을 맞아, 현지시간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지 타코마제일침례교회 원로 문창선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감사 부흥성회를 가졌다. 문 목사는 '찬양하며 살 때'(베드로전서 1:1-5), '맡기면서 살 …
박완주

한쪽 다리 잃었던 ‘집시 선교사’, 7개 교회 개척

"참된 그리스도인은 어려움과 고난을 만나더라도 더욱 하나님을 경건하게 섬기며, 그분을 의지하고 자신의 믿음을 잘 지켜나가는 사람입니다. 환란과 역경 가운데 원망과 한숨밖에 나올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지라도, 진정한 신앙인의 삶은 그리스도 안에서 평안을…
2019년 시애틀 형제교회 신년 말씀사경회

시애틀 형제교회 2019년 신년 말씀사경회 성황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 준 목사) 2019년 신년 말씀사경회가 현지시간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성황리에 열렸다. "믿고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라"라는 주제로 열린 사경회에는 토론토 밀알교회 노승환 목사가 강사로 나서 요한복음 전체를 조명하면서 예수 그리스…
기드온 동족선교회

“북한 땅 어디서나 예수 전할 수 있는 통일이어야”

미국 기드온 동족선교회(대표 박상원 목사)가 기도모임 및 송년기도회를 현지시간 지난 18일 워싱턴 주 선교단체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모인 가운데 린우드 선교관에서 가졌다. 이병일 목사(형제교회 협동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기도모임은 황선규 목사(GSM 선…
2018 타코마 제일침례교회 러브타코마 이웃초청 부흥회

“세상이 어두울수록 하나님 음성에 귀 기울여야”

미국 시애틀 타코마제일침례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창립 43주년을 맞아 현지시간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박성근 목사(남가주 새누리교회)를 강사로 초청해 ‘러브타코마 이웃초청 부흥회’를 개최했다. 박성근 목사는 어두운 세상 속에도 하나님의 빛은 여전히…
강용규

한인교회들 “미국장로교회(PCUSA)를 다시 복음으로”

미국장로교 서북미 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병규 목사 이하 KPC)가 현지시간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시애틀 연합장로교회(담임 장윤기 목사)에서 강용규 목사(서울 한신교회)를 초청해 연합부흥성회를 열었다. 이번 연합부흥성회는 KPC 교회와 성도가 복음을 바르게…
제3회 대학총장포럼

지극히 ‘평범한 주부’였던 김양재 목사의 간증

미주 한인교회인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 준 목사)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분당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큐티축제를 가졌다. 김양재 목사는 "가정아 살아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말씀이 들리는 축복, 형통케 하시는 하나님, 공평케 하시는 …
정용철

故 정용철 목사 천국환송예배 “신실한 신앙의 발자취”

故 정용철 목사의 천국환송예배가 현지시간 지난 7월 28일 미국 시애틀 평안교회(담임 강성림 목사)에서 있었다. 이날 예배에는 워싱턴 주 지역 목회자들을 비롯해 많은 조문객이 참석해 고인이 남긴 신앙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그의 신실하게 하나님의 종 된 삶을 회…
이정훈

“교회가 세운 나라, 교회가 살아야 대한민국도 존재”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회장 권준 목사)와 열방을 품는 기도성회(회장 원호 목사)는 미국 현지시간 지난 17일, 타코마중앙장로교회(담임 이형석 목사)에서 이정훈 교수(법철학 전공, ELI정책연구원 원장, 울산대학교)를 초청해 기도회를 개최했다. 권준 목사의 인도…
타코마 사랑의교회

미국 타코마 신광교회-사랑의교회 통합

현지시간 지난 8일, 미국 시애틀 타코마 신광교회(담임 감창명 목사)와 타코마 사랑의교회(담임 이동기 목사)가 통합해 타코마 사랑의교회라는 이름으로 새출발을 하게 됐다. 이동기 목사는 14년간의 이민목회를 마감하고 한국 오아시스교회(담임 문병용 목사)로 …
타코마제일침례교회 이동원

이동원 목사 “나보다 더 아픈 자, 치유하는 성도 되자”

미국 시애틀에 있는 타코마제일침례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를 초청해 "치유와 섬김"이라는 주제로 이웃초청 부흥회와 일꾼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동원 목사는 "상처 입은 치유자(마태복음 9:35-10:1)"…
서북미한인교회협의회

“PCUSA 내 한인교회, 교단의 동성애 수용에 침묵 말자”

PCUSA(미국장로교) 서북미한인교회협의회(KPC)가 현지시간 지난 13일, 주님의영광교회(담임 김병규 목사)에서 정기모임을 갖고 동성애로 얼룩진 미국의 변화를 위한 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서 김병규 목사는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마태복음 5:14~16)라는 제…
마크 앤더슨

“아프리카에선 일어나는 역사, 왜 미국에선 안 일어나나?”

미국 시애틀 타코마중앙장로교회(담임 이형석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0일(토)과 11일(주) 양일에 걸쳐 마크 앤더슨(Mark Anderson) 목사를 강사로 초정해 특별집회를 개최했다. 마크 앤더슨 목사는 지난 11일 주일 연합예배에서 '부흥의 열쇠'(사도행전 2:38~39)라는 제목…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