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온누리교회 성도들 환경보호 실천 “창조세계 돌봄은 복음의 실제적 명령”

온누리교회가 제시하는 ‘창조세계 돌봄’의 구체적 방법과 이유

사회참여 확대 위해 2014년 사회선교본부 창설 이재훈 목사 “전도와 사회선교 두 날개로 비상” 케이프타운 서약의 ‘총체적 선교’ 정신에 부합 인간 존엄성과 창조세계 회복 위해 구체적 노력 창조세계 돌봄은 근래 들어 기독교계에서 지속적으로 부각돼 온 …
 ‘제44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 기도회’

세기총,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 통일기도회 개최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18일(현지시각)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에 위치한 가나안교회(Iglesia Canaan)에서 ‘제44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 기도회’를 개최했다. 도미…
 ‘2024 다니엘기도회 농인교회 콘퍼런스’

다니엘기도회, 농인교회 목회자·사모들과 비전 나눈다

교파를 초월해 열방의 성도들을 섬겨 온 다니엘기도회(운영위원장 김은호 목사, 운영팀장 주성하 목사)가 이번에는 농인교회 목회자와 사모들을 위로하고 그들에게 비전을 제시한다. 다니엘기도회는 오는 5월 27(월)-28일(화) 가평 오륜비전빌리지에서 ‘2024 다니…
영국 성공회, 청년, 다음 세대, 청소년,

영국성공회, 다음세대 전도에 수백억 원 투자

영국성공회가 더 많은 청년들과 청소년들을 교회로 인도하기 위한 ‘선교와 전도’ 프로젝트에 천문학적 예산을 지출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성공회 ‘전략적 선교 및 사역 투자위원회’(SMMIB)는 지난해 영국교회 프로젝트와 교구에 6,0…
영국 해리 왕자 부부, 나이지리아,

英 해리 왕자 부부, 홍보활동 위해 나이지리아 방문 논란

영국 국왕 찰스 3세의 차남인 해리 왕자 부부가 최근 체육대회 홍보를 위해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사건이 도마 위에 올랐다. 한 인권운동가는 이를 두고 대량학살 수준에 이른 기독교인에 대한 지속적인 폭력을 무시한 처사이라고 비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
고신 대신 합신 동성애대책위원회

청주지법 영동지원 앞 ‘수술 없는 성별 정정’ 규탄 집회

‘어제는 여자, 오늘은 남자’ 가능? 여성 전용 공간 마음껏 드나들 것 헌법 수호 대신 파괴 책임 물어야 최근 5명에게 성전환 수술 없는 성별정정을 허가한 청주지법 영동지원에 대한 규탄집회가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충북 청주지법 영동지원 정문 앞에서 120여…
서울신대

복음주의 신학대 총장들 “유신진화론, 성경 창조 교리와 배치”

한복신협 13개 회원교 동의 발표 무제한적 학문의 자유 보장하라? 성경적 복음주의 신학 관점에서 모든 학문과 대화하며 가르쳐야 창조교리 기반 창조신학 연구를 진화론과 유신진화론 성경 배치 유신진화론 진리 주장은 편파적 한국복음주의신학대학협의회…
조지 바나

美 문화연구자 “제자도와 성경적 훈련 부족이 가장 우려돼”

미국의 조지 바나(George Barna·69) 박사가 “교회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의 일부는, 우리 문화에 성경적 세계관과 영적 형성에 대한 관심의 감소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교회 및 세계관 동향을 연구해 온 바나그룹의 창립자인 그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
한국다문화희망협회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 가수 황기동 씨 홍보대사 위촉

‘미스터트롯2’, ‘보이스킹’ 등 출연 광주시 다문화 가정들 한자리에 모여 신나는 어울림 축제 펼쳐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대표 장윤제 목사)는 가수 황기동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황기동 씨는 광주외국인주민지원단체협의회(회장 이현성, 이하 외…
마스터스

마스터스, 목회자 과정 및 편목 과정 수강생 모집

마스터스 개혁파총회에서 목회자와 편목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마스터스 아카데미 목회자 과정은 3년 8학기 과정이며, 계절학기 포함이다.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담당교수는 조직신학 공성권, 역사신학 이희수, 성경…
미국 루이지애나 주 상원의회에서 의원들이 토론을 벌이고 있다.

美 루이지애나, 공립학교에 ‘십계명 전시 의무화’ 추진

미국 루이지애나 주 상원이 공립학교 내부에 십계명 전시를 의무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켜, 하원의 결정만을 남기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6일 루이지애나 주 상원의회는 하원법안 71호에 찬성 30표, 반대 8표로 가결했다. 이 법안은 정부 기…
2024년 5월 5일, 러시아 모스크바 소재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에서 키릴 총대주교가 부활절 예배를 집전하고 있다.

러시아정교회서 10대 소년들도 포함된 군사훈련 논란

러시아정교회가 오팔리카 소재 교회에서 12세의 소년들을 대상으로 군사 훈련을 시작했다. 이 훈련은 우크라이나전에 참전한 러시아군에 의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포스트’에 따르면, 모스크바 타임스는 최근 라스노고르스크 …
박시은 진태현

박시은-진태현 부부,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에 목소리 기부

밀알복지재단, 2015년부터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시리즈 중 첫 부부 출연 배우 박시은, 진태현 부부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목소리를 기부했다. 부부는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서 제작하는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 6>에 목소리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