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상민 국민의힘

“국민의힘, ‘평등법 대표 발의’ 이상민 의원 입당 불허해야”

진평연에서 평등법(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대표 발의한 이상민 의원이 ‘국민의힘 입당 가능’ 발언을 한 것에 대해 “가장 기본적인 정체성조차 내팽개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국민의힘 측을 향해 입당을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국 505개 …
더불어민주당 청년 비하 현수막 문구

민주당 2030 세대 캠페인 현수막 문구의 의미와 비판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내년 총선을 대비하여 새로운 캠페인 현수막 문구를 발표했습니다. 이 캠페인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에게온당’, ‘정치는 모르겠고, 나는 잘 살고 싶어’, ‘경제는 모르지만 돈은 많고 싶어!’, ‘혼자 살…
이란 기독교인, 성경책,

이란서 목숨 건 ‘부족 언어 성경 번역’, 비밀리에 진행 중

이슬람교가 다수를 차지하는 이란에서 지하교회가 계속 성장하면서, 성경 번역가들이 현지 부족 언어로 복음을 전하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이란의 여성 번역가 두 명과 인터뷰했다. 두 여성은 모국어 성경 번역 지원 단체인 ‘언…
프랭클린 그래함, 이스라엘, 사마리안 퍼스, 네타냐후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이스라엘 총리 만나 기도

미국의 복음주의 지도자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14일 하마스의 공격으로 폐허가 된 이스라엘 남부의 비에리 키부츠를 방문한 후, 다음날인 15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나 기도했다. 그래함 목사는 세계적인 복음주의 구호 단체인 ‘사마리안퍼스’(…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20~11/26)

11/20 인도: 롬 5:3-5 말씀대로 살아가는 기독교인들이 되도록. 11/21 우간다: 복음 전도자 남편이 순교하고 홀로 남은 루스 사모를 위해. 11/22 아제르바이잔: 영적 공격을 받는 성도들이 계속 신실할 수 있도록. 11/23 소말리아: 교회 지도자들 사이에 연합이 이루어…
중국 언론사 위장 웹사이트 보고서

에스더기도운동 11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아이 목숨 언제까지… 험지 강요에 北 부모 울분 ▶ 기사요약 북한 당국이 탄광, 광산, 농촌 등 험지로 청년들을 내몰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에 대한 부모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고 한다. 지난달 노동당 조직지도부와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이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포기하지 않는 하나님

포기한다는 것은 하려던 일을 도중에 그만둬 버리는 것을 말한다. 사람은 어떤 일을 하다가도 힘들면 쉽게 포기해 버린다. 누구를 사랑하다가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포기해 버린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한번 선택하신 당신의 자녀를 절대 포기하지 않으신다. 어…
지왕철 목사.

바울이 복음을 전할 때

고린도에서 하나님 말씀을 전할 때 자신의 탁월한 지혜의 말이나 철학에 박식한 지식의 말로 하지 않고(고전 2:2), 유대인에게는 멸시받고 박식한 헬라인들에게는 무식하게 들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만을 전한 것은, 유대인들에게는 종교에서 회개해서 예수를 …
‘대마약시대’, 예방 교육하려 해도 강사가 없었어요(폴 림 코야드 총재와 김지연 코야드 코리아 대표 인터뷰②)

[영상] 마약 예방 교육하려 해도 강사가 없었어요

‘청소년 마약 퇴치 위원회’ 코야드(Council of Youth Anti-Drug)는 한국인인 폴 림 총재(Paul B. Lim)가 이끌고 있다. 본지는 코야드 폴 림 총재와 코야드 코리아 김지연 대표를 만나 코야드 코리아의 향후 활동과 한국 마약 실태, 마약의 위험성 등에 대해 청취했다. 김지연 …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로 보는 교회의 공동체성

한국 사회의 공동체 의식 해체, 교회 복음화 노력에 큰 장애물 일본에 비해 극복 의식도 부족 한국교회, 기독교 고유 공동체 소개 후 훈련을, 과제 불이행시 전도활동 결실 맺기 어려울 것 ◈일본의 부덕함: 전범국의 군국주의와 파쇼 전체주의에 대한 비판의…
마우리츠하우스

플랑드르와 북부 네덜란드 예술의 보고(寶庫), 마우리츠하우스

헤이그 호프베이베르 연못에 자리 브뢰헬, 포터, 루벤스, 렘브란트, 루이스달, 베르메이르, 홀바인 등 위대한 미술가들 명작 볼 수 있어 아침 일찍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도시와 도시를 잇는 고속열차인 ‘인터시티’ 기차에 몸을 싣고 댄 하그(헤이그)로 향했…
한국복음주의 조직신학회

“은사는 지금도 계속, 직접 계시는 성경으로 끝나”

한국 보수교회, 워필드 영향 받아 성령 은사 지속 거부, 시정 필요해 한국교회 영적 유산, 성령님 사역 애즈베리도 우연 아닌 성령 역사 존 맥아더 은사주의 비판 수용을 은사는 계속되나, 직접 계시 끝나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회장 박태수 성서대 교수) 제4…
권영세 김영배

여야 의원, 여의도순복음 추수감사절 예배 나란히 참석

여야 권영세 김영배 의원 추수감사 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 함께 앉아 이영훈 목사 “하나 되어 상생” 부탁 윤석열 정부 초대 통일부 장관을 지낸 여당 권영세 의원(국민의힘)과 자당 최고위원을 지낸 야당 김영배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추수감사절을 맞아 19일 …
기도 촛불 본질 크게 candle 간구 하나

‘더 깊고 본질적인 기도’란 무엇인가?

알리스테어 벡을 처음 접한 것은 2015년 부흥과개혁사에서 출간된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읽었을 때다. 싱클레어 퍼거슨과 함께 쓴 이 책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담긴 풍성한 영적 매력에 푹 빠진 경험이 생생하다.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
1 2 3