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 환영… 교육 3주체 모두 보호받길”

그간 여러 논란이 있었던 서울시 학생인권조례에 대한 폐지안이 26일 서울시의회 특별위원회 본회의에 상정돼 재석의원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이날 서울시의회 본관 앞에서는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 촉구 집회 및 폐지안 통과 환영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오후…
목회자 선교사 자녀 콘퍼런스

“선교사 자녀들, 방황할 것인가 리더 될 것인가”

부모세대에 이어 하나님 나라 확장에 힘쓸 차세대 선교 리더로 기대받는 선교사 자녀(MK)들. 그러나 동시에 낯선 환경에서 적응의 어려움과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이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신앙훈련이 필요하다고 탁영준 선교사(CMF 선교원 MK 사역 디렉터, 페루 Hilltop …
청년 다니엘기도회

청년 다니엘기도회 4일차, “신앙의 기본기” 강조

이 시대 청년들의 치유와 회복을 꿈꾸는 연합기도회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 4일차인 25일에는 주성하 목사(오륜교회, 다니엘기도회 운영팀장)가 ‘청년, 신앙의 기본기에 뛰어들라’(삼하 6:12-15)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주 목사는 “예수님을 믿는다라…
미국, 성조기, 미국인,

美 남침례회 90% 이상 “기독교, 건국에 공로”… 51% “특혜는 반대”

미국 남침례교인들 대부분은 모든 미국인들의 종교적 자유를 위해 확고히 헌신하고 있으며, ‘특정 종교를 선호하지 않는 정부’를 지지하면서 이른바 ‘기독교 민족주의’와 상충되는 입장을 보였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이프웨이리서치(Lifewa…
대검찰청

“검수완박, 국제사회에서도 우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국제사회에서 문제가 된 한국의 <검수완박>: 검찰을 두려워하는 것은 오직 범죄자들뿐’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26일 발표했다. 이들은 “한국 정치의 검찰 축소와 힘 빼기에 대해, 최근 OECD(경제개발협력기구) 산하 뇌물방…
서울 학생인권조례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 적극 환영한다”

서울학생인권조례 폐지범시민연대를 비롯해 동반연과 진평연 등 시민단체들이 ‘서울특별시 학생인권 조례 폐지를 적극 환영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서울시의회의 폐지안 통과 직후인 4월 26일 발표했다. 이들은 “2012년 1월 26일 제정돼 11년 넘게 시행되면서 …
양리웨이 중국 난민

중국 공산당 비판했다 제주에서 억류된 남성, 석방돼

중국에서 국가정권 전복선동죄로 2년 6개월간 복역했던 중국인 남성 양리웨이 씨가 25일 밤 제주 출입국관리소에서 석방 조치됐다. 양리웨이 씨는 난민 신청도 받아들여질 전망이다. 양리웨이 씨(楊利伟)는 중국에서 소셜미디어에 트윗을 올리거나 리트윗을 했…
학생인권조례

서울시의회도 ‘교권 추락 원흉’ 학생인권조례 폐지

서울시 학생인권조례 폐지안이 서울시의회 특별위원회 본회의에 상정돼 재석의원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서울시의회 인권·권익향상특별위원회는 26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서울특별시 학생인권조례 폐지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이후 같은 날 오후 2시 …
4.19 혁명 국가조찬기도회

“4.19, 참된 민주주의 정신과 공의라는 꽃씨 심어”

작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돼 영령들과 유족들에 위로 및 격려 공의 열매 정의와 화평 입맞추길 4.19 혁명 제64주년 기념 제42회 국가조찬기도회가 4월 2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4.19혁명 기념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도회는 4.19 민주혁명회, 4.19 혁명 …
UMC 연합감리교회

동성애 내홍으로 교회 25% 떠난 UMC, 예산 42% 삭감

동성애 관련 논란으로 소속 교회의 25%가 떠난 후 처음 열린 미 연합감리회(UMC) 총회에서 대의원들은 교단의 재정 상태에 대한 냉정한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5일(이하 현지시각) UM뉴스(UM News)는 “대의원들 앞에 놓인 교단 전체 예산안은 40년 만에 최저액…
나얼 집사

나얼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 복음 전파”

매일 SNS에 말씀 공유하고 성도들과 통독 매체 노출 즐기진 않지만… 최선 다해 전도 악플·조롱 따라다녀도 말씀 기억하며 힘내 다음세대, 어릴 때부터 성경 읽기 실천하길 찬양, ‘나’ 아닌 ‘하나님’ 위한 음악 고민해야 가수 겸 화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애리조나주 국회의사당 건물.

美 애리조나주 하원, ‘임신 6주 후 낙태 금지 폐지법’ 통과

미국 애리조나주가 낙태권 허용에 대한 국민투표를 앞둔 가운데 주 하원이 낙태에 대한 주정부의 전면적인 낙태 금지를 폐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공화당이 우세한 애리조나주 하원은 10일(이하 현지시각) 하원법안 2677을 찬성 32, 반대 28로 통과시켰다. 모든 …
이스라엘 반대, 반이스라엘 시위, 콜롬비아 대학교

美 대학가서 친이스라엘 정책 반대 시위 확산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과 관련, 미국의 친이스라엘 정책에 반대하는 시위가 미 대학 캠퍼스에서 확산돼 긴장이 높아지고 있다. AP통신 등 외신들은 “최근 뉴욕 컬럼비아대에서 재점화한 시위는 동부를 넘어 중부, 서부 지역의 대학들로 확산되며 한층 격렬해…
북한 여성, 인권, 탈북민,

‘북한의 CEDAW 이행을 위한 검토 보고서’ 세미나 개최

(사)한국여성정치연구소(소장 김은주)는 오는 30일(화) 오후 3시에 ‘북한의 CEDAW 이행을 위한 검토 보고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북한의 유엔여성차별철폐협약(Convention on the Elimination of All Forms of Discrimination against Women, 이하 CEDAW) 이행에 관한 검토 …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37호 러브하우스’ 수리 완료

여의도순복음교회 ‘재능기부 나눔센터’가 진행하는 집수리 자원봉사 활동 ‘러브하우스’ 사업이 37호 수혜가정을 낳았다. 서울시 용산구 서계동의 한 가정에서 지난 24일 열린 현판식에는 이영훈 목사가 직접 참석했다. 그는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돈으로 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