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4년마다 총선, 미래 국가 결정 높은 가치관과 윤리로 투표를 할렐루야 교인들, 98% 참여해 기독교인들 모두 투표 안다면 정치인들도 높은 가치관 추구 훌륭한 나라 위해 꼭 투표해야 인류가 개발한 가장 좋은 정치제도는 흠…
2월 18일 오전 별세하신 김명혁 목사님의 삶과 신학을 기리기 위해, 안명준 박사님의 논문 ‘남양 김명혁 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게재합니다. -편집자 주 일제 견뎠지만 공산당 점령에 11세 때 홀로 38선 넘어 월남 아버지 순…
방종이 자유로 미화되는 분위기 기존 절제 표준 성교육 매도당해 포괄적 성교육, 성범죄자 양산돼 어린 자녀 성관계 지지 부모 있나 현재 공교육 기관에서는 매우 음란한 성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성적 주제를 공교육 기관…
호랑이 잡으러 왔다는 이상민 2024년 1월 8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대전 유성을) 의원이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이상민 의원은 “호랑이 잡으러 호랑이 굴에 들어온다는 다부진 생각으로 입당하게 됐다”는 말로 변을 …
※본 기고는 월드뷰 2023년 11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들어가며 지난 월드뷰 8월호(본지 7월 17일 게재)에 필자는 충남대학교 김명주 교수의 글을 인권과 연관된 부분에 한해 논박할 것이라 예고했었다. 이 글은 독자와의 약…
극단 무슬림 비율, 보통 5% 내외 국내 무슬림 30만? 1만 5천 해당 덥석 인력 수혈만 매달리면 문제 이슬람 면밀한 연구와 대책 필요 교회는 선교적 책무의 완성 위해 이슬람 세계 본격 기도운동 필요 ◈한국교회는 국가·사회…
의도 없어도 이란과 일전 ‘빌드업’ 하마스의 이번 기습 공격의 명분 팔레스타인 주민들 생존 몸부림? 민간인 향한 기습은 엄연한 범죄 ◈조만간 대규모 충돌 비화 가능성은? 현대 축구에서 중요한 전술 중 하나로 평가받…
표면적 이유 이스라엘 통제 정책 깊은 반발심 통제와 장벽, 분노 가득한 상태 내치 실패 불만, 전쟁으로 무마 심층적 이유 좁고 긴 회랑, 시가전 쉽지 않아 수니파 이슬람 국가들 지원 희망 갈수록 악화되는 외교 고립 타…
지하드 교리, 이슬람 대제국 핵심 이슬람 무장단체들 기본 이념 돼 지하드는 모든 무슬림들의 의무 주 상대, 유대인들과 기독교인들 하마스, 이슬람교 국가 등 세력에 전쟁 동참 호소 당위성 제공 평가 ◈사태 개요 지난…
지난 5월 26일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과 기독교’라는 주제로 열린 제26회 샬롬나비 학술대회에서 김철홍 교수님(장신대)이 발표하신 ‘우남 이승만의 기독교 개종과 기독교가 그의 정치사상에 준 영향’을 허락을 얻어 연재…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의 답변, 대법원 판례와 헌법재판소 결정, 법학계 다수의견, 국제법 등 배치 헌법 36조 1항, 남녀 결혼만 전제 동성혼 인정? 헌법 왜 고치려 했나 동성혼 무비판 수용, 후유증 심각 얼마 전 국회 인사…
지난 5월 26일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과 기독교’라는 주제로 열린 제26회 샬롬나비 학술대회에서 김철홍 교수님(장신대)이 발표하신 ‘우남 이승만의 기독교 개종과 기독교가 그의 정치사상에 준 영향’을 허락을 얻어 연재…
지난 7월 11일 예장 합동 총회 주최로 서울 강남구 총회회관에서 ‘회심준비론 및 능동적 순종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이 공청회에서 중심교회 원로 서문강 목사님이 발표한 ‘회심준비론 소고’ 원고를 지난 14일에 이어 연재…
전쟁 행위에 종교적 의미 부여 신에 대한 봉사이며 종교적 특권, 구원의 방편… 성스러운 것으로 구약 속 ‘전쟁’ 단어 300회 이상 중세 시대 ‘거룩한 전쟁론’ 기초 호전적 이슬람 맞선, 생존 수단 만지케르트 전투, 십…
※본 기고는 월드뷰 2023년 8월호에도 게재될 예정입니다. 들어가며 필자는 <대전인권신문> 2023년 4월호에 ‘성별에 따른 역할 인식은 인간의 천부적 본능에 의한 것이므로 이를 차별과 혐오로 규정하는 것은 자연권을 침해…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