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맥스 루케이도 목사

맥스 루케이도 “하마스의 공격, 종말의 신호”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 있는 오크힐스교회(Oak Hills Church)를 이끌고 있는 맥스 루케이도(Max Lucado) 목사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전쟁부터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갈등 속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하광민

“北 지역은 한국 기독교 뿌리… 주민들 신앙 위해 노력해야”

하광민 박사(총신대 선교신학)가 최근 서울 종로구 승동교회(담임 최영태 목사)에서 ‘영적 각성과 교회 부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39회 개혁신학회 학술대회에서 북한인권 증진을 위한 기독교적 관점과 역할에 대해 역설했다. 먼저 하 박사는 “국제사회의 …
헤즈볼라, 무슬림, 기독교인, 개종, 전도,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 헤즈볼라 전사, 하마스 테러 피해자에게 눈물로 사과

헤즈볼라 전사였다가 기독교로 개종한 후 무슬림 전도자가 된 남성이 美 방송사에 출연해 자신의 간증을 전했다. 그는 간증 말미에 최근 발발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속히 끝나길 기도했다. 페르시아인과 유대인의 우정을 증진하는 사역 단체인 ‘사이러…
이스라엘 지지 집회

서울서 이스라엘 지지 집회… “하마스, 자유세계 법과 질서 파괴”

아키바 토르 주한 이스라엘 대사가 대한민국 국민들의 지지와 기도를 요청했다. 팔레스타엔 무장 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의 충돌이 격화되는 가운데, 하마스의 잔혹함을 규탄하고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집회가 17일 오전 11시 광화문에서 열렸다. 사태 발생 …
합동 함북노회 S교회

노원구 S교회, 원로목사가 임시당회장 권한 받아 아들 청빙?

임시당회장, 원로목사에 권한 부여 원로목사 아들 청빙투표 결국 실패 함북노회 새 임시당회장 임명 수습 담임목사 청빙을 앞두고 노회에서 파송된 임시당회장이 해당 교회 원로목사에 노회 허락 없이 당회장 권한을 무단 위임하는 사건이 벌어져 논란이 일고 …
윤영경

윤영경 한국화가 개인전 ‘Window ∞ Scenery’

화가가 직접 본 풍경 담아 ‘공감’ 먹빛 하나로 무수한 변주 실현 윤영경 한국화가(과천교회 집사)의 개인전 ‘Window ∞ Scenery’가 10월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서울 마포 극동방송 지하 1층에 위치한 극동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이화여대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
온라인 예배, 기독교 콘텐츠, 교회, 갈등

“美 온라인 예배자, 대면 예배자보다 성경 더 본다”

미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에 참석하는 이들이 대면으로 예배에 참석하는 이들보다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성경을 읽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가 발표한 ‘성경 사용과 기술’이…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

인도, 10년 넘은 교회 건물 철거하고 목사 등 18명 체포

인도의 기독교 소수민족 박해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 정부 관계자들이 오순절교회 선교센터를 철거하고 18명을 체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자운푸르 불란디 지역의 특수 경찰대는 지난 11일(이…
NAP 법무부

“제4차 NAP, 젠더 이데올로기 용어 다수 포함”

‘제4차 NAP 규탄대회’가 10월 18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정부과천청사 정문 앞에서 열리는 가운데, 주최 측인 동반연·진평연·수기총은 집회를 앞두고 ‘제4차 NAP에 담긴 젠더 이데올로기와 반생명주의 정책을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국가인권정…
사마리안퍼스_이스라엘 하마스 전쟁

사마리안퍼스, 이스라엘-하마스 긴급 대응 본격화

최고 수준 전문가 집단 지속 훈련 현지 파트너와 구호 및 의료 지원 무고한 시민들 희생 더 이상 없길 기독교 NGO 사마리안퍼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국제본부에서 이스라엘-하마스 분쟁으로 고통받는 수많은 사상자들을 위한 긴급대응을 본격 시작했다. 사마…
영국 성공회 시노드 Church of England

英 성공회 주교 11명, ‘동성 커플 축복 기도’ 반대 성명

영국성공회 주교 11명이 동성 커플을 위한 축복 기도에 반대 의사를 밝혔다. 주교회의(House of Bishops)는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각) 프리미어 크리스채너티(Premier Christianity)에 공동 성명을 내고 ‘사랑과 믿음의 기도문’(Prayers of Love and Faith) 사용을 권장하며 교회법…
다음 세대 밀레니얼 청소년

청소년이 뜨거워지길 원한다면, 당신은 불타올라야

미국 청소년 사역단체인 ‘데어투셰어 미니스트리스’(Dare2Share Ministries) 대표인 그렉 스티어(Greg Stier) 목사가 ‘청소년 전도를 촉진하는 7가지 방법’을 크리스천포스트에 게재했다. 다음은 해당 칼럼의 요약. 1. 연락이 닿지 않는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기도 청…
이스라엘 하마스

하마스에 총 맞고 참수된 아이들… 美 국무장관 “극악무도한 타락”

이스라엘 정부가 지난 주말 하마스의 공격으로 사망한 어린이와 민간인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공개했다. 이는 최근 이스라엘의 어린이 수십 명이 사망하고, 일부 유아들이 하마스에 의해 참수되었다는 주장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하마스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양비론? 하마스, 민간인까지 무차별 공격… 이스라엘은 피해자

의도 없어도 이란과 일전 ‘빌드업’ 하마스의 이번 기습 공격의 명분 팔레스타인 주민들 생존 몸부림? 민간인 향한 기습은 엄연한 범죄 ◈조만간 대규모 충돌 비화 가능성은? 현대 축구에서 중요한 전술 중 하나로 평가받는 것이 있다. ‘빌드업’은 축구 경…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