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슬람, 무슬림,

이란, 히잡 강제하는 법안 제정… 위반 시 최대 10년 징역

이란이 여성의 히잡 착용을 강제하기 위해 이슬람 율법에 따른 복장 규정을 어기는 사람에게 최대 10년 징역형을 선고하도록 하는 법안을 제정했다. 영국 BBC에 따르면, 이란 의회는 20일(이하 현지시각) 이러한 내용이 담긴 ‘히잡과 순결 법안’을 찬성 152표, 반…
인도의 여성들

인도, 주의회 의석 33% ‘여성 할당’ 개헌안 상원 통과

인도에서 ’여성 의석 할당 개헌안’이 연방 상원을 통과해 대통령 승인만 앞두고 있다. 해당 개헌안은 주의회 의석 33%를 여성의 몫으로 떼어 놓는 내용을 담고 있다. 22일(이하 현지시각) 현지 매체에 의하면, 이 개헌안은 전날 연방 상원에서 11시간 이상 열띤 토…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의회의사당 건물.

美 공화 의원, 反낙태 시위 처벌하는 ‘FACE법’ 폐지 추진

미국 공화당의 칩 로이 하원의원(텍사스)이 주로 낙태시술소 주변에서 낙태 반대 시위자들을 기소하는 데 악용돼 온 연방법을 폐지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19일 로이 의원은 ‘진료소 출입 자유법’(Freedom of Access to Clinic Entrances A…
트루스포럼

트루스포럼, 서울대 시진핑 자료실 폐쇄 촉구

트루스포럼이 21일 서울대의 시진핑 자료실 존치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트루스포럼은 “조선일보 기사에 따르면 서울대는 시진핑 자료실을 존치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며 “시진핑 자료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도서의 기증 방식을 변경한다는 내…
비와이

비와이, 전역 후 5개월 만에 컴백… 새 싱글 ‘Holy Toast’ 발매

대한민국 힙합 씬의 중심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적인 힙합 아티스트 비와이가 군 공백기라는 오랜 기다림 끝에 팬들을 만나기 위해 22일 새 디지털 싱글음원 ‘Holy Toast’으로 돌아왔다. 이번 싱글 앨범은 2021년 032funk 이후 약 2년 만의 싱글 앨범으로 그동안 다양…
R.C. 스프로울 박사

“현대 사상, 대부분 하나님 앞에서 도망하려는 시도”

평신도들 위한 서양 철학 입문 과학과 신학 사이 ‘종전’ 목적 칸트와 아퀴나스 중 선택해야 R. C. 스프로울의 서양 철학 이야기 R. C. 스프로울 | 조계광 역 | 생명의말씀사 | 256쪽 | 16,000원 “대부분의 현대 사상은 모두 하나님 앞에서 도망하려는 시도에 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