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피임, 인공수정까지… 성경적 입장에서 결혼과 가정에 대해 정리
D. A. 카슨에게 지도받은 신약학 교수 안드레아스 쾨스텐버거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 기독교 윤리학 교수 데이비드 존스가 함께 쓴 <성경의 눈…
1973년 아디스 아바바에 강력하고도 극단적인 군사 집단이 등장했습니다. 에티오피아 북부 지방에서는 가뭄과 기근이 발생하여 수천 명의 농민들이 굶어 죽어가고 있을 때 왕궁에서는 호화판 연회를 진설하고 있었습니다. 영국…
다하브 할머니와 나는 아치형 교회 정문을 통과하여 성당 뜰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거기엔 회색의 둥근 돔 지붕의 육중한 8각형 성당 건물이 물을 잔뜩 마신 두꺼비처럼 웅크리고 있었습니다. 순례자는 신발을 벗어들고 다하브 …
에티오피아에 온지 나흘째 되는 날이었습니다. “순례자 선생님, 좀 불편하시더라도 오늘 당장 내국인 호텔로 옮기시지요.” 어느새 친구가 되어버린 룬다사 씨가 귀띔해 주었습니다.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던 터여서 외국…
간밤에 순례자는 참회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그 죄악의 할렘에서 사랑하는 성도님들이 주님의 복음 사역을 위해 사용하라며 정성들여 헌납한 그 귀한 성금 일부를 탈취당한 것은 전적으로 제 책임과 제 잘못이었음을 깨달았습…
그날 오후 명소를 찾으러 나갔다가 처칠 대로(Churchil Avenue)에서 어느 젊은이와 눈이 마주쳤습니다. 여행 중에 사람들에게 불쑥불쑥 길을 묻는 것이 몸에 배인 저는 그에게 먼저 인사를 건넸습니다. 옷을 단정하고 깨끗하게 차려…
오늘은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 아바바(Addis Ababa)에서 맞는 동북 아프리카 선교 순례여행의 첫날입니다. 전날 밤에 나이로비(Nairobi)에서 갈아탄 케냐 항공기는 자정 무렵 아디스 아바바 국제공항에 도착했으며, 순례자는 하람…
여러 해 전, 그러니까 2003년 2월 미국의 부시 대통령이 ‘테러와의 전쟁’이라는 기치 아래 사담 후세인의 독재 정권을 무너뜨리기 위해 이라크 전쟁을 준비하고 있었을 때, 한 무명의 순례자는 세계에서 가장 후미진 나라들 가…
D. A. 카슨에게 지도받은 신약학 교수 안드레아스 쾨스텐버거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 기독교 윤리학 교수 데이비드 존스가 함께 쓴 <성경의 눈…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