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장총부흥사회가 한국기독교사연구소와 함께 17일 오전 서울 CTS컨벤션센터에서 공동포럼을 개최했다.

한장총부흥사회·한국기독교사연구소 공동포럼 개최

한장총부흥사회가 한국기독교사연구소와 함께 17일 오전 서울 CTS컨벤션센터에서 공동포럼을 개최했다. 한장총부흥사회 대표회장 전승환 목사는 “한국교회는 가장 짧은 기간에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부흥과 성장을 이뤘다”며 “그런데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성경, 성경책

“성경 많이 읽을수록 삶의 만족도 높아져”

미국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용서하려는 의지가 개인의 번영 수준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성경과의 긍정적인 관계가 미국의 가장 젊은 세대에서 번영을 가장 강력하게 예측하는 지표이기 때문이다.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13일(이하…
홍콩의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

“홍콩의 새 법, 가톨릭교회 고해성사에 직접적 위협”

홍콩의 새로운 법률로 인해 인권과 종교권이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일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통과된 법안 제23조에 따르면, 성직자들은 신자들의 고해성사를 듣고 경찰에 ‘반역’ 행위를 신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기소될 수 있다”고 보…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진평연 등 1,200여 개 시민단체들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자살한 트랜스젠더 고(故) 변희수 하사 순직 인정 및 국립묘지 안장 사태의 엄중함을 인식하여 국방부에 ‘진상조사위원회’ 설치를 긴급 지시하라!”고 촉구했다.

“고 변희수 국립묘지 안장 사태, ‘진상조사위’ 설치하라”

비극에 대한 납득할 만한 조치 생략한 채 국민 의사 반해 ‘순직 결정’ ‘현충원 안장’ 문재인 정부의 잘못 뒤집어쓰지 말아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진평연 등 1,200여 개 …
프랭클린 그래함

英 버밍엄서 열린 프랭클린 그래함 전도집회, 8천여 명 참석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버밍엄 리조트 월드 아레나에는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설교를 듣기 위해 영국 전역에서 8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였다. 미국의 전도자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영국의 미들랜즈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아버지 故 …
목회데이터연구소

“한국교회, 위기 극복하려면 ‘사람’에 집중해야”

교인들 목회적으로 원하는 것 충족하려는 것 무엇인지 파악 그것 중심으로 위기 극복해야 ‘평신도의 신앙적 욕구, 어떻게 충족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의 세미나가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교회탐구센…
4차 로잔 한국교회지도자 초청 설명회

“희년 맞이하는 로잔대회, 시대 아픔에 복음으로 답하자”

“50주년 희년을 맞이하는 제4차 로잔대회가 이 시대적인 아픔에 복음을 갖고 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제4차 로잔대회(공동조직위원장 이재훈 목사, 한국준비위원장 유기성 목사)를 3개월여 앞두고, 한국교회 지도자 초청 설명회가 17일 오전 7시 30분 서울…
한교총 연합운동공로자 초청 오찬

한교총 “의료계 집단행동, 피로감 넘어 상실감 줘”

집단 총파업을 예고한 의료계를 향해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생명을 살리는 의사로서 신속히 환자 곁으로 복귀해달라고 촉구했다. 한교총은 “사회적 책무를 뒤로한 채 자신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의료계의 집단행동 수위가 점…
SNS 페이스북 트위터

호주, ‘16세 미만 SNS 사용 금지’ 추진

호주에서 16세 미만 아동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14일(현지시각) 일간 디오스트레엘리안 등에 따르면 전날 피터 더튼 호주 자유당 대표는 “16세 미만 아동이 SNS에 접속하는 것을 금지하고 이를 막기 위한 연령 …
예장 합동개혁 108회 총회

한기총 “의료계 총파업, 스스로 카르텔임을 밝히는 것”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의료계가 집단 총파업을 예고한 것에 대해 우려의 뜻을 전했다. 한기총은 17일 성명에서 “대한의사협회(의협)가 오는 18일 집단 휴진 총파업을 예고한 것에 대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강력히 반대하…
이재명 방탄

야당 대표 지키려는 의원들과 밥그릇 지키려는 의사협회

“또 그들에게 이르시되 사람이 등불을 가져오는 것은 말 아래에나 평상 아래에 두려 함이냐 등경 위에 두려 함이 아니냐 드러내려 하지 않고는 숨긴 것이 없고 나타내려 하지 않고는 감추인 것이 없느니라(마가복음 4:21-22)”. 숨겨진 것은 드러나기 마련이고, 감…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하나님이, 기도 자리로 우리를 부르실 때

하나님이 누구에겐가 뜻하심이 계실 때, 그를 부르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말씀 한 구절이 그 가슴에 꽂혀, 그 말씀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것이 가슴을 누르는 가위처럼, 눌리어져 답답도 하지만, 어느 순간 그 부르심이 주님 나라와 그 백성을 위한, 사랑임…
수기총, 반동연, 진평연 등 시민단체 대표들이 17일 오전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대법관 최종 후보 중에도 편향된 이념 논란 여전”

최종 대법관 후보에 오른 9명 중에도 여전히 대한민국 헌법정신에 반하는 그릇된 성인식과 젠더이데올로기를 신봉하는 이들이 있다고 시민단체들이 우려를 표명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진평연,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콩고

콩고, 폭력 사태 잇달아… 기독교인 최소 80명 사망

콩고민주공화국(DRC)의 여러 마을에서 일련의 폭력 사태가 연이어 발생해 수십 명이 사망한 가운데,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사망자 가운데 최소 80명이 기독교인으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지난 6월 7일…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