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이제야’란 칭호

    아브람이 칠십 오 세에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창 12:4). 그 후 25년이 지난 백 세에 이삭을 낳았습니다(창 21:5)” 그리고 이삭을 번제로 드리기 위하여 번제에 쓸 나무를 취하여 아들에게 지우고 모리아산에 올랐습니다(창…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경의 핵심 주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핵심 주제 4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구원입니다.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목적은 그의 택한 백성들을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종교가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100% 종교…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내가 싫은 것은 남도 싫어한다

    내가 좋은 것은 남도 좋고, 내가 싫은 것은 남도 싫은 것이란 진리를 2002년 강원도 “태풍 루사” 때 경험을 했습니다. 당시 양양에 기도원이 있었습니다. 전국 각처에서 이재민 방문과 봉사를 위해 기도원을 찾는 분들이 많이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꿈과 비전

    꿈과 장래성(vision)이 없는 사람은 망망대해에서 돛이 부러진 배와 같다고 합니다. 모든 사람은 소박한 꿈부터 시작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특히 장래성이 전혀 없는 꿈을 품고 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꿈이 있…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착각, 착각, 착각신앙

    오늘 아침(2003년 10월 23일) 기독교 방송 설교를 듣다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어느 목사님께서 “하나님께 졸라야 기도를 들어 주신다”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설명하기 위해 누가복음 18장 1~8절을 말씀하셨…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선 믿음 후 축복

    지구상에 있는 모든 종교는 사후세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후세계가 없는 종교는 종교가 될 수 없습니다. 그 사후세계를 빙자해 종교단체와 지도자들에게 맹종하도록 교리를 만들어 무지한 사람들을 현혹합니다. 한번 종교에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공동체 의식(신앙)

    “공동체(共同體) 의식(신앙)”이란 “참된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입장을 헤아려서 배려하는 정신을 바탕으로 한다.” 내가 타인으로부터 인격적으로 존중받기를 원하고 존중받으려면, 다른 사람 역시 인격적으로 존중해야 한…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제자(참 아들)가 있습니까?

    목회자(지도자)와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제자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예수님의 제자는 12명밖에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을 하시면서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마 28:19)”라고 명령을 하십…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지옥의 길동무Ⅲ

    ‘길동무’란 그냥 같은 길을 가는 친구를 의미합니다. 실제 용도는 ‘저승길 동무’의 줄임말로 쓰는 것이 가장 적절한 표현입니다. 들짐승 중 가장 간교한 뱀은 하와를 유혹해 하나님께서 금지하신 선악과(선악과는 과일이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지옥의 길동무Ⅱ

    ‘길동무’란 그냥 같은 길을 가는 친구를 의미합니다. 실제 용도는 ‘저승길 동무’를 줄임말로 쓰는 것이 가장 적절한 표현입니다. 필자가 70 평생을 살면서 기독교를 빙자한 많은 이단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예수를 안 믿…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지옥에 길동무Ⅰ

    ‘길동무’란 그냥 같은 길을 가는 친구를 의미합니다. 실제 용도는 ‘저승길 동무’를 줄임말로 쓰는 것이 가장 적절한 표현입니다. 에덴동산에서 뱀(용, 마귀, 사단, 귀신)은 아담과 하와에게 “내가 가는 지옥의 길동무가 돼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붕어 아이큐

    어린 시절 선생님들과 친구들 간에 기억력이 좀 떨어지는 학생과 친구들에게 “너는 붕어 아이큐냐”란 말을 종종 했습니다. 그 뜻과 의미가 무엇인지 모르고 남들이 하니까 그냥 사용했습니다. 붕어는 조금 전에 낚싯바늘에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진짜와 가짜

    필자가 32년간 목회를 하면서 “저는 목사님과 평생을 함께하겠습니다”란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소망을 주는 좋은 말이긴 하지만, 그 말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은 흔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감정과 환경에 따라 수시로 변하게 되…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선교와 전도의 방해꾼들

    우리 주변에 가끔 천사로 가장해 교회 성장과 선교를 방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가룟 유다처럼 차라리 이 땅에 태어나지 않는 것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인자는 자기에게 대하여 기록된 대로 가거니와 인자를 …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그리스도인들의 옷

    목사에게 가장 큰 고민이 무엇인가? 각각 다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필자와 같은 고민을 하는 목회자들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신자들이 설교를 들어도, 성경공부를 하고 신학교를 졸업하고도, 은혜를 체험하고도,…

에디터 추천기사

견미단X프로라이프

‘견미단X프로라이프’, 미국 투어로 청소년 생명운동 새 장

청소년과 청년들로 구성된 ‘견미단X프로라이프’ 프로젝트가 지난 1월 16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켄터키주와 워싱턴 DC에서 열렸다. 이번 투어는 험블미…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

“청년들 열정·질서에 깜짝… 훈련·조직화하고파”

전국 각지의 애국 단체들 플랫폼 역할 할 것 현 사태 궁극적 책임은 선관위에… 해체해야 선관위 규탄하자 민주당이 발끈? 뭔가 있어 친분 없던 대통…

트럼프

美 트럼프, 트랜스젠더 군인 복무 및 입대 금지

생물학적 성 다른 허위의 ‘성 정체성’ 군 복무 필요한 엄격 기준 충족 못해 현재·미래 모든 DEI 프로그램도 종료 ‘그(he)·그녀(she)’ 외 대명사도 …

생명을 위한 행진 2025

‘친생명’ 트럼프 대통령 “무제한 낙태 권리, 중단시킬 것”

밴스 부통령 직접 집회 참석 낙태 지원단체 자금 제한 및 연방 자금 낙태에 사용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매년 1월 열리는 낙태 반대 집…

림택권

“지금의 체제 전쟁, 해방 직후부터 시작된 것”

“세월이 유수 같다는 말대로 달이 가고 해가 가면 이 육신은 수한을 다 채워 이 땅을 떠나 하늘나라 본향으로 향하겠지만 성경 말씀에 기록된 바 ‘풀…

정주호

“크리스천이라면, 영혼뿐 아니라 육체도 건강해야죠”

“운동을 통해 우리가 실패의 맷집과 마음의 근육을 키우면 인생의 어떤 어려움의 장벽을 만났을 때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부딪치며 뚫고 나갈 힘이 …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판단 유보’, 신앙 언어지 정치 언어 아냐”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

윤석열 구속영장 서부지법

“폭력 금물이지만… 갑질·법 무시·권력 남용한 사법부가 자초”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국가비상기도회

‘탄핵반대집회 첫 참석’ 전한길 강사의 ‘계몽령 일타강의’

성경책에 손 얹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발언 자유 있는 대한민국 좋고, 공산 정권은 싫어 늦게 온 것과 태극기 부대 싫어했던 것 죄송 자랑스러운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