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조 바이든

“美 바이든, 이스라엘 조건없이 지지해 달라”

미국 기독교 및 유대교 지도자 50여 명은 18일(이하 현지시각) 이스라엘 방문을 앞둔 조 바이든 대통령 앞으로 “이스라엘에 대한 무조건적인 지지”를 당부하는 서한을 보냈다. 예루살렘포스트(The Jerusalem Post)에 따르면, 하베스트 커뮤니티 펠로우십(Harvest Community …
믿음의 필드

美 아칸소주 전도집회에 청소년 3천여 명 참석

미국 기독교운동선수협회(FCA)가 주최한 대형 집회에 십대 청소년 3,000여 명이 참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각) 아칸소주 핫스프링스의 레이크사이드 고등학교 경기장에서 ‘믿음의 필드’(Fields of Faith) 집회가 열렸다”며 관련 소…
그린닥터스

그린닥터스, 봉사는 삶의 활력이란 신념 갖고 의료봉사

주중 귀촌살이 하는 전직 교장, 그린닥터스에 의료봉사 요청 의사, 간호사, 청소년봉사자 등 70여명, 경남 남해군 남면서 70~90대 어르신 100여명 외과·안과·정형외과·신장내과 진료 암 투병 어르신 집 한밤중까지 방문… 마사회의 승마 체험도 부산 온종합병원…
NCMN

주변 5km 이웃 사랑 실천 ‘2023 함께 걸어요. My 5K’

5km 걸으며 이웃돕기 실천 홍보 선한 양심 일깨우는 의식 전환 전국 1,000여 구호팀, 전 세계 120개국 200개 도시에서 동참 “그 사랑이 우리를 걷게 합니다.” 사단법인 NCMN에서 올해 전국 11개 도시 5천여 명이 참여한 2023 ‘함께 걸어요 My 5K’ 캠페인을 마무리했…
폭격으로 인해 5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이스라엘 가자지구의 알아흘리 아랍 병원

폭격 당한 가자지구 병원, 성공회 선교사들이 세워

폭격으로 인해 5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이스라엘 가자지구의 ‘알-아흘리 아랍 병원’(Al-Ahli Arab Hospital)은 성공회 선교사들이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 병원은 무장 정파 하마스의 근거지인 가자지구 내 가자시티 중심부에 있다. 성공회 예루살렘 교구는 이…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프놈펜기도회

세기총,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한반도 자유·통일 기원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15일 캄보디아 프놈펜 프놈펜한인교회(서병도 목사)에서 제36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프놈펜기도회를 개최했다.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서병…
피에르바티스타 피자발라 추기경.

예루살렘 총대주교, 하마스에 “내가 아이들 대신 인질 될 것”

예루살렘 가톨릭교회 수장이 “테러 단체 하마스에 인질로 잡힌 이들의 안전한 귀환이 폭력 사태의 종식에 중요하다”며 이스라엘 어린이들 대신 자신이 인질이 되겠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예루살렘의 라틴교구 총대주교인 피에르바티…
설교, 예배, 청중, 교인,

한 주간 설교 5.9회… “시대 흐름보다 하나님 말씀에 초점”

한국사회의 탈종교화가 가속화되고, 개신교는 최악의 경우 10년 뒤 총인구의 10%까지 추락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한목협)가 올 초 다섯 번 째 ‘한국 기독교 분석 리포트’를 발표하고, 최근 목회데이터연구소가 이를 토대로 총 5…
군포제일교회

군포제일교회, 창립 45주년 감사예배 드려

모든 것이 감사, 주님과 행복 노래 11-13일 창립 기념 신앙강좌 진행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가 지난 15일 창립 45주년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오전 7시, 9시, 11시 등 3차례 드려진 감사예배에서 권태진 목사는 데살로니가전서 5장 12-22절을 중심으로 ‘믿…
숭실OB남성합창단

안익태 배출한 숭실고, 동문들의 음악 사랑 50년

숭실OB남성합창단이 창단 50주년을 맞았다. 합창단은 지난 12일(목) 오후 7시30분 부천아트센터에서 창단 50주년 기념 연주회를 개최했다. 한국과 미국의 숭실OB남성합창단 동문 90여 명이 무대에 오른 이번 연주는 동문 지휘자들의 헌정 지휘로 연주됐다. 평화의 …
대현동 이슬람사원대책 대구시 공동포럼

“무분별한 이슬람 친화 정책, 핵폭탄 떠안는 것”

인권윤리포럼, 대구투쟁본부, 꿈을만들어가는시민연합, 바른인성시민운동, 한국품성계발협회, 이끎공동체 등이 17일 대구매일신문사에서 ‘대현동 이슬람 사원 대책 대구시 공동 포럼’을 개최했다. ‘대현동 주택가 이슬람 사원, 해결책은 무엇인가?’를 주제…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미국 가톨릭 주교회의(USCCB) 본부 건물.

美 가톨릭교인 수, 전국적 감소 지속… 남부는 급증

미 북동부에서는 가톨릭 교회 신자수가 계속 감소하는 반면, 히스패닉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남부에서는 신자수가 급속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12일(이하 현지시각) 현지 매체(Substack)를 인용해 “라이언 버지(Ryan Burge) 목사가 2008년…
미션 놀이연구소

놀이로 어린이 전도와 부흥을… ‘놀부 프로젝트’

미션 놀이연구소(권민 대표)의 ‘놀부 프로젝트’ 세미나가 지난 14일(토) 경남 거제 신현교회에서 ‘놀이활용, 어린이 전도와 부흥’을 주제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50여명의 교육부 교사와 주변 교회 교역자가 참여했으며, 놀이로 전도하고, 놀이로 부흥되는 …
최강희

유지태-최강희-조혜련-김승혜 등 개발도상국 식수 위해 달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주관하는 ‘2023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캠페인’의 오프라인 행사가 경기도 고양시와 부산 해운대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G6K 러닝은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는 식수위생지원사업을 보다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