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길쌤’ 전한길 강

한국사 일타강사 ‘한길쌤’ “기독교인들, 다시 한 번 긍지 갖자”

한국사 일타강사로 꼽히는 ‘한길쌤’ 전한길 강사가 대한민국 기독교 역사에 대해 강의한다. 크리스천으로 알려진 전 강사는 ‘오직 한길 : 한국교회가 걸어온 길’을 주제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유튜브 ‘스튜디오 노량진’을 통해 시리즈 강의를 공개한다고…
파이어 성령 컨퍼런스

‘이루다 미니스트리’, 다음세대 위한 <파이어 성령 컨퍼런스> 개최

전국 초교파 중·고·청년 대학부 성령 컨퍼런스인 <파이어 성령 컨퍼런스>가 오는 8월1일 목요일부터 8월3일 토요일까지 수원 신텍스에서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이루다 미니스트리’는 “1980년대 90년대 뜨거웠던 신앙을 이어받아 각 교회와 대한…
파워 관계전도세미나

한국기독교영풍회, 6월 24일 파워 관계전도세미나 개최

한국기독교영풍회가 주최하는 파워 관계전도세미나가 오는 6월 24일(월) 오전 10시 30분부터 25일(화) 오후 4시까지 세종 평화의 동산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송기배 목사가 나선다. 송기배 목사의 강의는 전국 각 교회와 교단에서 검증한 전도법으로 교회에서 바로 …
에드 영 목사.

美 휴스턴 제이침례교회 에드 영 목사, 46년 만에 사임

미국 휴스턴에 소재한 ‘제이침례교회’(Second Baptist)의 담임인 에드 영(H. Edwin Young) 목사가 사임을 발표하고 46년간의 사역을 마쳤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올해 87세인 에드 영 목사는 그의 아들 벤 영(Ben Young) 목사가 뒤를 이어 담임 목회자가 될 것이…
정상문 박사

[시] 주님과 함께 걸어요

성스러운 주의 날이라 인생은 나그네 길 홀로 가면 외롭고 고독 합니다 주와 동행은 행복한 걸 고난 두렵잖는가 주님과 함께하면 행복 합니다 고난도 영광이라는 걸 평안히 살려는가 주의 사람될때 안정이 됩니다 평안하게 살게 되는 걸 삶에 궁극 목…
전국 350여 교회, 사랑침례교회와 ‘킹제임스 성경’ 비전 나눠

사랑침례교회, 전국 350여 목회자들과 비전 나눠

킹제임스 성경 번역·보급 사역에 관심 건축 ‘풀링’ 제도, ‘집사회’ 직제도 소개 ‘초판본’ 전시한 <성경박물관> 관람도 사랑침례교회(담임 정동수 목사)는 5월 27일 교단·교파를 넘어 전국의 목회자 350여 명을 초청해 교제 모임을 갖고, 교회 사역과 킹제임…
중국의 거리 전도자 첸웬솅

100회 이상 체포된 中 ‘복음의 전사’, ‘불법 집회’ 혐의 추가돼

중국의 ‘복음의 전사’이며 전도자인 첸웬솅(Chen Wensheng)은 경찰서와 감옥이 낯설지 않다. 후난성 헝양시 거리에서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100번 이상 체포된 첸은, 재판 과정 없이 구금하는 행정조치로 130일 이상을 감옥에서 보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 …
파키스탄,  기독교인,

신성모독 누명 쓰고 공격받은 파키스탄 기독교인 회복 중

파키스탄 사르고다의 한 기독교인이 지난 5월 25일(이하 현지시각) 신성모독 누명으로 무슬림 폭도에게 공격을 받고 중상을 입은 뒤 현재 회복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피해자인 나지르 마시 길(Nazeer Masih Gill·74)의 친척은 “한 이맘이 모스크에…
샘병원

샘병원 이대희 이사장, 제27대 대한기독병원협회장 선출돼

효산의료재단 샘병원 이대희 이사장이 향후 2년 간 대한기독병원협회를 이끌 신임 협회장에 선출됐다. 대한기독병원협회는 지난 5월 25일 오전 프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 서울에서 개최된 ‘2024년 제48차 정기총회’에서 제27대 대한기독병원협회장으로 효산의료…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자 당선 축하 카드

22대 자기 지역구 국회의원들에게 ‘당선 축하’ 카드를 보내자

포괄적 차별금지법 발의를 주도해 온 정당이 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압승함에 따라, 한국 교계는 차별금지법(차금법)과 양성평등기본법, 생활동반자법, 학생인권법 등의 입법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 국회의원 임기가 시작되는 초반부터 차금법 통과를 강행할 가…
교회, 십자가, 예배당, 성전

美 무종교인 증가세 둔화… 그 원인과 과제는?

라이언 데니슨(Ryan Denison) 박사가 쓴 ‘무교 인구 증가가 멈춘 이유와 기독교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칼럼이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최근 게재되었다. 라이언 데니슨은 미국 비영리 기독교뉴스 '데니슨포럼(Denison Forum)의 신학 수석 편집자이다. 다음은 칼럼의 …
미국인 선교사 데이비 로이드와 나탈리 로이드.

아이티 갱단, 선교사 3명 살해하고 시신 불태워

아이티의 갱단들이 젊은 미국인 선교사 부부와 아이티인 선교단체 지도자 1명을 살해한 뒤, 2명의 시신을 불태운 것으로 알려졌다. 희생자는 데이비 로이드(23)와 나탈리 로이드(21), 그리고 미국 오클라호마에 기반을 둔 선교단체 ‘미션스인아이티’(Missions in Haiti) …
실종아동의 날 백만기

제18회 실종아동의 날 기념식 행사 열려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은 아동권리보장원과 지난 5월 24일(금) 오전 11시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8회 실종아동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정부는 아동 등의 실종을 예방하고 실종 시 이들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국민의 관심…
수상자들과 주최측 관계자 및 내외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인류애실천분중문화재단 제공

제2회 분중문화상 시상계획 공고… 총 상금 약 5억

기독교 중심의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숨은 공로자 발굴 음악, 미술, 연극/영화, 무용 등 망라… 취약계층 대상도 ‘분중언론문화상’은 기자협회 등의 추천받아 별도 시상 재단법인 인류애실천분중문화재단(약칭 ‘분중문화재단’)은 5월 28일(화) ‘2024년 제2회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