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예배 강행’, 요즘 주말마다 단골로 등장하며 많은 국민들에게 불쾌감과 피로감을 주는 표현이다. 언론들이 예배를 드리는 교회들을 압박하기 위해 경쟁적·반복적으로 사용하는가 하더니, 마침내는 문재인 대통령의 입에서…
코로나19 사태를 구실로 한 정부와 지자체들의 기독교 압박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지자체장들에 이어 대통령과 총리까지 한 마디씩 거들더니, 마침내는 교인들과 공무원들 간의 마찰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사랑제일교회는 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 그리고 마침내는 문재인 대통령까지 교회 예배를 직접적으로 거론하며 제재 의지를 밝히고 나섰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책임지는 3대 행정 수반들이 모두 한목소리를 내…
‘종교집회’에 대해 국회가 자제촉구 결의안을 통과시켰을 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면금지 행정명령을 운운했을 때,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의원이 대통령 긴급명령으로 금지를 요구했을 때, 모든 기독교인들과 뜻있는 자유…
한국교회 전체를 경악하게 했던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폭탄 발언이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지난 7일 자신의 SNS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종교집회 전면금지 긴급명령’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던 이 지사는, 11일 경기도 …
신천지를 향하던 정치권과 여론의 칼끝이 이제 기독교까지 겨누고 있다. 가뜩이나 코로나19와 신천지라는 이중고를 겪으며 주일예배 온라인 전환이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까지 맞고 있는 기독교계는, 또 하나의 큰 고민거리를 …
신천지가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연관된 것으로 알려져 지탄받고 있는 가운데, 그 교주 이만희 씨가 마침내 2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당연하게도 그 기자회견에는 엄청난 취재진과 신천지 관계자들 및 …
코로나19의 급속 확산으로 인해 기독교계도 엄청난 고통을 받고 있다. 대형교회 중에서도 이미 명성교회와 소망교회 등에서 확진자가 나왔고, 온누리교회와 주안교회 등 많은 교회들이 활동 중단에 들어갔다. 설상가상으로 …
문재인 정권을 강하게 비판하며 “4.15 총선은 체제를 선택해야 하는 선거”라고 한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의 설교가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홍 목사는 최근 자신이 초청인으로 참여한 ‘말씀과 순명’ 첫 기도회…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으로 신천지 교회 폐쇄 방침을 밝혔다. 먼저 협조 요청을 하고 불응할 경우 다음 수단을 강구해도 될 터인데, 다짜고짜 폐쇄를 운운한 것이다. 지금 코로나1…
잠시 소강 국면에 접어든 듯했던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가 급속 확산되고 있다. 그리고 신천지가 그와 관련돼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국민들의 불안과 공포는 더욱 극에 달하고 있다. 바로 신천지가 그간 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로 인해 수많은 우리의 이웃들이 고통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 확진자들은 병마와 싸우는 동시에 격리된 생활을 하며 불편함까지 감수해야 하고, 의료진들은 위험 속에서 고된 노동을 해야 한다. …
더불어민주당의 이인영 원내대표가 연일 ‘패권 교체’를 부르짖고 있다. 그는 최근 언론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총선에서 각 분야의 패권이 재편 내지 교체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의 발언에는 전반적으로 섬뜩할 정도…
북한이 여전히 우리의 안보와 세계의 평화를 위협하고 국제사회가 북한 제재에 뜻을 모으고 있으며, 더욱이 우한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으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최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7대 …
우한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으로 전 세계가 초비상 사태다. 특히 그 발원지인 중국과 거리상으로도 가깝고 교류도 활발한 우리나라로서는 그야말로 직격탄을 맞았다. 거기에 중국 당국의 정보 통제, 잠복기에도 전염될 수 …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