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성경의 핵심 주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핵심 주제 4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구원입니다.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목적은 그의 택한 백성들을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종교가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에게나 100% 종교심이 있습니다. 인간이 종교를 갖는 목…
NCCK 71회기 신임 회장에 취임한 윤창섭 목사(왼쪽)와 김종생 총무

NCCK “‘동성애’는 반대, ‘동성애자’는 천부인권 고려”

동성애 및 포괄적 차별금지법 옹호 논란으로 회원 교단들이 탈퇴까지 거론하며 강력 항의하는 등 내홍을 겪었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NCCK)가 “동성애자는 천부인권의 측면에서 고려할 뿐, 동성애 자체를 찬성하진 않았다”며 “(교계의 염려에 대해) 더 많…
영국, 이스라엘, 런던

英 기독교인 수천 명, 런던서 하마스에 인질 석방 촉구 시위

영국에서 기독교인들을 중심으로 한 수천 명의 시민들이 19일(이하 현지시각) 런던 다우닝 스트리트에 모여 하마스에 인질 석방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반유대주의에 반대하는 기독교인 행동’(CAAA) 회원들은 이날 런던 화이트홀에서 열린 저녁 집회에 참석…
인도의 국기

인도서 기독교인 판사가 대법관 임명돼

최근 인도에서 기독교인 수석 판사가 대법관으로 임명됐다. 인도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D. Y. 찬드라추드(D. Y. Chandrachud) 대법원장은 9일(현지시각) 대법원에서 어거스틴 조지 마시(Augustine George Masih) 수석 판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연합기독포럼(UCF) 코…
고민정

한동대 교수협, ‘고민정 의원 초청 유감’ 총학 입장에 반박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에서 평등법을 발의한 고민정 의원(더불어민주당)을 초청해 논란이 된 가운데, 한동대 교수협의회 임원단이 강연 직전 호소문을 발표했다. 학내 인트라넷에 공개된 해당 호소문은 “11월 20일 커뮤니케이션 학부에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기독 학교 인질 121명 중 마지막 1명, 탈출 성공

2021년 나이지리아 카두나주 베델침례고등학교에서 납치된 학생 121명 중 마지막 포로인 트레저 아유바(Treasure Ayuba)가 탈출했다.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영국 오픈도어(Open Doors UK)는 17일(이하 현지시각) 아유바의 탈출 소식을 알렸다. 그의 탈출로 2년 넘게 이어진 …
다니엘기도회

2023 다니엘기도회, 20일 민준호 대표 간증… IJM Korea란

2023 다니엘기도회가 20일째를 맞이한 가운데, 11월 20일 강사는 IJM Korea 민준호 대표가 나선다. 한동대 경영경제학부를 졸업하고 UNAI 운영위원을 맡고 있는 민준호 대표는 ‘안전지대를 넘어서는 우리의 기도’라는 주제로 간증을 전한다. IJM Korea(International Justice …
영국 성공회 총회

영국성공회 총회, ‘동성 커플 축복안’ 지지

영국성공회가 15일(이하 현지시각) 열린 총회에서 ‘(동성애자들을 위한) 사랑과 신앙의 기도’를 축하하고 동성 커플을 위한 독립적인 축복식 도입을 장려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해당 투표는 매우 아슬아슬했고, 총회의 아주 소수…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한 노란봉투법과 달란트 비유

“또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갈 때 그 종들을 불러 자기 소유를 맡김과 같으니 각각 그 재능대로 한 사람에게는 다섯 달란트, 한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 한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 떠났더니 오랜 후에 그 종들의 주인이 돌아와 그들과 결산할 새 두려워서 나가서 …
루카 조르디노 바울의 회심

“세상은 저만치 변해 있는데, 교회만 옛 모습 그대로…”

올해는 교회개혁 506주년이다. 개혁교회의 사명은 그 개혁을 항상 현재진행형으로 이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개혁은 한 번의 사건(event)이 아니라 계속 진행하는 과정(process) 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목욕은 한 번으로 끝났어도, 손발과 얼굴은 매일 수시로 닦고 씻어야…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살아 있음은 행복하고 감사한 것입니다

여러 가지 슬픈 일이 있습니다. 슬픔을 넘어 숨쉬기 어려울 만큼 고통스러운 때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 차라리 숨 쉬지 않는 것이 더 낫겠다 생각되는, 통증과 혼미로 어지럽고 그냥 빠져나오고 싶은 순간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래도 살아 있는 것이 더 낫고, 또…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2023 기쁨의 성탄목 점등식’… 北 2,850 교회 이름 새겨

北 교회 회복, 복음적 평화 통일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무한 은혜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주일이었던 19일 ‘2023 기쁨의 성탄목 점등식’을 개최했다. 교회 앞마당인 사랑글로벌광장에 설치된 ‘기쁨의 성탄목’은 북한 교회의 회복과 복음적 평화통일…
인터콥

인터콥, 미국 대학생 청년 선교캠프 “시대 영적 징조 분별해야”

선교 헌신자·관심자 등 미국 대학생 및 청년 500여 명 참석 제6회 미국 대학생 청년 선교캠프가 선교 헌신자와 관심자 등 미국인 청년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16-19일 3박 4일 간 미국 텍사스 린데일(Lindale, Texas, USA)에서 개최됐다. 타문화 사역을 하는 스티…
사랑의교회

대법원 앞 서울 강남 서초 지역 밝히는 크리스마스 트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주일이었던 19일 ‘2023 기쁨의 성탄목 점등식’을 개최했다. 교회 앞마당인 사랑글로벌광장에 설치된 ‘기쁨의 성탄목’은 북한 교회의 회복과 복음적 평화통일을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광복 전 북한에 세워졌던 2,850개 교회 이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