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수 기자

하석수 기자

손봉호

손봉호 교수 “교회, 돈 무시하기 전엔 절대 못 산다”

손봉호 교수는 최근 미디어에서 반기독교 정서가 강한 데 대해 “한국교회의 문제인 ‘언행불일치’와 몇몇 목회자들의 타락, 너무 커진 기독교 세력에 대한 시기질투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손 교수는 “기독교인들은 말은 청산유수…
쥬빌리코리아

2015 기도큰모임 쥬빌리코리아, ‘주여! 70년이 찼나이다’

‘2015 기도큰모임 쥬빌리코리아’가 5일 저녁 경기도 일산 거룩한빛광성교회(담임 정성진 목사)에서 수천 명의 교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여! 70년이 찼나이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쥬빌리코리아의 기도큰모임은 한국교회가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한반도 평…
합동 권역별 노회자립위 세미나

예장 합동 교회자립위원회의 우선적 사역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 경기권역노회 교회자립지원위원회 실무세미나가 4일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 교회자립지원제도 설명에 나선 박성규 목사(총회자립위 실행서기)는 “총회 내 미자립교회 목회자의 최저생활비(월 120만…

THE 10th HOLY SPIRIT FESTIVAL, 잠정 연기

메르스 감염이 계속 발생함에 따라, 6월 6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 예정이던 ‘10th Holy Spirit Festival’이 잠정 연기됐다. 이는 메르스 확산과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진정 국면이 될 때까지 연기하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보건 당국의 권면…
말라위

말라위 빈곤 장애인들, 네팔 지진 피해 주민 위해 성금 보내

지난달 18일, 말라위 은코마 지역에 위치한 치소모 밀알센터의 빈곤 장애인들이 네팔을 위한 성금을 보내왔다. 말라위는 인간개발지수 187위(2013년 기준)로 1인당 국민 총소득이 $269인 최빈국이며, 약 14만~460만 명의 장애인이 하루 $1미만으로 살아가고 있다. 대부…
한동대

장애인·비장애인 2인 1조로… ‘제8회 사랑의 마라톤’

서로가 서로에 의지해 손을 붙잡고 함께 달리다, 지쳐 있는 다른 장애인들에게 포기하지 말라며 응원의 말을 건넨다. 완주 후에는 길 위에 대자로 뻗어서 기쁨과 성취감을 만끽한다. 지친 가운데서도 서로를 격려하며 치켜세우는 모습들이 아름답다. 한동대학교 …
지구촌나눔운동

지구촌나눔운동, 몽골 주민 대상 마을개발사업자금 제공

국제개발NGO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박명광)은 지난달 15일 몽골 자르갈란트 지역개발교육센터에서 ‘제4회 마을 개발 사업 자금 지원식’을 개최했다. 포스코와 지구촌나눔운동(GCS), 코이카(KOICA), 몽골식량농업경공업부가 2010년부터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협…
한기총

한기총, 저출산 극복 위한 ‘미래 선언’ 발표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가 4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생명 존중과 대한민국의 미래 선언’을 개최했다. 한기총은 이날 발표한 미래 선언문을 통해 “생명의 탄생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
도담도담

750g으로 태어난 이슬이의 첫돌맞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과 ㈜한화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은 30일 염창동 인근 한 식당에서 극소저체중출생아와 가족을 위한 통합의료시스템 ‘도담도담지원센터’의 “아주 특별한 첫돌잔치”와 졸업식을 열었다고 1일 …
선민네트워크 국회법 개정안

선민네트워크 등 “국회법 개정안에 대통령 거부권 존중”

선민네트워크, 기독교유권자연맹, 대한민국미래연합, 선민교육학부모연합 등 4개 시민단체는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대통령 거부권 행사 존중 촉구’ 기자회견을 3일 오후 2시 국회 정문 앞에서 개최했다. 이들은 “국회는 결자해지 차원에서 대통령의 거부권을…

‘제5회 CTS 대한민국 어린이 합창제’ 성대히 열려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2일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제5회 CTS 대한민국 어린이 합창제’를 개최했다. CTS 창사 2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성대하게 치른 이번 합창제에서는 개그맨 고명환과 아나운서 박윤신의 사회로 △동신교회 ‘나실인 어린이 영어 성…
디사이플콰이어

13일 제2회 ‘디사이플콰이어 워십 스토리’

디사이플콰이어가 2014년 2월 첫 번째 찬양 콘서트 ‘PRAISE OF GLORY’에 이어 2015년 6월 13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제2회 ‘디사이플콰이어 워십 스토리’를 연다. 디사이플콰이어는 세상을 향해 하나님의 말씀을 새로운 노래로 증거하며 크리스천 청년 …
린튼

린튼가, ‘4대에 걸친 한국 사랑’

“할아버지께서 세운 한남대학교가 생명공학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프로메가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글로벌 생명공학기업 미국 프로메가(Promega)의 빌 린튼(68) 회장은 2일 대전 한남대를 방문, 학생들의 바이오 교육 및 인턴십, 관련연구를 …
토론회

“사대·식민사학의 잔영, 심각한 안보 위협 될 것”

‘우리의 무관심 영역 한국 고대사, 어떻게 봐야 하나’라는 주제로 이상일 국회의원이 주최한 전문가 토론회가 2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토론회에서 ‘한국 고대사 인식,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발표한 이도상 전 원광대…
본회퍼

CTS, 본회퍼 생애 그린 ‘전율의 잔’ 기획 공연

섬김과 나눔의 방송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창사 20주년을 맞아 기독문화 전파사역의 일환으로 ‘천재 신학자’ 독일의 디트리히 본히퍼 목사의 생애를 다룬 연극 ‘전율의 잔’을 6월 25일부터 내달 7월 5일까지 CTS아트홀에서 기획 공연한다. 연…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