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철 기자

최우철 기자

‘북한에 종교와 인권을’

한국교회 주요 지도자들이 북한의 종교자유와 인권문제 개선을 위해 ‘북한의 종교자유와 인권회복을 위한 국제기독교기구’를 창설했다. 이들은 17일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적 입장과 구체적인 계획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서경석 목사(기독교사회…

“LOVE REVOLUTION”

화이트데이인 지난 14일 압구정클럽L에서 ‘Love Revolution’이라는 타이틀로 배송희 목사의 콘서트가 열렸다. 젊은이들 사이에 화이트데이는 연인끼리 서로 사탕을 주고 받는 날로 인식돼 있다. 그러나 이날 오후, 사치와 향락이라는 세상문화로 대변되는 압구정이지…

목사님도, 신부님도, 스님도 “소원은 통일”

한국복음주의협의회 3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3·1운동 90주년을 맞아 ‘3·1정신을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경동교회에서 열렸다. 김명혁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발표회에서는 이만열 교수(숙명여대 명예교수), 임형진 교수(천도교 동학민족 통일…

‘70일간의 기적’ 한양대 헌혈나눔 대축제

8일 오전 한양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 사랑실천 헌혈나눔대축제 오픈행사가 ‘70일의 기적! Give Blood, Give Love’의 주제로 한양대학교 본관 앞 헌혈하우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헌혈나눔대축제는 9일을 시작으로 5월 16일까지 70일 동안 진행된다.

‘새 예배당과 함께 드리는 시’

‘영화예배’로 유명한 꿈이있는교회(담임 하정완 목사)가 8일 성북구 동선동 창천프라자 3층에서 새 성전 입당예배를 드렸다. ‘우리의 꿈은 하나님이십니다’ 라는 제목으로 드려진 이번 예배 전 입당축하콘서트에서는 송정미, 한웅재, 하은, 박광식, 김준호, 문…

미국 NCC 대표단, NCCK 방문

한국을 찾은 미국 NCC 대표단이 5일 오전 서울 연지동 기독교회관을 찾아 권오성 NCCK 총무와 대화를 나눴다. 이들은 오는 6월 미국 워싱턴에서 있을 한·미 NCC 정책협의회와 관련, 서로의 입장을 전달했다.

새 학기 맞은 캠퍼스

3월 2일 전국의 대학들이 일제히 개강했다. 숭실대학교 교정도 긴 겨울잠을 깨고 학생들의 발걸음을 맞이했다.

한국교회 3·1선언

평화와 통일을 위한 한국교회 3·1선언 서명자 연합예배가 27일 오후 서울 연지동 연동교회에서 개최됐다. 이 예배는 3·1절 9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가 평화와 통일을 위해 한 목소리를 내자는 취지의 선언에 서명한 성도들을 중심으로 개최됐다.

뮤지컬 <버스>, 대학로에서 막 올라

지난 2007년 초연했던 뮤지컬 <버스>의 프레스콜 공연이 지난 24일 대학로 문화공간 엘림홀에서 열렸다. 뮤지컬 <버스>는 스위스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버스 운전기사인 아버지가 브레이크 고장으로 충돌과 전복위기에 놓인 승객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아들…

기아대책기구 이사장 이취임식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기구(회장 정정섭)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24일 서울 연지동 연동교회(담임 이성희 목사)에서 두상달 신임이사장(가정문화원 원장)을 비롯, 6개 법인 이사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또 기아대책을 일으켜 대표자로 섬겨온 윤남중 목사(현 기아대책…

전병욱 목사, 신간 출판기념 사인회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집필해온 삼일교회 전병욱 목사가 신간 ‘다시 시작하는 힘’(규장/ 261쪽/ 11,000원)을 출간하고 20일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저자사인회를 가졌다.

예수의 군대로 일어서라

에스더기도운동본부(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서울 강남중앙침례교회(담임 피영민 목사)와 양평에 위치한 양수리수양관에서 16일부터 21일까지 5박 6일간 열리고 있는 ‘Jesus Army’ 청년집회가 3일째를 맞았다. 에스더기도운동본부는 전세계적인 영적 부흥과 대추…

정진석 추기경과 인사 나누는 김삼환 목사

16일 오후 김수환 추기경이 선종, 종교계를 비롯해 사회 각계에서 애도를 표하고 있다. 17일 서울 명동성당에서는 많은 교계 지도자 및 정계 인사들의 추모행렬이 이어졌다.
한기총 엄신형 목사 김수환 추기경 조문

추기경 조문하는 엄신형 대표회장

16일 오후 김수환 추기경이 선종, 종교계를 비롯해 사회 각계에서 애도를 표하고 있다. 17일 서울 명동성당에서는 많은 교계 지도자 및 정계 인사들의 추모행렬이 이어졌다.
캔들데이

초콜렛 대신 촛불을

13일 오후 4시 명동거리 신한은행 앞에서 대학생 문화 NGO인 한국대학생대중문화감시단(단장 남민우, 이하 감시단)이 캔들데이 캠페인을 가졌다. 캔들데이는 초와 같이 자신을 희생해 주변을 밝히는 초와 같은 삶을 살자는 취지로 만들어 제정됐으며, 올해로 13회째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