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
본문: 요한복음 6장 40절 하나님의 뜻을 밝히는 장면입니다. 주님이 세상에 오신 것으로 인해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 밝혀집니다. 하나님이 주님을 이 세상에 보내셨다는 목적입니다. 주님이 이를 직접 밝히신다는 점에서 참으…
본문: 요한복음 6장 38-39절 주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을 표명하십니다. 주님은 세상에서 온 것이 아니라, 하늘에서 오셨다고 말씀합니다. 이것은 육적인 차원이 아니라, 영적인 차원에서 이해를 해야 합니다. 주님은 나사렛 목…
본문: 요한복음 6장 36-37절 믿음의 차원을 여는 장면입니다. 믿음의 차원은 영적 영역입니다. 백성 앞에 등장하신 주님은 이제 믿음의 차원을 열어갑니다. 믿음은 일상생활을 뛰어넘어야 가능한 영적인 세계입니다. 많은 사…
본문: 요한복음 6장 31-35절 생명의 차원을 여는 장면입니다. 군중들은 벳새다의 5천명이 먹는 급식의 기적을 보고 주님을 따랐습니다. 주님만 따라가면 배고픔을 해결하고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 것입니다. 먹고사는 문제를…
본문: 요한복음 6장 28-29절 하늘의 차원을 여는 장면입니다. 디베랴에서 주님을 만난 군중들에게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썩을 양식과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들은 후였습니다. 사람이 육체를 가지고 살지만, 그것이 다가 …
본문: 요한복음 6장 27절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인치신 자니라”. 새로운 차원을 여는 장면입니다. 사람이 왜 …
본문: 요한복음 6장 24-26절 군중이 주님을 찾는 장면입니다. 배들이 어디론가 모두 떠나버린 항구입니다. 주님도 보이지 않고 제자들도 어디론가 떠나고 있습니다. 군중들은 조금 당황하면서 주님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렇…
본문: 요한복음 6장 19-21절 주님이 바다 위를 걸으시는 장면입니다. 날이 어둑어둑 저물 때 제자들이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 가버나움으로 가는 때입니다. 주님은 군중들을 피해 산으로 갔을 때입니다. 그때 큰 바람이 불어 파…
본문: 요한복음 6장 14-15절 “그 사람들이 예수께서 행하신 이 1)표적을 보고 말하되 이는 참으로 세상에 오실 그 선지자라 하더라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이 와서 자기를 억지로 붙들어 임금으로 삼으려는 줄 아시고 다시 혼…
본문: 요한복음 6장 14절 “그 사람들이 예수께서 행하신 이 표적을 보고 말하되 이는 참으로 세상에 오실 그 선지자라 하더라”. 벳새다 식사 후 장면입니다. 백성들이 식사를 한 후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기적의 식사를 …
본문: 요한복음 6장 12-13절 “그들이 배부른 후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시므로 이에 거두니 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이 열두 바구니에 찼더라”. 넉넉한 식사 …
본문: 요한복음 6장 11절 “예수께서 떡을 가져 축사하신 후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나눠주시고 물고기도 그렇게 그들의 원대로 주시니라”. 너무 부족한 식사자리입니다. 그 식사 자리에서 엄청난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오…
본문: 요한복음 6장 10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이 사람들로 앉게 하라 하시니 그곳에 잔디가 많은지라 사람들이 앉으니 수가 오천 명쯤 되더라”. 식사 자리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먹을 것은 적은데, 먹을 사람은 너무 많은 …
본문: 요한복음 6:8-9 “제자 중 하나 곧 시몬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가 예수께 여짜오되 여기 한 아이가 있어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있나이다 그러나 그것이 이 많은 사람에게 얼마나 되겠사옵나이까”. …
본문: 요한복음 6장 7절 주님이 산에서 강론할 때의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님의 강론을 듣기 위해 몰려들었습니다. 그런데 식사 때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을 만나게 됩니다. 그 많은 …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
기독교인이라 해도 정치적 성향은 다 다를 수 있다. 하지만 기독교인이 친중 친북 좌파 정권을 지지하려면, 적어도 다음 사항들을 심각하게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기독교가 추구하는 가치관은 친중 친북 좌파 정권의 그것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