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새에덴교회

예장 합동 전국남전도회연합회 “믿음의 대장부 되자”

하나님 없이는 못 사는 사람 주님 안에 두려움 없는 사람 생명나무를 선택하는 사람 하나님 위한 의협심 가진 사람 예장 합동 전국남전도회연합회(회장 백웅영 장로) 제5차 순회 헌신예배가 19일 오후 7시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개최됐다. 교…
의대 증원 법원

“의사들, 어서 빨리 병원으로 돌아가길”

12세기 남부 유럽에서부터 대학의 역사가 시작된다. 볼노냐 대학의 법학교육, 샤를레노 대학의 의학교육, 파리대학의 신학교육 등이 시작되면서 유럽 대학의 역사가 시작되었고, 대개의 나라에서 4년제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다. 그러나 의학과 법학과 신학 과정은…
선교 콘퍼런스 ‘더 센트’

선교 콘퍼런스 ‘더 센트’, 선교 훈련 지원자 68명 배출

선교 콘퍼런스 ‘The Sent 2024(더 센트)’가 얼마 전 서울 반포교회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된 ‘더 센트’는 수많은 선교지 속 청소년, 청년들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 가운데, 다시 한 번 일어나 선교지로 나아갈 수 있게끔 독려하고자 기획…
예정교회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갈급한 심령으로 하나님을 구하라

오늘날 사람들은 숨막히는 삶을 살고 있다. 변화의 중심에 서 있기 때문이다. 과거의 방식이 구식이 되어 자녀들에게 먹히지 않는다. 중간이 없어져 버렸다. 극과 극으로 달리고 있다. 경제도 중간 상인이 없고 온라인으로 직거래를 하는 시대다. 시내를 가 보면 가…
소강석 2024년 5월 셋째 주

소강석 목사 “골목 친분이 어떤 대세도 이긴다”

“골목 친분이 어떤 대세도 이긴다”. 제가 이 글을 쓰는 것은 어떤 정치인이나 정당을 미화시키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한 국민이요, 종교 지도자로서 관전평을 하면서 우리 앞에 몇 가지 알고리즘을 던져보고자 하기 위함입니다. 흔히 선거는 인물, 조…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

“챗GPT, 설교자가 준비하고 전달하는 설교 대신 못해”

설교문? 아웃라인과 성경연구 해석학적·설교학적 능력 글쎄 3대지·대지 설교 약점 못 벗어 구속사적·정경적 분석 못한다 성경 각 장르 특성, 못 살려내 설교자에 먼저 적용할 수 없어 영혼과 감정 진정성 전달 못해 부어주시는 성령 역할도 없어 한국복음주…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개혁신학 기독론, 신앙과 지성 균형 있게 사용해야”

초월성만 강조하면 이신론 내재성만 강조하면 범신론 바르트의 위로부터 기독론 판넨베르크의, 아래로부터 틸리케의 종교개혁 기독론 예수, 신앙 모범이자 대상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회장 박태수 박사) 제46차 정기학술대회가 ‘현대 기독론 쟁점’이라…
장신대

장신대, 김동호·류영모·림형천 목사에 명예신학박사 학위 수여

장신대, 개교 123주년 감사예배 서정운 명예총장 ‘에벤에셀’ 설교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 박사) 제123주년 개교기념 감사예배 및 기념행사가 지난 5월 14일(화),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개최됐다. 총장 김운용 목사의 인도로 드려진 이날 감사예배에서는 …
빌리 그래함 동상

美 국회의사당에서 빌리 그래함 목사 동상 제막식 거행

7피트 높이 청동 조각상 제작돼 펼쳐진 성경 왼손으로 든 모습 아래엔 두 요한복음 성경 구절 세계적 복음 전도자 故 빌리 그래함 목사(Billy Graham, 1918-2018)의 동상 제막식이 5월 1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국회의사당 지하에 위치한 국립 조각상 홀(Capitol Crypt)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