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복싱

美 복싱서도 ‘생물학적 男’ 선수가 女 경기 출전한다

미국복싱협회가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트랜스젠더 선수가 여성부에 출전하는 것을 허용할 예정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일 보도했다. 미국의 모든 올림픽 및 국제 복싱을 관장하는 ‘USA 복싱(USA Boxing)’은 지난달 29일 성명을 통해 올해부터 시행…
예루살렘 기독교 성지에 있는 성묘교회(Church of the Holy Sepulchre).

예루살렘 아르메니아인 기독교 공동체, 무장 폭도 공격받아

지난주 예루살렘의 아르메니아인 지구에 무장 폭도들이 침입, 성직자를 비롯한 기독교 공동체 주민들을 공격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예루살렘 총대주교청에 따르면, 2023년 12월 28일 아르메니아 지구 내의 논란이 되는 토지 거래 장소에서 공…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기대감으로 새해를 열자

사람이 살면서 가져야 할 습관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기대감으로 세상을 사는 것이다. 사람은 희망이 없으면 죽는다. 어제는 이미 지난 일이 되었고 내일이 오늘이 되는 시점에서, 우리는 늘 기대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 그래야 눈에 보이는 것이 있고 마음에서…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너 자신을 알라”

“너 자신을 알라”의 의미는 ‘너 자신이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는 것을 알라’입니다. “자신이 아는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거기서에서 출발하여 진리를 탐구하라”는 뜻입니다. 이 명언은 델파이에 있는 아폴로 신전에 경고문으로 쓰여진 문구입니다. 그러나 …
청룡 갑진년 새해

2024년 갑진년, 진정한 자유와 신앙 속 ‘값진 년’ 되길

진정한 자유 값진 의미 깨닫고 복음만큼 값진 것 없음 깨닫길 생명있음 자체가 가장 값진 것 여호와로 인해 기뻐하는 한 해 2024년, 대망의 새해가 밝았다. 올해만큼은 작년보다 더 많은 좋은 일들이 일어나기를 모두가 바라고 있을 것이다. ‘갑진년’을 소리 나…
바울

타임머신 타고 고대 로마 가서, 성경 받아쓰는 필경사 된 것처럼

오랜 시간 동안 성경만큼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킨 책이 있을까요? 언어와 문화적·사회적 배경 등으로 인한 차이는 다양한 해석을 만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성경을 어떠한 책으로 규정하는가에 따라, 성경에 관한 관점은 더욱 상이해집니다. 기독교인들이라면 성…
김정준 다음 세대

“교사들의 교회학교 아이들 ‘심방’, 모든 사역의 확장판”

“하나님은 교사가 한 아이를 향한 조건 없는 사랑을 베풀기를 바라신다. 세상은 조건을 붙이고, 세상은 이유를 찾을 때, 오직 교사는 조건 없이 한 아이를 사랑하길 바라신다. 교사인 우리가 이미 그런 사랑을 받았기 때문이다. 교사의 길에서 종종 힘이 들고, 흔들…
한동대

한동대, 베트남 하노이에서 학생 공동연구 캠프 개최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 일환 하노이 현지 대학생들과 연합 한동대(총장 최도성)는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 일환으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한 ‘학생 공동연구 프로젝트(2023 Special Lecture Program for UN SDGs in Vietnam)’에 한동대 학부생 10명이 참가해 베트남 국립농…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