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하찬캄, 캄보디아 주지사

캄보디아 주지사와 공무원들, 한국 비전트립 성황리 마쳐

“하나님을 찬양하는 캄보디아”를 의미하는 국제 NGO 단체인 ‘하찬캄’은 캄보디아 북부 반테이민쩨이 지역에 학교법인을 설립하고 교육부 승인을 얻어 유치원과 초·중·고교 및 대학교·대학원 과정을 가르치며 선교 사역을 하고 있다. 이사장 및 총장인 김영…
챗GPT 목회 세미나

챗GPT 목회 세미나, 11월 6일 평택세교중앙교회에서

챗GPT 목회 세미나챗GPT 목회 세미나가 오는 11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택세교중앙교회(담임 김호성 목사) 본당 2층에서 진행된다. 청소년불씨운동대표, 숭실사이버대 코칭상담학과 마상욱 박사가 ‘챗GPT를 활용한 목회’(설교, 상담, 행정, 교육), 아시…
이승만 기적의 시작

이승만 대통령 일대기 그린 영화 ‘기적의 시작’ 10월 27일 개봉

기념관 건립 국민운동이 전개되는 등 이승만 초대 대통령에 대한 올바른 평가가 시도되는 가운데, 이승만 대통령 일대기를 객관적으로 다룬 장편영화 ‘기적의 시작’이 드디어 개봉된다. 국회에서 시사회도 열린다. 윤상현 국회의원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시…
가자지구에 위치한 성 포르피리오스 그리스정교회.

가자지구 내 1100년 된 교회, 난민들에게 피난처 제공

하마스와 이스라엘 사이에 전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공습으로 파괴됐다는 소문이 돌았던 가자지구의 그리스정교회가 피난처를 찾는 다수의 신앙인들을 보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지난주 소셜미디어에서 ‘가자지구에서 가장…
한국교회총연합 (한교총)

한교총,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제2차 포럼 개최

한국교회총연합 기후환경위원회(위원장 김주헌 목사)가 주관하는 <2023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나부터 실천’> 제2차 포럼이 23일(월) 오후 2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개최된다. 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2부 포럼에서는 이화여대 기독교학과…
김명혁

예루살렘 교회, 안디옥 교회, 그리고 빌립보 교회

장소: 태능 겨자씨 교회 일시: 2023. 10. 22 본문: 마 1:1,21, 행 1:14, 마 21:13 1. 예루살렘 교회 먼저 예루살렘교회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줄여서 하려 합니다. 예루살렘 교회는 성부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진 교회였고 성자 예수님의 피로 세워진 교회였고 성령님…
한남대

아시아기독대학연맹(ACUCA) 총회 및 컨퍼런스 열려

아시아기독대학연맹(ACUCA, 회장 이광섭 한남대 총장) 제25회 총회 및 컨퍼런스가 18일 개막, 8개국 63개 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 한남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무어아트홀, 오노마호텔 등에서 2박 3일간 진행되고 있다. 5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행사의 주제는 …
김황식 전 국무총리, 정동수 목사

사랑침례교회, 이승만기념관 건립 1.4억 후원… 단일 교회 최대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기독교입국 구원받은 한 명이 해낸 최고의 작품” 사랑침례교회(담임 정동수 목사)가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을 위해 1억 4천만 원을 쾌척했다. 지난 9월 11일 국민모금운동이 시작된 이래 단일 교회로는 물론 기관·단체로는 가장 큰 …
탓마도(Tatmadaw)라고도 알려진 미얀마군이 기독교인 다수 지역인 카친 주의 한 수용소를 폭격해 최소 29명을 살해했다.

미얀마군, 기독교인 난민캠프에 폭탄… “29명 사망, 55명 부상”

탓마도(Tatmadaw)라고 불리는 미얀마 군이 기독교 인구가 많은 가친(Kachin) 주에 위치한 난민 수용소를 공격하여 최소 29명이 사망하고 55명이 다쳤다고 반군 단체가 밝혔다. 미얀마 기독교 단체인 ‘자유 버마 레인저스(Free Burma Rangers)’는 지난 16일 와잉마우 구역 라…
송기배 목사.

송기배 목사의 ‘파워관계전도 세미나’, 10월에도 전국 곳곳서

송기배 목사의 ‘파워관계전도 세미나’가 10월에도 전국 곳곳의 교회에서 진행되고 있다. 송 목사는 “전도에는 실패가 없다. 모든 교회가 전도에 열정을 갖길 원한다”며 “전도는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세미나에서는 △아무나 만…
하늘빛

위라클 박위의 ‘착한’ 콜라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범키·선우·송지은·홍이삭·키디비 하다쉬뮤직·송하예 등 자선 공연 사회적 기업 및 후원기업들 나눔 위라클 박위와 함께 한 제7회 하늘빛 프로젝트가 따뜻한 감동을 전하며 마무리됐다. 어둠 속 빛을 밝히는 착한 나눔 ‘위라클 X 하늘빛 프로젝트’는 지난 …
이윤재 베들레헴

‘베들레헴 장벽’을 걸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외부 기고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 이스라엘, 하마스 간 전쟁이 전 세계적 재난으로 진행 중입니다. 작년에 이스라엘을 방문할 때 베들레헴 분리장벽을 보고 쓴 글이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이 평화를 염원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

아시아계 미국인 34% “난 기독교인”… 11년 전보다 8% 감소

미국 여론조사 기관인 퓨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무종교인들의 증가 속에서도 기독교가 여전히 인구 통계학적으로 가장 일반적인 종교로 나타났다. 2022년 7월 5일부터 2023년 1월 27일까지 7,000명 이상의 아시아계 미국 성인들을 대상으…
통합 108회 총회

통합 김의식 총회장 “이-팔에 주님의 평화 속히 임하길”

예장 통합 김의식 총회장이 최근 목회서신을 통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평화를 촉구했다. 김 총회장은 이 목회서신에서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며 화평을 찾아 따를지어다”(시편 34편 14절)라는 성구를 인용한 뒤, “세계는 지금 지옥 같은 전쟁과 수많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