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합동 제108회기 신임 총회장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예장 합동, 제108회기 상설위·특별위 명단 발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오정호 목사)가 23일 제108회기 상설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명단을 발표했다. 예장 합동 교단지인 기독신문에 따르면, 제108회기에 가동하는 상설위원회는 9개, 특별위원회는 17개, 총회임원회 산하 소위원회는 6개로 직전 회기에 비…
2023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大賞 수상자

‘2023 자랑스러운 전문인선교대상 시상식’ 11월 4일 개최

세계CEO전문인선교회(WCPM, 대표 박형렬)가 오는 11월 4일(토) 오후 2시, 여전도회관 2층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수상자는 고종욱 총재(한국사회시민단체연합, 소망교회 은퇴장로), 김일랑 CEO(태안방주염전 대표, 한국장로회총연합회 증경회장), 심재두 박사(…
하마스, 인질, 이스라엘

하마스, 이스라엘 여성 인질 2명 추가 석방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각) 하마스에 납치됐던 이스라엘 출신 평화운동가 요체베드 리프시츠(Yocheved Lifshitz·85)와 또 다른 여성 누릿 쿠퍼(Nurit Cooper·79)가 23일 저녁 석방됐다. 2주 만에 풀려난 리프시츠는 “지옥을 경험했다”고 말했다. BBC에 따르면, 리프시츠와 그…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민족복음사관학교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北 어린이·주민들에 성탄 선물 전한다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민족복음사관학교(대표 박병길 목사)는 올해 성탄절을 맞아 북한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형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보낸다. 선교회 측은 “2023년 성탄절 기아와 질병과 추위로 고통 받는 북중 국경 지역에 있…
가자 침례 교회 한나 마사드 목사

가자지구 유일 개신교 목회자 “증오에 지배당해선 안 돼”

가자지구의 유일한 개신교 목회자가 “현재 가자지구의 분쟁 속에서도 ‘기도하는 가자지구 기독교인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나 마사드(Hanna Massad) 목사는 중동에서 미국에 도착한 직후 한국순교자의소리(VOM Korea) 대표인 에릭 폴리(Eric Foley) …
청년, 예배, 교회, 신앙, 기도, 미국인

“교회 내 MZ 세대에 ‘선입견’ 빼고 다가가라”

목회데이터연구소(소장 지용근)가 MZ세대의 특징에 대해 이해는 하되, 과도한 유형론에 빠져 부담감을 갖기보다 자신감 있게 접촉면을 늘리라고 한국교회에 조언했다. 연구소는 최근 넘버즈 212호 주간리포트에서 MZ세대, 그 중에서도 청소년부에서 대학부 정도에 …
안토니우 구테흐스 UN사무총장

UN 사무총장, 하마스 옹호성 발언 논란… 이스라엘, ‘사퇴’ 촉구

안토니우 구테흐스(Anto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이 “팔레스타인 주민들은 지난 56년간 이스라엘의 숨막히는 점령 하에 있었다”며 지난 7일 하마스의 공격이 ‘공백 상태’(in vacuum)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고 발언해 이스라엘의 비판을 받았다. 구테흐스 사무총…
2023 통일과나눔 긴급 프레스 컨퍼런스

“中, 탈북자 상세 정보 北에 전달… 재탈북 어려워져”

재단법인 통일과나눔(이사장 이영선)이 24일 오후 서울 광화문 센터포인트에서 ‘중국 체류 탈북민 강제북송 대응 방안: 재중 탈북민 강제북송! 정부와 국제사회,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2023 통일과나눔 긴급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
이스라엘 지지 집회

“하마스, 할머니와 어린이까지 무차별 성폭행”

이스라엘 방위군(IDF) 랍비네이트 부대 소속 병사가 “하마스가 민간인 여성, 할머니 및 어린이들에게까지 극심한 성폭력을 가했다”고 폭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성을 공개하지 않은 샤리(Shari)라는 이름의 이 여성은 영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군포제일교회

권태진 작사·문성모 작곡, 신작 찬송가 14곡 봉헌

권태진 작사·문성모 작곡 신작 찬송가 2023년 제2차 봉헌예배가 지난 10월 22일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 예루살렘예배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봉헌예배는 한국찬송가개발원(이사장 권태진, 원장 문성모)에서 주최하고, 군포제일교회가 후원했다. 권태진 목사…
몽지협

몽지협, 선진그룹-주성에코솔루션-리치그린과 협력

몽골한국경제지원협의회(회장 김동근, 이하 몽지협)와 몽골 현지법인 선진그룹(회장 최도권)이 녹색 에너지 산업분야에 주력하는 기업 ㈜주성에코솔루션(회장 신언익, 대표 최성주)과 ㈜리치그린(회장 신언익, 대표 이주영) 등과 협력하기로 했다. 몽지협은 이를 …
동성애 동성결혼 반대 아산시민대회

동반교연 “가족법 특별위에 동성혼 주장 위원 포함돼”

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동반교연)이 23일 “법무부 가족법 특별위원회에 동성결혼 합법화를 주장하는 위원이 포함된 것을 심각히 우려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동반교연은 이 성명에서 “법무부는 10월 13일 [법무부 가족법 특별위원…
예루살렘 총대주교 테오필로스 3세(가운데)가 저스틴 웰비 캔터베리 대주교와 호삼 나움 대주교를 포함한 예루살렘의 기독교 지도자들을 이끌고 성묘교회 인근 구시가지 거리를 지나고 있다.

예루살렘 교회 지도자들, 英 성공회 대표와 함께 “휴전 요청”

예루살렘의 교회 지도자들이 21일(이하 현지시각) 영국성공회 저스틴 웰비(Justin Welby) 캔터베리 대주교와 함께 가자지구에 휴전을 요청하고 정교회에 대한 폭격을 규탄하는 성명을 냈다. 이들은 또한 병원과 예배 장소에 대한 안전 강화를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
파키스탄

파키스탄 법원, ‘신성모독 혐의’ 기독교인에 보석 허가

파키스탄 법원이 신성모독 혐의로 기소된 기독교인 부부에게 증거 불충분으로 보석을 허가했다. 한 인권단체는 이를 “기념비적 판결”이라며, 신성모독법에 대한 개정을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CA뉴스는 꾸란을 더럽힌 혐의로 기소된 부…
월간 독립정신

“오늘날 자유 대한민국, 이승만의 선구자적 혜안 덕분”

부산 바른청년연합센터에서 개최 이승만 독립운동가 시절 ‘태평양’ 잡지 기고 ‘공산당의 당부당’ 주제 창간호 2024년 1월 1일 출간 예정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역사정신바로세움포럼’, ‘도서출판 꼬레아우라’ 주관 ‘제2차 월간 독립정신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