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베푸실 기적 경험하고 싶다면, 우리가 해야 할 일

본문: 요한복음 11:5-7 마리아와 마르다의 집입니다. 오라비인 나사로가 죽을 병에 걸려, 온 집안이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이때 주님은 나사로가 죽을 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고 동정하게 됩니다. 엄청난 슬픔에 빠진 마르다의 가족을 보고, 인간적 감정을 드러내십니다. 그래서 유대로 가는 계획을 변경하여 이틀을 더 마르다의 집에 머물게 됩니다. 이 본문을 배경으로 ‘이…

최신기사

  • 네덜란드 렘브란트 나사로의 부활

    주님께서 눈물을 흘리신 이유… 공감하시네

    본문: 요한복음 11:34-35 주님의 인간적 감정이 드러납니다. 신성을 가진 주님이 인간적 정감을 드러내십니다. 주님은 나사로의 죽음으로 사람들이 우는 것을 보시면서, 심령에 비통함을 느끼셨습니다. 사람들의 슬픔에 깊이 공…

  • 네덜란드 렘브란트 나사로의 부활

    나사로의 부활, 주님과 모든 인류 부활과 영생의 예표

    본문: 요한복음 11:33 주님의 감정이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신성을 가지신 주님의 인간적 마음이 드러납니다. 사람들이 우는 것을 보시고 심령에 비통히 여겼습니다. 심리적 아픔의 고통에 공감하시는 모습입니다. 인간에게 죽…

  • 마리아와 마르다와 함께 계신 그리스도 얀 반 케셀

    주님을 ‘그리스도’라고 당당히 고백한 마르다

    본문: 요한복음 11:27 본문은 부활을 예고합니다. 죽은 나사로가 살아날 것이라고 말합니다.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당시나 지금이나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난다는 말은 믿기 쉽지 않습니다. 이제껏 죽은…

  • 네덜란드 렘브란트 나사로의 부활

    죽은 후 영원한 세계가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까?

    본문: 요한복음 11:26 마르다의 집 장면입니다. 마르다의 오라비인 나사로가 죽은 장례 현장입니다. 인간적으로 주님과 가까운 나사로의 가족입니다. 마르다와 마리아는 주님을 열심히 믿고 따른 것으로 동네에 알려져 있습니…

  • Bruno van der Kraan/ Unsplash.com

    “주님을 믿기만 하면, 영원한 생명을 얻습니다”

    본문: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요한복음 11:25)”. 나사로의 죽음 현장입니다. 나사로의 죽음은 많은 사람의 관심을 불러 일으킵니다. 인간적으로 나사로의 가족은 주님과 …

  • 카라바조

    믿는다면서 아무 기적도 기대하지 않는다면, 믿음이 있는 걸까요?

    본문: 요한복음 11:22 나사로가 죽은 후 초상집에서의 사건입니다. 주님은 나사로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으시고서야, 나사로의 집에 늦게 도착합니다. 4일이 지나서야 도착하신 것입니다. 무거운 침묵만 흐르고 있는 절망적 장…

  • 카라바조

    슬픔과 고통 속에서도 주님 향한 믿음 보여준 마르다의 신앙

    본문: 요한복음 11:21 나사로가 죽은 초상집입니다. 주님은 나사로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나사로의 집에 도착합니다. 그때 조문객들의 표정은 다양했을 것입니다. 눈물을 흘리는 사람들과 추억에 젖어 있는 사람들, …

  • 카라바조

    주님은 왜 나사로가 죽은 지 나흘 후 ‘지연 도착’하셨나

    본문: 요한복음 11:17 나사로의 죽음에 관한 부분입니다. 주님은 나사로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나사로의 집에 당도합니다. 그런데 너무 늦게 왔습니다. 나사로가 죽은 지 나흘이나 됐기 때문입니다. 이미 무덤에 있은…

  • 부활 도상

    의심 많은 도마, “우리도 주와 함께 죽으러 가자”는 말의 뜻은

    본문: 요한복음 11:16 죽음에 관한 반응이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주님은 “나사로가 잠이 들었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제자들은 그 말의 의미를 알아듣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주님은 “나사로가 잠이 든 것이 아니라, 죽은 것…

