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동대

한동대 총장 “신앙고백 부합하는 연사 초청 의무 있다”

가장 중요 소명, 기독교 대학 정체성 학술 자유 중요, 건학 이념 부합해야 일회적 외부 초청 특강도 적용돼야 평등법 발의자인 고민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초청 강연 논란에 대해,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이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유감스럽게 생각…
디셈버퍼스트(DecemberFirst)

에이즈, 치료제로 완치 가능?… 신촌서 펼쳐진 OX 퀴즈

우리나라에서 HIV/AIDS 감염인의 94%가 남자다?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우리나라 청소년 에이즈는 급증하고 있다? 에이즈 치료제로 FDA의 허가를 받은 의약품은 에이즈를 완치시키는 약이다? 젊음의 거리’ 신촌. 에이즈를 주제로 한 OX 퀴즈에 지나던 학생들은 고개를 갸…
그론데일침례교회,

美 교회, 추수감사절 맞아 1천 가구에 무료 식사 제공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한 교회가 추수감사절을 맞아 1,000가구에 무료로 식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린즈버러의 론데일침례교회(Lawndale Baptist Church)는 최근 ‘5,000명 식사 제공하기’ 연례 행사 준비를 시작했으며, 1,000가구에 …
영국성공회

英 성공회 복음주의자들, ‘동성혼 축복안’ 총회 가결에 우려

영국성공회 총회가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각) 동성애자들을 위한 ‘사랑과 신앙의 기도’와 독립적인 축복식 도입에 관한 안건을 통과시키자,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이 깊은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영국성공회 복음주의협의회(CEEC) 전국 이사인 존 던넷(John Dunnett) …
한국항공대 은평의마을 축하기회

한국항공대·은평의마을, ‘축하기회’ 행사 마무리

한국항공대학교와 노숙인 생활시설 은평의마을이 함께하는 ‘축하기회’ 행사가 10월 7일 마무리됐다. ‘축하기회’는 ‘축구로 하나되어 기쁨을 회복하기’의 줄임말로, 한국항공대 경영학부 축구동아리 BMSC와 은평의마을 가족들이 함께해 총 3차례 행사가 진…
누가선교연합교회 이전예배

누가선교연합교회, 구로구로 이전… 누가신학대학원도 개설

국내외에서 소외되고 병든 이웃을 의료봉사로 섬기며 예수님의 지상명령 성취에 앞장서 온 누가선교연합교회(김성만 담임목사)가 19일 서울 구로구 항동 성전에서 이전예배를 드렸다. 누가선교연합교회는 2019년 5월 5일 서울 중구 퇴계로에 교회를 개척한 이후 중…
인터콥

인터콥선교회, 타지키스탄에 ‘희망의 빛’ 전해

한국어 센터와 유치원 등 운영 다음 세대 세우는 봉사의 손길 타지키스탄에서 ‘착한 한국’ 이미지와 함께 희망의 빛이 전해지고 있다. 인터콥선교회는 타지키스탄에서 교육의 손길이 필요한 시골 지역에 유치원을 운영하고 있고, 또 몇몇 학교를 지원하는 …
한동대

“한동대의 ‘기독교 정신과 복음주의’는 무엇을 뜻하는가?”

고민정 의원 초청한 행사 주최 측 세계관과 학생들 세계관이 충돌해 교수들 세계관·사상 위해 기도해야 고민정 의원을 초청한 한동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컴온 위크’ 행사 주최 측을 향해 총학생회가 비판 성명을 낸 것과 관련, 졸업생들이 한 대학생 커…
김명혁 인터콥

다윗부터 한경직까지… 위대한 신앙인들의 처절한 죄 고백

장소: 쌍문동 올람교회 일시: 2023. 11. 26 본문: 마 4:17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서 전파하려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하시더라”(마 4:17). 사실 “회개” 보다 신앙의 기초와 중심이 되는 귀중하고 아름다운 삶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성자 예수…
서울신대

서울신대, 제3회 성결체험 간증발표회

성결의 은혜 체험과 선교비전 주제 간증 싸으촌미·전성찬 전도사 우수상 수상해 중생 이후 은혜 통한 삶의 변화 적극 전달 제3회 성결체험 간증발표회가 17일 오전 부천 서울신학대학교 존토마스홀에서 ‘나의 성결의 은혜(성결체험) 체험과 선교비전’이라는 …
정주국제학교

정주국제학교, 2024년 봄학기 신입생 모집

정주국제학교 학생들의 꿈은 학생들에게 인성(영성) 교육을 통해 지성교육을 실현하여 장차 세상을 섬기는 훌륭한 인재로 교육하는 것이 정주국제학교의 사명이다. 정주국제학교 이후진 대표는 삼성에서 20년 재직 후 현재 중국에서 16년째 정주국제학교를 운영 …
파키스탄

파키스탄 무슬림, 교회 앞에 협박 편지 남긴 후 방화

파키스탄 라호르에서 예배드리는 목회자의 목소리가 너무 크다는 이유로 성도들에게 협박 편지가 전달된 지 한 달 만인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각) 교회 건물에 불이 붙었다. 라호르 굴버그 장로교회(Gulberg Presbyterian Church)를 이끌고 있는 사무엘 매시(Samuel Massey) 목…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남과 여, 핍박 때문에 만나고 헤어지고 재회까지

하오구이루(Hao Guiru)의 약혼녀는 광둥성 출신 기독교인이다. 하오구이루의 헌신적 신앙에 깊이 감동받은 그녀는 그와 데이트하기 위해 1,500km 떨어진 쓰촨성 청두로 이주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하오구이루의 헌신적인 믿…
대한기독노인회

“기독노인들, 하나님 은총과 복 증언할 사명 있다”

이사장 장상흥 장로, 대표 엄병철 목사 2025년 65세 이상 1천만 명 초과 전망 기독노인들이 사회의 짐 아닌 유익 돼 통계청 추산에 따르면 우리나라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2025년 무려 1천만 명을 넘어 2027년 1,167만 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2050년에는 국민 10명 중 4…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