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프랭클린 그래함

“英 감리교 남편·아내 용어 금지 권고, 하나님 말씀 편집”

영국 감리교가 ‘남편’이나 ‘아내’와 같은 성별에 따른 단어를 사용하지 말라고 권고한 데 대해, 미국 복음주의자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가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 대표인 그래함 목사는 3일(이하 현지시각) 자신의 소…
일론 머스크의 돼지

일론 머스크, “서구, 기독교 없으면 멸망” 트윗에 동의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이자 세계적 부호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최근 서구 문명은 기독교 없이는 멸망할 것이라는 주장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국 래퍼 ‘주비’(Zuby·본명 은주베 올리새부카 우데주에)는 지난달 30…
영주 영광여고

‘기독사학의 저력’ 영주 영광여고, 경북 북부권 진학률 1위

신앙 통해 인성과 학문 배양 서울대 3명, 의학계열 9명 등 경상북도 영주에 위치한 영광여자고등학교가 4일 교내 명성홀에서 제57회 졸업식을 열고 졸업생 149명을 배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북도 북부권 진학률 1위’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김삼환 명…
한교연 2024년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식

“죄악에서 돌이켜 하나님 말씀으로 서는 새해 되길”

한국교회연합(대표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3일 서울시 종로구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4년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식을 진행했다. 1부 예배는 조성훈 목사(상임회장)의 인도로 홍정자 목사(상임회장)의 기도, 신조화 목사(총무협회장)의 성경봉독, …
충남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

충남교육청, 학생인권조례 폐지 재의요구안 제출

교육감, 폐지 시에도 대법원 제소 가능 교권 침해 등의 이유로 충청남도에서 학생인권조례가 전국 최초로 충남도의회에 의해 폐지된 가운데, 충남교육청이 재의를 요구했다. 충남교육청은 3일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결정한 충청남도의회에 재의요구안을 제출했…
국회조찬기도회

“새해, 기독 국회의원들이 먼저 희망 드리자”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회장 이채익 의원) 신년 감사예배가 3일 오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도회에 모인 여야 국회의원들은 대한민국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기를 바라며 기도했다. 송석준 의…
尹 정부 신년인사회, 장종현 대표회장 종교계 대표로 덕담

장종현 한교총 대표회장, 정부 신년인사회 종교계 대표로 덕담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5부 요인(김진표 국회의장, 조희대 대법원장, 이종석 헌법재판소장, 한덕수 국무총리,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과 정치·종교·경제 등 각계 주요 인사들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
제롬 페르난도 목사.

‘종교 선동’ 혐의로 체포된 스리랑카 목회자, 3일 만에 석방돼

설교 영상에서 ‘종교적 감정을 선동한’ 혐의로 지난달 1일(이하 현지시각) 투옥됐던 스리랑카의 한 목회자가 3일 만에 보석으로 풀려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스리랑카 당국은 콜롬보 ‘영광의 교회’(The Glorious Church in Colombo) 담임인 제롬 페르…
예장 합동 2024 신년하례회

“이권 아닌 총회 은혜롭게 하는 일 올인할 것”

주님 기뻐하시는 일, 갈등 딛고 존중을 잘못한 일 있으면 재 뒤집어 쓰고 회개 악법 제정 막는 ‘거룩한 방파제’ 세우길 혈연·지연·학연 이겨 자유 대한민국을 예장 합동 총회(총회장 오정호 목사)가 4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총회회관에서 2024 총회…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

인도 경찰, 새해 전야 기도하던 기독교인들 체포·구금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경찰이 주일인 지난달 31일(이하 현지시각) 마하라지간즈(Maharajganj) 지역의 자택에서 새해 전야에 기도를 드린 기독교인 한 명과 지인 한 명을 구금했다. 인도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라즈 키쇼레(Raj Kishore) 목사는 친구들과 손바라사(…
여의도순복음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독립 거점교회 10곳 이상 세워 성도 분산

저출산 극복 위해 출산장려금 인상 소외계층 다문화가정 섬김 강화도 순복음영산신학원 직접 운영 방침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2024년 독립적 거점교회를 10곳 이상 세우겠다고 발표했다. 이영훈 목사는 2일 시무식을 겸해 열린 지국장회의에서…
홍해 지부티 바브엘만데브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일으킨 홍해 도발

美, 이란에 홍해 개입 명분 안 주려 응징 않다, 12월 말 구조 요청하자 헬기로 예멘 반군 고속단정 격침해 홍해, 한국과 전 세계 교역 중심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는 바다 이름에 색(色)이 붙은 바다가 몇 개 있다. 아프리카 동북부와 아라비아 반도로 둘러싸인 …
기독교 형제단 함께 손잡고 동행 협력 협동 하나 연합

성경적인 교회 개혁 힘쓰는 종교개혁의 후예

유평교회는 1965년 미국과 영국에서 파송된 선교사가 뿌린 복음이 낳은 열매로 시작됐다. 선교사는 형제단(기독교 형제단, 크리스천 브레드린(Christian Brethren)이라 불린다) 출신이었는데, 그래서 교회가 행하는 많은 사역 밑바탕에 형제단의 신학과 실천이 깔려 있다. …
예수의 시험 광야

왜 유혹에 빠지고 시험에 듭니까?

누가복음에서 예수님의 겟세마네 기도를 살펴보면,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게 기도하라’는 같은 말씀을 두 번 반복하여 하신다(눅 22:40,46). 이것이 마태복음에서는 아래 본문처럼 더 자세히 표현되어 있다.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