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김준형 기자

LA=김준형 기자

요한계시록 정인열 박동건

“요한계시록은 왜 이단들만 가르치나?”

미국 한인교계에서 평신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요한계시록’이 발간됐다. 이 책은 북미주개혁교회 교단(Christian Reformed Church in North America, CRC) 목회자인 정인열·박동건 공저로, 저자들은 책 머리말에서 “사실 이단들이 요한계시록을 곡…
박기호

풀러신학교 박기호 교수, 금년 말 은퇴 예정

한국교회가 낳은 자랑스러운 선교학자인 박기호 교수가 금년 말 은퇴한다. 세계 복음주의 신학을 대표하는 풀러신학교, 여전히 세계 최대 규모의 신학교라는 위상을 갖고 있는 풀러의 교수로 22년 재직하고 은퇴하는 것이다. 올해 70세를 맞이하는 그의 은퇴식은 11…
충현선교교회

충현선교교회 창립 33주년 “예수님의 33년 처럼…”

미국 LA의 대표적 한인교회인 충현선교교회(민종기 목사)가 현지시간 지난 12일 창립 33주년을 맞이했다. 이 교회는 1985년 8월 11일 교회 설립과 동시에 선교위원회를 조직해 해외 선교를 시작했으며 현재 29개 국에 73명 선교사를 파송하고 10개 국에 34명 선교사를 협…
새누리교회

로스앤젤스교회, 교회 건축 마치고 새누리교회로 개명

미국 로스앤젤스한인침례교회(베렌도교회, 담임 박성근 목사)가 2014년부터 시작한 교회 건축을 마무리하고 현지시간 지난 8월 5일 입당하며 교회 이름을 남가주 새누리교회로 바꾸었다. 이 교회는 1957년 故 김동명 목사와 故 안이숙 사모가 개척한 이후, 교계에서…
만남의교회

재활용품 모아 10년 간 약 2천만 원 장학금 준 교회

미국 샌퍼난도밸리에 있는 만남의교회(이정현 목사)가 올해도 만장 장학금을 17명의 학생에게 각각 1천 달러(우리돈 약 113만 원)씩 수여했다. 만남의교회는 지난 2008년부터 이 장학금을 교회와 지역사회의 추천을 받아 지급하고 있다. 누적 액수는 1만7천 달러(우리돈…
한장총

한장총 미국서부지역 연합회 창립… 초대 회장 이정남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미국서부지역 연합회가 창립돼 초대 대표회장에 이정남 목사가 취임했다. 현지시간 지난 7월 16일 오전 10시 LA 한인타운 가든스위트호텔에서 열린 창립총회에서 회원들은 만장일치 박수로 대표회장에 이정남 목사, 상임회장에 김병…
아버지학교

주님! 제가 목회자 아버지입니다

“모범적인 아버지가 되고 싶으면 나한테 좀 와서 배워가라고 자부했던 제가 아버지학교를 하고 나서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김시온 목사(옹기장이교회)는 미국 현지시간 지난 7월 9일 목회자 아버지학교 개최를 알리는 기자회견에서 위와 같이 밝혔다. 그뿐 아…
전주영생교회 강희만 원로목사를 만났다.

27명→3천명… “목회와 부흥의 비결은 오직 기도”

필리핀 선교사인 강희만 원로목사(전주영생교회)가 최근 미국 남가주를 방문해 남가주목사회 주최 6.25 기념 집회와 각종 세미나에서 메시지를 전했다. 그가 섬긴 전주영생교회는 아픔과 시련을 겪었지만 기도로 일어선 교회다. 1953년 강홍모 목사가 설립한 후 성…
박성진

“성육신화 목회로 4차 산업혁명 도전 극복해야”

구체적인 통계를 들지 않더라도 현대 교회가 각종 위기에 직면해 있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그리고 결국 이런 위기들은 교회 지도자들과 또 그들을 양성하는 신학교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점에도 대다수가 동감할 것이다. 미국의 한인 신학…
투표하기 위해 나성열린문교회를 찾은 한인들.

LA 한인타운 분리? 98.5% 대 1.5% 압도적 부결

미국 LA 윌셔센터-코리아타운 주민의회의 절반 이상을 리틀 방글라데시 주민의회로 분리하겠다는 분리안 투표가 지난 6월 19일 진행됐다. 결과 98.5% 대 1.5%라는 압도적인 차이로 부결됐다. 투표는 나성열린문교회와 하바드초등학교 두 군데에서 나뉘어서 실시됐으…
남가주 6.25

6·25 제68주년 맞아 “하나님과 참전용사들에게 감사”

6·25 68주년을 기념해 미국 남가주한인목사회가 6·25 상기 예배 및 참전용사 감사 행사를 개최했다. 남가주 지역에서는 6·25와 삼일절은 목사회, 광복절은 교협이 기념행사를 주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최측 추산으로 그간 6·25 행사 가운데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했을 …
미주장신대

미주장신대 ATS 정회원 자격 취득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이상명 박사)가 학위 인가 기관 중 하나인 ATS(Association of Theological Schools)의 정회원(Accredited Member)으로 인준됐다. 한인신학교 가운데 ATS 정회원 자격은 2013년 월드미션대학교가 최초로 취득했으며 그 후 2016년 그레이스미션대학교가 뒤를 …
캘리포니아 주 의회 의사당

반동성애 세미나, 서적, 설교까지 불법되나?

동성애자를 비롯한 성소수자 문제와 관련해 종교자유를 심각하게 훼손할 가능성이 높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법안이 현지시간 지난 5월 30일부터 주 상원에서 심의에 들어갔다. AB2943 법안은 지난 2월 16일 에반 로 의원의 주도로 발의됐으며 4월 19일 주 하원에서 …
감사한인교회

미주 감사한인교회, 아름다운 리더십 교체

“저는 구봉주 담임목사님이 무엇을 부탁하면 언제나 ‘네’라고 답할 것입니다. 그 권위 아래 있으면서 그 말씀을 듣고 은혜를 받을 것입니다.” 미주 감사한인교회에서 35년간의 목회를 마치며 은퇴하고 원로목사로 추대되는 김영길 목사는 이렇게 말했다. 어…
미주 협성 총동문회

미주 협성 총동문회 “예수와 함께 사명 감당하자”

미주 협성 총동문회(회장 곽춘식 목사)가 미주 자치연회 기간 중 ‘미주 협성 모임 2018’을 지난 5월 9일 알라스카 앵커리지 예광교회(담임 정용국 감리사)에서 “예수와 함께 사명을(Mission with Jesus, 마28:19-20)”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미주 협성 총동문회는 짧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