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대구 퀴어축제 홍준표

법원 “대구시와 홍준표 시장, 대구퀴어축제 측에 위자료 지급하라”

주말 붐비는 도심 도로 한복판에서 집회를 강행했던 지난해 대구퀴어문화축제 측에 대해, 행정대집행을 진행했던 대구시와 홍준표 대구시장이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대구지법 민사21단독 안민영 판사는 5월 24일 원고 대…
거룩한방파제

남겨두신 7천 성도처럼 ‘거룩한 방파제’ 되어

6월 1일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를 한 주 남겨둔 가운데, 이를 준비하는 교계와 시민단체 대표들이 주최한 ‘연합금요철야기도회’가 5월 24일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7천여 명의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
한국신학아카데미

“‘율법과 복음’ 해석한 루터-칼빈의 공통점·차이점·오류”

복음 이해 일치, 율법 이해 달라 루터는 율법 비해 복음에 집중 칼빈 “둘 구별, 과장 필요 없어” 새 관점, 바울의 의도 크게 소홀 한국신학아카데미(원장 김균진 박사) 주최 2024년 봄학기 학술세미나가 ‘율법과 복음의 관계에 대한 신약의 교훈’이라는 주제…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제9대 이사장에 김경원 박사, 제7대 총장에 노영상 박사 취임

[포토] 축하받는 실천신대 노영상 신임 총장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실천신대) 제7대 노영상 총장 취임‧제6대 이정익 총장 이임 및 제9대 김경원 이사장 취임‧제8대 박종화 이사장 이임식이 24일 오전 11시 경기도 이천 실천신대 채플에서 열렸다.
“‘성혁명 운동’, 음란 독재 사회 만드는 것” -조영길 변호사①(2024/04/05-06 거룩한방파제 연합 금요철야 기도회)

[영상] “‘성혁명 운동’, 음란 독재 사회 만드는 것”

성혁명의 거대한 파도를 막아서는 ‘방파제’가 되기로 결단한 6천여 명의 성도들이 최근 오산리 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장장 7시간 동안 밤새 기도를 이어갔다.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 대표)는 ‘차별금지법과 성경 비평을 막아야 할 한국교회의 …
인도 첸나이 한인교회

인도 첸나이 한인교회 담임 목사 청빙 공고

인도 체나이 한인교회는 1982년 김용자 선교사(통합), 이용범 선교사(통합)의 가정예배로 시작된 첸나이 최초 한인교회다. 첸나이 한인교회는 초교파 연합교회이며 교역자 청빙은 한국교회 정통 교단에 속한 모든 목회자 분들에게 개방돼 있다. 지원 자격은 현…
아버지 아들 길

아버지가 아들 딸에게 주어야 하는 3가지 삶의 영향력

지난 2월 사랑하는 아버지를 잃어버려서 그런지, 책장에 꽂혀있는 <아버지로 산다는 것>이라는 제목의 책이 눈에 들어왔다. 아마도 아버지란 어떤 존재였는지 생각하며 그 분의 의미를 되새기고 싶어 그런지 모른다. 책에는 아버지는 자녀들에게 무엇을 주어야 하…
김재욱

기분 따라 잘 휘둘리는 사람, 감정 기복이 적은 사람

1 우리가 어떤 일을 판단하고 결정할 때는 언제나 합리적인 생각이나 타당한 이유가 있다. 아니, 있다고 생각한다. 일상의 자잘한 일뿐 아니라 심각한 업무, 그리고 국가적 대소사에도 다 그만한 이유가 있고 그럴듯한 대의명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의외…
밀알복지재단

수영로교회, 밀알복지재단에 4,700만 원 기부

부산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가 위기 선교사들을 위한 의료비 4,700만 원을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24일 기부했다. 수영로교회는 지난 3월 25-29일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를 통해 해당 기부금을 마련했다. 수영로교회는 기도회를 통해 모인 헌금…
신혜선

배우 신혜선, 굿네이버스 글로벌 홍보대사 위촉

기후위기 대응 대국민 캠페인 ‘지구여행’ 참여로 첫 활동 최근 영화 <그녀가 죽었다> 개봉을 앞둔 배우 신혜선 씨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 5월 22일 서울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진행된 위촉식에는 배…
소망교도소

소망교도소, 여주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소망교도소는 여주시 평생교육과(과장 장지순) 여주도서관과 지난 5월 22일 ‘수용자 독서활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도서 기증과 도서 단체대출 시행, 수용자 교육교화를 위한 독서 프로그램 지원 및 작가 특강 지원 …
거룩한방파제

거룩한방파제 눈앞… 밤새 부르짖어 기도한 7천 성도들

동성애 퀴어축제를 막아설 6월 1일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가 한 주 남은 가운데, 이를 준비할 ‘연합금요철야기도회’가 5월 24일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까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개최됐다. 1부는 제자광성교회 J-People 찬양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