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나이지리아에서 발생한 차량 테러 현장. ⓒ오픈도어선교회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39명 학살되고 집 160여 채 불타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이 제2차 대량학살로 고통을 받고 있다며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모닝스타뉴스를 인용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무슬림 풀라니 목자들은 이번 주초 나이지리아 베뉴 지역을 습격해 39명의 사망자를 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지역에서 …
4·27 판문점 선언 남북정상회담

[기자의 눈] 남북정상회담과 요나의 분노

지난 4월 27일, 세상의 눈이 판문점으로 향했다. 남과 북의 두 정상이 만났다. 그리고 서로 손을 맞잡고 평화를 희망했다. 한때 전운이 감돌았던 한반도에서 이젠 많은 이들이 봄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계의 시선도 없지 않다. 어쩌 한나절에 드러난 말과 웃음, …
개혁신학포럼

“도피성도(가나안 성도)를 회복하게 하는 목사와 설교란”

개혁신학포럼 제15차 정기세미나가 '성령과 설교'라는 주제로 고양 풍동 현산교회(담임 최덕수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오후 시간 신동식 목사(빛과소금교회)가 '도피성도들에게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를 발표했다. 신 목사는 한국교회에서 '교회 …
싱글맘

5명 자녀 둔 33세 싱글맘, 텍사스 법대 졸업 “모든 영광 하나님께”

5명의 자녀를 둔 33세의 싱글맘이 오는 5월 텍사스 서던대학 서드굿 마샬 법과대학(Thurgood Marshall School of Law)에서 법학 학위를 수여 받는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인물은 이시아 챔프스(Ieshia Champs)로 최근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7살 때부터 변호사가…
김혁건

‘불후의 명곡’ 김혁건 비영리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출범

지난 3월 ‘불후의 명곡’과 ‘평창 패럴림픽’에서 ‘The Prayer’와 ‘애국가’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기적을 노래한 락커’ 김혁건이 최근 비영리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진흥원을 출범했다. 김혁건은 성경구절을 인용해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기를…
조이스 마이어 용서

조이스 마이어 “어린 시절 아버지에게 성적 학대 당했지만 용서”

'단순함이 주는 기쁨'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라' '하나님과의 친밀한 사귐' 등을 집필한 작가 조이스 마이어(Joyce Meyer)가 최근 용서를 주제로 한 설교에서 자신의 경험을 언급하면서 "아버지로부터 받은 성적 학대를 용서하고 그리스도께 인도했다"고 밝혔다. 조이…
앤디 스탠리 목사.

앤디 스탠리 목사 “기독교인들의 일치, 신학적 정확함보다 중요”

노스포인트 커뮤니티교회 앤디 스탠리(Andy Stanley) 목사가 “교회의 일치가 ‘신학적 정확함’(theological correctness)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진행된 리더십 세미나인 오렌지 콘퍼런스에 참석한 앤디 스탠리 목사는 “교단이 다른 교회들이 사명에서 하나되는…
전도자

다른 수단들이 실패했을 때 쓰는 사단의 최종 전략

앞선 사단의 전략들이 실패할 때, 사단은 우리가 권세를 사용하여 그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우리에게 직접적인 공격을 가한다. 이 전략은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겠지만, 우리나 우리 가족의 신체나 정서에 공격을 가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다. 나는 정기적이라고 …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북한 주민들을 위한 기도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가 “진리가 그들을 자유케 하리라”를 주제로 4월 30일 밤 서울역 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기도회는 북한 지하교회를 위한 기도영상 시청, 북한 고향에 계신 어머니께 보내는 탈북민의 보낼 수 없는 편지 낭독, 중국의 …
남북정상회담

[사설] 남북 관계, 이제부터 시작

4월 27일, 우리나라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에서 만나 남북정상회담을 가졌다. 두 정상은 단독회담과 확대회담, 만찬 등 하루를 함께하며 친분을 다졌고,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을 내놓았다. 양 정상은 "한반도…
세복협 국민대상

고영기 목사, 합동 서북지역노회협의회 새 대표회장 선출

지난 4월 27일 상암월드교회에서 열린 예장 합동(총회장 전계헌 목사) 서북지역노회협의회 제30회 총회에서 고영기 목사(상암월드교회)가 새 대표회장으로 선출됐다. 서북지역노회협의회에는 전국 37개 노회, 약 3천8백개 교회가 가입해 있다. 고영기 신임 대표회장…
트럼프

‘안보와 외교’ 묻는 10살 소년의 편지에 답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

10살 소년의 편지에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답장을 써 화제가 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부에 있는 도시, 팔로 알토(Palo Alto)에 거주하는 김이삭 군은 얼마 전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학 핵 문제 등에 대한 미국의 국가안보 및 외교 정책이 무엇인지 …
리브 김

셜록 홈즈, 영혼과 자유의지의 문제를 파헤치다

최고의 탐정 셜록 홈즈가 '현대 심리철학' 수사에 나섰다. '현대 심리철학으로의 모험'이라는 부제를 단 책 <철학자가 된 셜록 홈즈>는 코난 도일의 추리소설 기법을 차용해 현대 심리철학의 최근 주제들을 소개하고 있다. 심리철학과 추리소설이라는 두 난제를 버…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

수잔 솔티 “북한 주체사상, 복음만이 깰 수 있어”

제15회 북한자유주간 서울역 통일광장 기도회가 “진리가 그들을 자유케 하리라”를 주제로 4월 30일 밤 서울역 광장에서 열렸다. ‘통일광장기도연합’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기도회엔 북한자유주간 대표이자 북한인권운동가인 수잔 솔티 여사가 주 강사로 나섰…
사지드 자비드

영국 신임 내무장관에 파키스탄 이민가정 출신 임명

영국의 신임 내무장관에 사지드 자비드(48) 지역사회장관이 임명됐다고 30일(현지시간) BBC 방송 등 현지언론이 전했다. 파키스탄 이민가정 출신인 자비 신임 장관은 소수민족 출신의 첫번째 내무장관이 됐다. 자비드 장관은 가족은 1960년대 영국으로 건너왔으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