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인도 마니푸르, 기독교인 박해, DTS 신학교

[선교편지] “쿠키 기독교인들은 죽어도 예수님을 믿습니다”

임팔 지역에 폭풍우와 우박 내려 인도 마니푸르주의 힌두 메이테이족들이 사는 임팔지역에 폭풍우와 우박이 내려서 15,000개 이상의 가구가 파괴됐고 인명 피해가 났습니다. 농작물 차량도 피해를 입었습니다. 애굽에 내린 재앙을 생각나게 합니다. 교회와 집을 태…
스티브 게인즈

“부흥의 3가지 열쇠는 겸손·갈급함·거룩함”

미국 남침례회(SBC) 전 총회장이자 테네시주 멤피스 벨뷰침례교회 전 담임 스티브 게인스(Steve Gains) 목사가 ‘부흥’을 주제로 한 신간을 발표했다. 게인스 목사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신간 ‘부흥: 하나님께서 교회에 오실 때’(Revival: Whe…
양무리순복음교회 남선교회

“모든 일에 협력하여 아름다운 주의 성전 세워가고파”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에 위치한 양무리순복음교회(양한승 목사, 장영창 목사)가 올해로 설립 24주년을 맞았다. 코로나로 힘든 시련도 겪었지만, 이를 극복하는 과정 속에 교회와 성도들이 더욱 하나 됐고 단단해졌다. 지금은 한 영혼 한 영혼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안락사는 존엄사 아냐… 웰다잉이 요청된다”

지난 2월 93세의 네덜란드 드리스 판아흐트 전 총리 부부가 동시에 안락사를 통해 생을 마감했다는 뉴스가 보도돼 한국사회에도 안락사 문제가 조명이 된 바 있다.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 “인위적인 삶의 연장을 거부하는 것…
GV청소년선교회

GV청소년선교회, ‘거듭남’ 주제로 연합수련회 연다

GV청소년선교회(GV Youth Ministry)가 주최하는 제41차 전국청소년연합수련회가 오는 7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가평승동기도원에서 ‘거듭남’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청소년·청년 사역자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8만 원이다. GV청소년선교회는 대표 …
감람산 승천 교회 예루살렘

하나님께 사랑받는 모든 이들의 권리와 의무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9-20)”. ‘세례를 베풀고’란, 예…
 2023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

퀴어축제 반대 또 다른 중요 이유, ‘청소년 보호’

청소년들 구경이라도 한다면 성 정체성 혼란 경험할 우려 자극적 축제, 정신 건강 부담 우울증과 불안 등 이어질 수도 가정 내 심각한 갈등 가능성 학업 동기부여 약화, 성적 하락 6월은 ‘성소수자 자긍심의 달(LGBT Pride Month)’이라고 한다. 성소수자들의 자긍…
명성교회

명성교회, 다음 세대 세우는 ‘2024 성년식’

2001년부터 진행 교회 대표 행사 새내기 청년들 새로운 출발 위한 ‘성년예비학교’, ‘새큼터’ 등 진행 “올바른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가지고 복음 중심의 삶을 살아가겠습니다!” 청년들이 일제히 선서문을 낭독하자, 성도들의 뜨거운 박수가 터져 나왔…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뜻밖의 글

금주 목회칼럼을 쓰려고, 메모노트를 열어보는 중이었다. 늘 이러 저러한 생각의 조각들을 적어 놓고, 필요하면 언제든 살펴본다. 화면을 열고 쓰려는데, 문득 프런트 페이지에 이러저러한 보고 싶지 않은 것들이 있어 스치는데, 갑자기 눈에 들어오는 것이 있…
파키스탄 동부와 인도 북서부에 위치한 펀자브 주.

파키스탄 무슬림들, ‘신성모독’ 주장하며 기독교 공동체 공격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각) 파키스탄 동부 펀자브 지방에서 한 기독교 공동체가 무슬림 폭도의 공격을 받았다. 신성모독 혐의로 발생한 이 사건은 심각한 폭력 사태와 재산 피해를 초래했다. 공개된 소셜미디어 영상에는 폭도가 피투성이가 된 남성을 둘러싼 모습…
파푸아뉴기니 산사태

파푸아뉴기니 대형 산사태 발생… 사망자 수 600명 넘어

유엔에 따르면, 태평양 섬나라 파푸아뉴기니에서 발생한 대형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 수가 600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6일(현지시각) AP 통신 등에 의하면, 유엔 국제이주기구(IOM)은 지난 24일 오전 엥가주 산악 지역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6개 이상 마을에서 150…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5/27~6/2)

5/27 케냐: 무슬림이 대다수인 지역에서 사역하는 전도자를 주님이 축복하시기를. 5/28 바레인: 바레인 국민이 석유 대신 예수님 안에서 참된 보화를 발견할 수 있게. 5/29 몰디브: 온라인으로 성경을 접하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5/30 아랍에미리트: 믿음 때문에 가…
워싱턴 메트로폴리탄 교통국(WMATA)

“미 워싱턴 교통국, ‘기독 단체 광고 거부’는 부당” 판결

미국 워싱턴 메트로폴리탄 교통국(WMATA)이 텍사스에 본부를 둔 보수 기독교 단체가 제출한 광고를 자사 버스에 게시하는 것을 부당하게 거부했다고 연방법원이 판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연방지방법원의 베릴 A. 하웰 판사는 21일 ‘월빌더스 프…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