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주)동국성신 강국창 회장

동국성신 강국창 회장, 신앙으로 여전히 청년 같은 삶

㈜동국성신 강국창 회장(서울수정교회 명예장로)이 여전히 믿음으로 청년처럼 살고 있는 근황이 한국경제TV에 보도됐다. 한국경제TV는 강국창 회장은 맨손으로 시작해 한국 가전산업의 전설로 평가받는다고 소개했다. 직원 수는 국내 5개 공장과 해외 5개국 공장…
트랜스젠더 수영 선수 메건 코르테즈-필드

美 생물학적 男, 성전환 후 대학 女 수영 신기록 우승

미국에서 생물학적 남성 트랜스젠더가 여자 수영 경기 신기록을 경신하며 또다시 공정성 논란이 일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펜실베이니아에서 열린 ‘쿠거 스플래쉬 인비테이셔널’(Cugar Splash Invitational) 경기에서 뉴저지 라마포대학(Ramapo Col…
한영 수교 140년 한국 영국 국빈 방문 만찬

“한국과 영국, 전쟁 속 세계 평화 공존에 기여하길”

윤석열 대통령이 영국을 국빈 방문중인 가운데, ‘한영 수교 140주년 기념 서울포럼’이 11월 22일 오후 서울 중구 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 프란치스코홀에서 코리아네이버스(이사장 이정익 목사, 회장 최명덕 목사, 이하 KHN)와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 주최…
새로남교회

새로남교회, 수해 교회·성도 위해 5천만 원 전달

태풍·폭우 수해, 대부분 8-9월 총회 업무 마감 시점에 발생해 교회뿐 아니라 성도도 지원해야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가 11월 19일 추수감사주일 저녁예배를 맞아 예장 합동 총회 구제부(부장 김정수 장로)에 고통받는 교회와 성도들을 위한 수해지원…
‘2023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

한교연, 12년째 김장 나눔 대축제 개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2023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를 지난 16일 서울 관악구 세광중앙교회(김노아 목사)에서 열고 김장김치 6000킬로그램(10kg 600박스)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했다.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
글로벌엘림재단

“지역교회, 이주민 선교 6가지 인식 변화 필요”

이주민 선교, 이웃 사랑 차원 실천 이해 및 수용 위한 인식부터 우선 이방인 향해 선한 부담감 가져야 정부나 NGO와의 파트너십 필요 저출생과 인구 감소 등으로 올 4월에만 국내 체류 외국인 숫자가 235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지역교회들이 이주민 선교에 참여하…
새로남교회

예장 합동 1만 1,729 교회 이름 모두 적은 ‘총회 전시관’

새로남교회는 19일 예배당 1층에 ‘총회 전시관’을 개관했다. 총회 전시관은 장로교회 역사와 한국장로교단 및 합동 교단의 역사, 108회기 총회 ‘교회여 일어나라!’ 핵심 가치와 총회장 대담, 총신대와 총회세계선교회 소개 등으로 꾸몄다. 특히 총회 산하 1만 1,…
진평연 정기총회 개최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 장신대 신임 이사장으로

김운성 목사(영락교회)가 장로회신학대학교 제29대 이사장에 선출됐다. 장신대는 21일 서울 광진구 소재 학교 대회의실에서 제63회 이사회를 열고 이를 가결했다. 김 목사는 주승중 목사(주안교회)의 추천을 받아 만장일치로 차기 이사장에 확정됐다. 현 리종빈 …
이명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소장

[이명진 칼럼] 가짜인권, 가정파괴, 거짓선동 국회의원 밝혀졌다

이재명 방탄 국회에 놀아난 21대 국회 이재명 방탄 국회로 일관한 21대 국회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야당은 22대에서 200석을 바라본다고 허풍을 떨고 있고, 여당은 내부 총질을 즐기는 못난 자들이 선거를 앞두고 목소리를 내고 있다. 현재 300명의 21대 국회의원 …
이스라엘, 하마스, 유엔, 인질,

이스라엘, 하마스와 4일간 휴전… 인질 50명 돌려받는 조건

이스라엘이 22일(이하 현지시각) 하마스에 붙잡힌 인질 50명을 돌려받는 조건으로 하마스와 4일간 휴전에 합의했다. 지난 10월 7일 하마스의 기습으로 전쟁이 시작된 지 46일 만에 휴전 협상이 타결되면서 전쟁은 중대 분수령을 맞이하게 됐다. AP 통신 등 외신에…
청년, 예배, 교회, 신앙, 기도

전도사들, 사역지 선택 시 ‘사례비’보다 결정적 요인은?

전도사들은 거의 MZ… 특성 인정해야 ‘담임목사 성품과 능력’ 가장 중요시해 사례비 적어도 ‘배울 수 있는 기회’ 관심 ‘MZ 세대’에 해당되는 전도사들은 적은 사례비에 힘겨워하면서도 ‘담임목사의 성품과 능력’과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우선시하는 것…
원주세계화폐박물관

원주세계화폐박물관, 창립 1주년 앞두고 고액 세금 부과돼

비영리법인 벧엘교회 부설기관인 원주세계화폐박물관이 창립 1주년을 앞두고 원주시청 세무과로부터 고액의 취·등록세 등을 부과 받았다. 관장인 조성훈 목사는 “시청 담당자는 종교시설외 사용이라 일축하고 행정소송으로 다투라고 했다”며 “세계화폐박물…
글렌데일, 거리 전도자, 총격, 증오 범죄

美 애리조나주 거리서 전도하던 남성, 머리에 총격당해

최근 미국 애리조나주 거리에서 말씀을 전하던 전도자가 머리에 총격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그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현지 경찰이 이 사건을 조사 중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의하면, ‘빅토리 채플 퍼스트 피닉스 처치’(Victory Chapel First Pho…
맥스 루케이도

맥스 루케이도 “성탄의 원래 의미로 돌아가자”

베스트셀러 작가 맥스 루케이도(Max Lucado) 목사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성도를 비롯한 더 많은 공동체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이야기를 통해 평화와 회복을 재발견하자”고 권면하며, 성경의 기본 진리로 돌아갈 것을 촉구했다. 미국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