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대형교회 은퇴 목사가 한동대 교목이 된 이유(한동대 교목실장 박은조 목사 대담①)

[영상] 대형교회 은퇴 목사가 한동대 교목이 된 이유

얼마 전 한동대 교목실장에 부임한 박은조 목사는 “2018년도에 암 수술을 받고 은퇴한 뒤 최근 2년간은 ‘하나님께서 부르시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서 섬기겠다’는 기도를 해 오고 있었다. 교목실장직이 처음에는 자신 없어 거절하려 했지만, 기도하던 중 ‘하나님 …
어청도

우리는 선교사 아펜젤러에게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

안식년을 맞아 한국에 잠시 체류 중인 이윤재 선교사님이 묵상의 글을 보내 주십니다. -편집자 주 선교의 근본 정신이 무엇인가 군산 어청도 앞바다서 순직한 아펜젤러 선교사를 생각한다 “사람이 자기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내놓는 것보다 더 큰 사랑…
배준영

“아는 맛 복음을, 새로운 맛 복음으로”

Q: 이미 복음을 알고 있는데, 굳이 이 책을 또 볼 필요가 있을까? A: 오히려 좋아! 말랑말랑한 영화나 소설 제목이 떠오르는 책 <복음을 들고 너에게 갈게>는 그 옛날 성경의 언어를, 20세기 부흥하던 한국교회의 언어도 아닌, ‘입구 컷, 내비게이션, 소개팅’ 등 2024…
트럼프

男 복서 올림픽 女 경기 출전에 트럼프 등 분노 표출

XY 염색체의 남성 선수가 2024 파리올림픽 복싱 여자부 경기에 출전해 논란이다. 알제리에서 온 이마네 칼리프(26)는 남성 염색체인 XY 염색체를 보유한 선수로,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검사에서 불합격해 실격당한 바 있다. 국제복…
태백

제6회 2024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 열려

제6회 2024 태백 성시화 여름축제가 지난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태백 황지교회(담임 김종언 목사)와 검룡소 등에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태백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백창곤 목사)와 태백시성시화운동본부(본부장 오대석 목사)가 공동 주최하고 세계성시화운동…
소망교도소

소망교도소, ‘세림주택’ 한부모 가족 복지시설 봉사활동

소망교도소(소장 김영식)는 지난 7월 29일, 가석방을 앞둔 수용자 5명과 한부모 가족 복지시설 세림주택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림주택은 소망교도소와 같은 경기 여주시 북내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부모 가족 복지시설로 무주택 저소득 모…
자유의숲

자유의숲, 제4차 이승만 스피치 대회 개최

부산 소재 기독교 보수주의 단체 자유의 숲이 오는 24일 부산 해운대순복음교회에서 제4차 이승만 스피치 대회 및 제16차 이승만 포럼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이승만 대통령의 기독교 신앙과 정신을 이어하는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대회로, 주최 측에서 선정한 …
낙수물 낙숫물 물 폭포 바위 노력 끈기 변화 실천 추진

내 인생을 바꿀 수도 있는, 삶의 작고 작은 변화

사람마다 익숙한 삶의 방식이 있고 익숙한 언어 습관이 있고 익숙한 관계 패턴이 있어서 그런지, 그것에서 벗어나는 것이 쉽지 않다. 관계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내담자에게 재미난 활동을 골라보라고 했더니 골라온 것들이 대부분 혼자서 하는 것들이었고, 소통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