  • 죽음 계단 천국 노인 단계 하늘 구름 임사 파라다이스 믿음 애도 상실 귀신

    죽음 생각하면서 살 때, 진정한 삶의 의미 찾게 됩니다

    본문: 요한복음 11:14 나사로의 죽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주님은 나사로가 잠이 들었다고 표현합니다. 제자들은 나사로가 잠이 들었으면, 깨어날 것이고 응수합니다. 나사로가 잠을 잔다는 표현이 무슨 의미인지 제자들이 잘…

  • 죽음 계단 천국 노인 단계 하늘 구름 임사 파라다이스 믿음 애도 상실 귀신

    죽음과 삶, 모든 것을 뛰어넘어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본문: 요한복음 11:11-13 죽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주님은 나사로가 잠이 들었다고 표합니다. 제자들은 나사로가 잠이 들었으면, 병이 나을 것이라는 말로 응수합니다. 나사로가 잠을 잔다는 표현이 제자들에게는 주님의 의도…

  • 마리아와 마르다와 함께 계신 그리스도 얀 반 케셀

    낮에는 시간을 아껴 일해야 합니다

    본문: 요한복음 11:8-10 주님께서 유대로 가려는 참입니다. 주님은 나사로가 병이 들어 마르다의 집에서 이틀을 더 머물게 되셨습니다. 나사로의 병이 웬만해지자, 이제 유대로 가려 합니다. 그때 제자들은 만류합니다. 유대에…

  • 마리아와 마르다와 함께 계신 그리스도 얀 반 케셀

    유대인들에게 새로운 언약의 길 제시하신 주님

    본문: 요한복음 11:7-8 주님이 유대로 가시려 합니다. 병들었던 나사로가 웬만해졌나 봅니다. 아마 혼란스러웠던 상황이 수습된 결과입니다. 상황이 어느 정도 정리되어 주님은 유대로 가려고 하셨습니다. 주님은 본래 계획을 …

  • 마리아와 마르다와 함께 계신 그리스도 얀 반 케셀

    주님의 인간적 사랑과 친밀함이 강조되는 성경 구절

    본문: 요한복음 11:5-7 마리아와 마르다의 집입니다. 오라비인 나사로가 죽을 병에 걸려, 온 집안이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이때 주님은 나사로가 죽을 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고 동정하게 됩니다. 엄청난 슬픔에 빠진 마르다…

에디터 추천기사

바이어하우스학회

“북한 열리면, 거점별 ‘센터 처치’ 30곳부터 세우자”

지하 성도들 단계적 준비시켜 각 지역별 사역 감당하게 해야 과거 조선족 교회 교훈 기억을 자치·자전·자립 네비우스 정책 주신 각 은사와 달란트 …

이세종 심방

“심방, 우리 약점 극복하게 하는 ‘사역의 지름길’”

“열 번의 단체 공지보다 한 번의 개인 카톡이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문자보다 한 번의 전화가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전화보다 한 번의 심방이 더 …

대한성서공회

지난해 전 세계 74개 언어로 성경 첫 번역돼

성경전서는 총 769개 언어 번역 아직 전체 48% 언어 번역 안 돼 새 번역된 74개 언어 중 16개는 성경전서, 16개 신약, 42개 단편 2024년 말 기준 세계 성서…

조이풀빌리지, (주)투웰브마운틴즈

교회·지자체·기업의 삼겹줄로 지역 소멸 문제 대안 제시

(주)투웰브마운틴즈(대표 김수홍 목사)는 로컬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으로 출판문화예술 분야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지역민들을 위해 헌신함으로써 …

 ‘공명선거전국연합’ 전국 대표자 모임

“사전투표 감시 강화”… 공명선거전국연합, 대선 앞두고 본격 시동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이후 6월 3일 조기 대선을 앞두고, 선거의 공정성을 촉구하는 ‘공명선거전국연합’이 본격 출범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11일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