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시리아 교회 지도자들이 알프레도 만토바노 내무부 차관, 가톨릭 자선 단체인 에이드투더처치인니드(ACN) 관계자들과 회의를 갖고 있다.

시리아 교계 “경제 제재가 기독 공동체 마비시켜”

시리아의 교회 지도자들이 국가에 대한 경제 제재가 기독교 공동체를 마비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시리아교회 지도자들은 최근 알프레도 만토바노(Alfredo Mantovano) 이탈리아 내무부 차관, 가톨릭 자선단체인 에이드투더처치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8월 런던서 英 전도 여행 재개

미국의 영향력 있는 복음주의자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가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God Loves You) 투어를 위해 이번 달 영국에 방문할 예정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프랭크린 그래함 목사가 이끄는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는 …
김명혁 인터콥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열두 종류의 사람들”

장소: 청주 운암교회 일시: 2023년 8월 6일 본문: 고전 15:3-8, 요 20:15-18 기독교의 핵심을 두 단어로 요약한다면 “십자가”와 “부활”로 요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교회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방지일 목사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신 일이 있습니다. “지금까…
리아 토마스

“트랜스젠더로부터 女 선수 보호” 세계수영연맹, 새 조치 공개

세계수영연맹(World Aquatics, 이하 연맹)이 트랜스젠더 선수들로부터 여성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한 지침을 마련했다. 후세인 알-무살람(Husain Al-Musallam) 연맹 회장은 지난주 일본 남서부 후쿠오카에서 열린 세계수영연맹 회의(World Aquatics Congress)에서 “트랜스젠더 선…
NCCK 김종생 목사

NCCK 김종생 신임 총무 “맘몬과 거리 두며 좁은 길 가겠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신임 총무에 예장 통합 김종생 목사가 선출됐다. 단독 후보로 올랐던 김 목사는 3일 오후 2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임시총회에서 표결 끝에 재석 168명에 찬성 97표, 반대 69표, 무효 2표로 과반수를 얻어 당선됐다. NCCK…
김은경 혁신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노인 폄하

“민주당 노인 폄하, 국민들 가르치려는 태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최근 ‘노인 폄하 발언’으로 곤욕을 치른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 김은경 교수를 비판하는 논평을 3일 발표했다. ‘정치 지도자들의 말은 국민에게 희망을 주어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에서 이들은 “공당(公黨)의 요직…
웨이크 목사안수식

웨이크사이버신학원, 9월 목회학 과정 신입생 모집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인준신학교인 웨이크사이버신학원(명예총장 박조준 목사, 이사장 임우성 목사)은 오는 9월 개강하는 목회학 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학원 목회학 과정은 2년 3개월(7학기) 소요되며, 정규 대학(학사) 이상 취득한 자는 누구나 응시 가…
김은경 혁신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노인 폄하

‘노인 폄하’ 민주주의 가치 잃어버린, 부적절한 정치인 발언

대인계명 중 첫째가 부모 공경 김은경 혁신위원장 발언 부적절 민주주의 기본 원칙 무시한 행동 국민들 투표 더욱 독려해야 마땅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는 성경 잠언 22장 6절 말씀은 현대 사회에도…
김정석 목사 1인 시위 “개별적 차별금지법으로 이미 충분”

광림 김정석 목사 “의무와 책임 빠진 학생인권조례”

자신의 결정에 책임지지 않는 사회 초교 교사 사망, 애통하지 그지없어 광림교회 김정석 목사가 최근 ‘서이초 사태’ 등 교권 붕괴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학생인권조례의 문제점에 공감을 표했다. 김 목사는 지난달 30일 주일예배에서 해당 조례에 학생으로서 …
노아의 방주

‘노아의 방주 실제 크기 재현’ 테마파크, 美 켄터키 관광 명소 1위

성경 속 노아의 방주를 실제 크기로 재현한 테마파크가 미국 켄터키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1위로 꼽혔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웹사이트 벳 켄터키는 최근 세계 최대 여행 플랫폼인 트립 어드바이저와 1년간 구글 검색량을 활용해 ‘2023년 가장 인…
서울시학생인권조례폐지범시민연대

“학생인권조례 피해자는 학부모와 학생 모두… 폐지해야”

무기력한 교권 추락, 회복 불능 상태로 조례 시행 모두 좌파 성향 교육감 지역 차별 항목에 ‘성적 지향’, ‘성별 정체성’도 좌파 이념에 세뇌하는 집단적 시도 의심 ‘교권보호조례’는 학생과 교사 대결 구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
미국 국기

美 74% “하나님 계신다”… 20년 전보다 16% 감소

미국 여론조사 기관인 갤럽의 새로운 자료에 의하면, 하나님과 천국에 대한 믿음이 급격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갤럽이 지난 5월 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성인 1,0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대다수의 미국인이 여…
서산성결교회

코로나 이후 여름 수련회에서 가장 달라진 점은

프로그램 준비보다 참여 독려에 에너지 더 쏟아, 시작부터 힘들어 담당 교역자들과 교사들뿐 아니라 교회 전체가 함께 움직여야 해결 #하얗게 불태운 우리들의 수련회! ‘이번 여름 사역! 정말 하얗게 불태웠다’. 여름 사역을 마친 우리 모두의 모습 아닐까. …
서산성결교회

다음 세대 650여 명 모여 ‘Desire! 예수를 갈망하라!’

자신 알아야 신앙생활 온전 가능 예수 능력으로 완전히 변화돼야 하나님 원하시는 것 오직 예배뿐 2023 청년·학생 연합 여름수련회가 ‘Desire! 예수를 갈망하라(시 63:1)!’는 주제로 7월 31일부터 2박 3일간 서산교회(김형배 목사)에서 개최됐다. 엔데믹을 맞아 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