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빅터박 기자

LA=빅터박 기자

미국 예장 이모세 총회장, 美 대통령 사회봉사상 수상

미국예수교장로회 총회 이모세 목사(총회장)가 미 대통령 사회봉사상을 받았다. 이 목사는 지난 10여년간 한인 홈리스들과 마약·도박 중독자들을 섬기고, 갈등을 겪는 가정을 도와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목회자로서, 또 시민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

극동방송 LA 진출… “희망적 메시지 전할 것”

한국 극동방송(회장 김장환 목사)이 LA에 진출, 오는 7월 2일부터 방송을 시작한다. 극동방송은 지난 5월 29일 서울 극동방송 본사 사무실에서 LA 우리방송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남가주에서 극동방송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 4시간(오전 5~7시, 오후 10~12…
최근 LA 뿐 아니라 전세계 50여개 주요 도시 중국대사관에서 동시다발적인 탈북자 북송 반대 시위를 벌인 ‘해외300인목사단’이 17일 오후 5시(현지시각) 이 운동을 위한 기금

탈북자 북송중지 세계에 외친 ‘300인목사단’, 모금 나서

최근 LA 뿐 아니라 전세계 50여개 주요 도시 중국대사관에서 동시다발적인 탈북자 북송 반대 시위를 벌인 ‘해외300인목사단’이 17일 오후 5시(현지시각) 이 운동을 위한 기금 모금 만찬을 열었다. LA한인침례교회(박성근 목사)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박희민 목사(나…

노창수 목사, 남가주사랑의교회 차기 담임 확정

와싱톤중앙장로교회 담임직을 5월 31일(이하 현지시각) 사임한 노창수 목사가, 6월 3일 남가주사랑의교회 공동의회에서 94.5%의 찬성을 얻어 담임목사로 확정됐다. 교회가 속한 미국장로회(PCA) 교단법에 따르면, 목회자 청빙을 위한 공동의회는 등록된 세례교인이 …
세계복음선교연합회(World Evangelical Mission Alliance)는 제26차 총회가 LA에 소재한 월드미션대학교에서 지난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됐다.

세계복음선교聯 26차 총회 개최… 총회장에 윤경호 목사

세계복음선교연합회(World Evangelical Mission Alliance)는 제26차 총회가 LA에 소재한 월드미션대학교에서 지난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됐다. “지역협의회를 통한 세계선교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총회를 통해 각 지역별 특성과 전체적인 목회 및 선교 전략…
(좌측부터) 박소피아 부총무, 강지원 서기, 백지영 회장, 지샤론 부회장, 김영화 총무.

남가주여성목사회 백지영 회장 취임… 다양한 사업 계획

남가주한인여성목사회 제3대 회장에 백지영 목사가 오는 5월 20일 오후 5시 SL임마누엘선교교회(3912 Wilshire. Bl. #400-408, Los Angeles, CA 90010)에서 취임한다. 그동안 여성 목회자들의 권익 신장에 앞장서 온 이 단체는 백 목사 취임과 함께 다양한 사업들로 남가주 교계에 강…

60년대 가요계 주름잡던 서양훈, 거듭남 체험 후…

1960년대 한국 가요계 스타로서 인기를 누리다 급작스레 도미한 후, 주님을 만나고 거듭난 가수 서양훈. 이 일이 벌써 50년 전이다. 이제 LA 한인에게 그는 가수보다는 장로로 더 익숙할 수밖에 없는 세월이 흐른 것이다. 현재 그는 LA 은혜한인교회(한기홍 목사)의 장…
주님세운교회 박성규 목사와 성도들이 직접 부스를 설치하고 동성애 교육 저지를 위해 서명을 받고 있다.

美 동성애 교육 저지 서명 마무리, “결과 희망적”

미국에서 공립학교 동성애 의무 교육을 골자로 한 SB48 법안에 반대하는 서명운동이 일단락됐다. 미국 교계를 중심으로 PRE 발의안과 Class Act가 서명운동에 돌입하면서 한인교회도 2만 서명을 목표로 동참했다. PRE의 경우 4월 16일(이하 현지시각)로 이미 마감된 상태…

美 한인 청년들 “내 친구를 구해주세요”

중국 당국의 탈북자 강제북송에 반대하는 링크(LiNK, Liberty in North Korea) 회원들이 3월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하 현지시각) LA한인타운의 중국영사관 앞에서 “내 친구를 구해 주세요(Save My Friend)” 집회를 가졌다. 참여한 회원들은 한인 2세들이 중심이 됐고 …

LA코리아타운 최종 선거구획안 관련 기자회견 열려

코리아타운 최종 선거구획안 투표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원래는 6월까지 시간이 있었는데 허브 웨슨 시의장의 요청에 의해 2주 뒤로 앞당겨졌다. 지난 1일 목요일 오후 2시경(이하 현지시각) JJ그랜드호텔에서는 이와 관련해 Koreatown Redistricting Group(대표 데이빗…

최경주 선수 “말씀 묵상하며 한 타 한 타 치다 보니…”

PGA 골프선수 최경주 집사의 간증집회가 12일 미국 LA 코너스톤교회(담임 이종용 목사)에서 ‘최경주 스토리’라는 주제로 열렸다. 최경주 선수는 자신을 “전남 완도에서 온 시골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골프에서는 프로이지만 이 자리에서는 아마추어”라고 …

LA 미주한인재단 빈센트 김 신임회장 취임

미주 한인 이민 역사는 1903년 1월 13일 102명의 한인이 미국 하와이에 첫발을 내딛으며 시작됐다. 이날을 기념해 그로부터 102년이 지난 2005년 12월 미 연방의회 상하원에서 만장일치로 ‘미주 한인의 날’을 제정했다. 미국 내에서 소수민족 최초이자 유일한 기념일이 …

美 기독교인 목소리 모아 성령 운동 시작

오렌지카운티 지역 한인교회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성령의 운동이 일고 있어 주목된다. 남가주빛내리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박용덕 목사는 지난 24일 오전 10시(이하 현지시각) 뉴스피릿무브먼트 포럼 및 기도회를 열고 미주 지역의 영적 침체와 타락 문제를 집중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