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신혜

‘나눔천사’ 박신혜, 수재민 위해 1억 상당 구호물품 기부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는 배우 박신혜가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을 위해 1억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박신혜는 집중호우 피해지역을 지원할 방법을 고민하던 중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현지 상황을 접하고, 침수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필…
내시경

온종합병원 호흡기센터 김제훈 센터장, 초음파 활용 폐암 진단도

60대 A씨(여)는 지난 6월초 몇 주 동안 지속되는 기침 때문에 집 근처 동네의원에서 약 처방을 받았으나 증상이 가라앉지 않았다. 급기야 호흡곤란 증상까지 보여 얼마 전 온종합병원 호흡기센터를 찾았다. 곧바로 기관지내시경 검사를 통해 폐 우하엽의 화농성 객담…
글로벌 상담전문대학연구원벌, 사바울 원장,

“하나님께 상처 맡기면, 꿈꾸는 그대로 인도하실 것”

글로벌 상담전문대학연구원에서 주최한 ‘글로벌 상담사이언스 창립 25주년 기념세미나’가 지난 7월 15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글로벌 상담전문대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강사로 나선 사바울 대신대학교 상담심리교육원장은 이날 강의에서 우리의 뇌…
김장생 목사(CCC 해외선교팀장)

“‘진짜’에 올인하는 MZ세대… 복음의 가치에 눈뜨게 하라”

‘다음 세대 위기’라는 시선은 어쩌면 선입견일 수도 있었다. 문화 격변의 한가운데 있는 MZ세대는 복음이라는 전통적 키워드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도 편견일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젊은 세대’들과 함께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나라의 …
빌립보 데살로니가 네압볼리

데살로니가, 2천 년 전 바울이 설교했던 곳에 대형교회가…

빌립보, 암비볼리, 아볼로니아 거쳐 데살로니가에서 복음 전파 텐트메이킹, 생활용품 2회 보급 사도행전과 달리 3주 이상 예상 전도 결과 많은 시민들 예수 영접 3차 전도여행 때도 두세 번 방문 “저희가 암비볼리와 아볼로니아로 다녀가 데살로니가에 이르니…
반 고흐 성경이 있는 정물

성경, 왜 읽어도 읽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을까?

아는 한글로 된 성경, 이해 안 돼 신약성경 원어는 평소 사용 언어, 지금 우리 성경은 문어체·고어체 문해력도 갈수록 심각 수준 하락 큐티 문해력? 성경 읽고 쓸 역량 쉬운 말 성경으로 바꿔서 읽어야 우리가 읽는 성경은 한글로 되어 있다. 백성들이 누구나 …
김재욱 연애는 다큐다

크리스천 청소년들은 어떻게 연애를 해야 하나요?

연애도 하나님 영광 위해 해야 성적 타락 심각, 세상과 달라야 미디어 보여주는 음란, 마귀 것 가급적 연애보다 우정 쌓아가길 필자는 남자들이 우글거리는 남중·남고를 나왔다. 여자애들과는 초등학교까지만 함께 다녔고 이후부터는 남자들만 모여 있는 곳에…
한동대

한동대, 글로컬대학30 TF 발대식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지난 21일 올네이션스홀에서 글로컬대학30 본지정을 위한 TF팀(특별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동대 글로컬대학30 TF는 학사부총장을 위원장으로 14개팀과 협력위원 등 90여 명으로 구성됐다. 최도성 총장은 “한동대…
예수병원

예수병원, 신규 간호사 그룹 미팅 개최

예수병원 간호국(국장 함선희)은 7월 25일 2023년 신규 간호사 53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설대위 기념동 7층 중회의실에서 그룹 미팅을 가졌다. Peer Group Meeting은 신규 간호사들이 임상에서 겪는 긍정 경험과 고충 등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며 현장에서 슬기로운 병원 생…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성남FC, 장애아동 돕는 ‘나눔 이벤트’

밀알복지재단 경기지부와 성남FC가 7월 29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소외계층과 장애아동을 위한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남FC와 전남FC 경기 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탄천종합운동장 서문광장과 경기장 W구역 입구 및 복도에서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펼쳐진다.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