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안희환 칼럼]BBK 피해자는 이회창후보이다

    김경준씨가 자신의 태도를 급변경했습니다. 이명박 후보가 무섭다느니, 검찰의 조사에 승복할 수 없다느니 하면서 나라 전체를 어수선하게 하더니 갑자가 순한 양처럼 자세를 낮추고 겸손한 사람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혼란…

  • [안희환 칼럼]안티들이 주목하는 신문

    안티기독교인들이 다양한 정보를 축적하여 활용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비난을 하던 공격을 하던 상대를 알아야 가능한 법인데 보다 효과적으로 기독교를 공격하기 위해 기독교계의 여러 정보들을 수집하는 것입니…

  • [안희환 칼럼]십일조 폐지에 목숨 건 사람들

    십일조 폐지를 교회개혁으로 보는 이들이 있어서 충격을 받았고 그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 반응이 뜨겁습니다. 주로 개혁을 말한다고 하는 분들과 제가 언급한 숭사리개혁포럼의 멤버인 분들의 반응이 뜨거웠는데 상당한 양의 …

  • [안희환 칼럼]안티기독교에 대한 순진한 생각들

    안티기독교를 우습게보면 안 된다는 논지의 글을 올렸는데 그 글에 대한 반응을 보면서 아직도 제가 하는 말을 파악하지 못한 분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 동안 너무 안이한 태도로 안티기독교에 대처했기에 대한…

  • [안희환 칼럼]안티기독교 우습게보면 안 된다

    안티기독인들에 대해 순진한 이상 같은 것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교회가 고쳐져야 할 부분을 안티기도교인들이 지적함으로써 교회가 오히려 새로워질 수 있다는 이상한 논지를 펴는 것입니다. 교회개혁을 말하는 어떤 이들…

  • [안희환 칼럼]십일조 폐지가 교회개혁인가?

    어린 시절 가난했기에 판자촌에서 살았고, 초등학교 때부터 장사와 신문팔이 등 궂은일을 많이 해봤으며, 커다란 교통사고로 극심한 고통을 겪어야 했던 제게 예수님은 그야말로 소망 그 자체였습니다. 예수님을 만났을 때 예…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

순교자의소리 제공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

지구촌교회

개신교인 비율, 6년째 가장 많은 20%대 유지… 젊은층 ‘무교’ 압도적

2024년 종교인구 현황을 다룬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개신교(기독교)가 여전히 전체 인구의 20%를 차지하는 주요 종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불교와 천…

렘브란트

성경 속 인물들이 숫자 아닌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드롭박스

영화 <드롭박스>, 성탄 시즌 맞아 특별 무료 상영

2009년 이후 약 2,000여 명 살려 작은 상자 안에 담긴 생명의 기적 ‘베이비박스’ 속 진짜 이야기 담아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이사장 이종락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